외식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진정성이 소비자 인식과 기업태도 및 제품신뢰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외식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진정성이 소비자 인식과 기업태도 및 제품신뢰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uthenticity
  • corporate philanthropy
  • firmattitude
  • foodservicefirm
  • product tru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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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진정성이 소비자 인식과 기업태도 및 제품신뢰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따른 호텔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천영 관광연구 27 (5) : 275 ~ 297 [2012]
  • 항공사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신뢰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박선주 관광레저연구 23 (8) : 305 ~ 324 [2011]
  • 패션 브랜드 진정성의 내부 구조 확인 및 브랜드 애착, 몰입, 충성에 미치는 영향에대한 양적 연구
    서상우 복식 63 (7) : 148 ~ 163 [2013]
  • 패밀리 레스토랑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기업 이미지, 기업 선호도,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
    정효선 한국조리학회지 14 (2) : 138 ~ 152 [2008]
  • 패럴림픽 스폰서십에 따른 사회공헌활동, 기업이미지와 소비태도의 구조적 관계
    남상백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0 (40) : 473 ~ 485 [2010]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 간 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문성식 경영교육연구 26 (3) : 217 ~ 238 [2011]
  • 진정성 갖춘 혁신, 고객과의 벽을 깬다
    여준상 동아비즈니스 리뷰 74 : 42 ~ 54 [2011]
  • 유통업체의 사회적 책임 진정성이 기업명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자 유통경영학회지 16 (3) : 5 ~ 18 [2013]
  • 외식소비자와 경영자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기대 및 효과 인식 차이 -집단과 외식 업태의 상호작용 효과를 포함하여-
    김영자 관광학연구 37 (3) : 125 ~ 147 [2013]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와 조직구성원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미애 관광연구저널 29 (2) : 121 ~ 132 [2015]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이미지와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사업 외식경영연구 15 (5) : 7 ~ 30 [2012]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인식이 고객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평가의 매개 역할
    정효선 호텔경영학연구 18 (6) : 129 ~ 152 [2009]
  • 외식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소비자 지각과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고객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 적합성을 중심으로
    전현모 외식경영연구 18 (2) : 215 ~ 238 [2015]
  • 실버스포츠 후원 기업에 대한 브랜드태도가 기업이미지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태용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 스타벅스 기부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 문열어
  • 서비스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기업이미지, 브랜드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순복 관광연구 27 (3) : 453 ~ 473 [2012]
  • 사회책임투자(Socially responsible investing: making a difference and making money)
    에이미 도미니 필맥 [2004]
  • 사회적 가치가 사회적 기업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일시의 효과
    이형재 고객만족경영연구 14 (1) : 197 ~ 216 [2012]
  • 댓글의 품질 및 방향성이 영리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중의 책임성인식, 태도, 구매의도, 구전활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배지양 광고학연구 20 (5) : 7 ~ 37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제품 및 기업평가에 미치는 영향: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이한준 마케팅연구 24 (1) : 231 ~ 250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명성과 고객신뢰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책임활동과 기업적합성의 조절변수를 중심으로
    권영훈 상품학연구 27 (4) : 95 ~ 104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공정무역제품 신뢰, 구매의도, 프리미엄가격 지불의도와의 관계
    박현정 상품학연구 30 (7) : 103 ~ 122 [2012]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활동이 고객충성도 및 프리미엄 가격 지불의도에 미치는 영향 : CSR 진정성 정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윤환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2]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진정성이 기업 사회적 책임 평가, 관계의 질, 그리고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김종근 상품학연구 30 (7) : 123 ~ 132 [2012]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식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직몰입의 매개효과와 봉사적 가치관의 조절효과
    노균환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6 (2) : 195 ~ 218 [2013]
  •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인식에 대한 소비자 인식 차이 연구 : 진정성을 중심으로
    이종호 경영과 정보연구 32 (2) : 59 ~ 81 [2013]
