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硏究論文) : 템플스테이 참가자의 사찰음식인식이 만족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불교인과 비불교인의 비교 -

' 연구논문(硏究論文) : 템플스테이 참가자의 사찰음식인식이 만족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불교인과 비불교인의 비교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ddhist&non-buddhist
  • temple food
  • temple stay
  • 불교인과 비불교인
  • 사찰음식
  • 템플스테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2 0

0.0%

' 연구논문(硏究論文) : 템플스테이 참가자의 사찰음식인식이 만족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불교인과 비불교인의 비교 -' 의 참고문헌

  • 현대 종교학
    강동구 청년사 [1993]
  • 한식세계화를 위한 한식의 이슬람 문화권 확산 방안 모색을 위한 탐색적 연구
    이희열 한국이슬람학회논총 23 (2) : 115 ~ 138 [2013]
  • 한국전통사찰음식의 대중화와 관광상품화 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
    장병주 동북아관광연구 7 (2) : 147 ~ 162 [2011]
  • 한국전통사찰음식연구원 운영 활성화 방안
    이현지 [2