  • 기업의 메세나활동이 기업이미지와 기업명성 및 소비자의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윤민영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2013]
  • 기업, 소비자와 사회공헌활동의 적합성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지각과 동일시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이은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기업 사회공헌활동 참여가 기업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을 중심으로
    전영화 경북대학교 정책정보대학원 [2012]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국내 항공사의 관계혜택과 기업태도의 관계에서소비감정의 매개효과 분석
    이은희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2 (6) : 43 ~ 61 [2014]
  •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기업의 사회적책임(CSR) 진정성이 브랜드 신뢰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을 중심으로 -
    허경석 외식경영연구 17 (6) : 7 ~ 28 [2014]
  • 고객은 진실로 서비스실패 기업을 용서하였는가?: 기업회복노력의 진정성과 고객의 용서과정
    김상희 경영학연구 39 (3) : 665 ~ 706 [2010]
  • What Consumers Really Want: Authenticity
    Gilmore, J. H.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2007]
  • Walk the line : Active moms defin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Connora, A. Public Relations Review 34 (4) : 343 ~ 350 [2008]
  • The six drivers of brand credibility
    Blackshaw, P. Marketing Management 17 (3) : 51 ~ 54 [2008]
  •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al and financial performance
    Roman, R. Business and Society 38 (1) : 109 ~ 125 [1999]
  • The impact of brand authenticity on brand trust and SME growth : A CEO perspective
    Eggers, F. Journal of World Business 48 (3) : 340 ~ 348 [2013]
  • The ethic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philanthropic ventures
    Wulfson, M. Journal of Business Ethics 29 (1) : 135 ~ 145 [2001]
  • The consumer quest for authenticity : The multiplicity of meanings within the MG subculture of consumption
    Leigh, T. W.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4 (4) : 481 ~ 493 [2006]
  • The Real Thing : Branding Authenticity in The Luxury Wine Trade
    Beverland, M. Th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9 (2) : 251 ~ 258 [2006]
  • The Planetary Bargai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Matters
    Hopkins M. London [2003]
  • The Emergence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 Chile : the importance of authenticity and social network
    Beckman, T. Journal of Business Ethics 86 (2) : 191 ~ 206 [2009]
  •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Chaudhuri, A. Journal of Marketing 65 (2) : 81 ~ 93 [2001]
  • Strategy marking and the search for authenticity
    Liedtka, J. Journal of Business Ethics 80 (2) : 237 ~ 248 [2007]
  •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Crosby, L. A. Journal of marketing 54 (3) : 68 ~ 81 [1990]
  • Putting restaurant customers at risk : Unsafe food handling as corporate violence
    Walczak, D.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3 (1) : 3 ~ 13 [2004]
  • Perceived Trust in Business-to-Business Sales: A New Measure
    Plank, R. E. Journal of Personal Selling & Sales Management 19 (3) : 61 ~ 71 [1999]
  • Modeling the trade-off between profits and principles
    Graafland, J. De Economist 150 (2) : 129 ~ 154 [2002]
  • Marketing management
    Kotler, P. Prentice Hall [1999]
  • Influence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loyalty and valuation of services
    Salmones, M. M. G. Journal of Business Ethics 61 (4) : 369 ~ 385 [2005]
  • Going to Extremes: Managing Service Encounters and Assessing Provider Performance
    Price, L. L. Journal of Marketing 59 : 83 ~ 97 [1995]
  • Consumer’s initial trust toward second-hand products in the electronic market
    Lee, S. M.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46 : 85 ~ 98 [2005]
  • CSR 활동의 진정성이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미영 한국언론학보 56 (1) : 58 ~ 83 [2012]
  • Business and Society
    Carroll, A. B. Ohio [2000]
  • Belief, Attitude, Intentions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 An integrative model of organizational trust
    Mayer, R. C.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0 (3) : 709 ~ 734 [1995]
  • A three-dimensional conceptual model of corporate performance
    Carroll, A. B.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4 (4) : 497 ~ 505 [1979]
  • 2012 한국외식업중앙회 사회공헌백서 : 289 ~
  • 15돌 ‘스타벅스’, ‘사회적 책임경영 원년’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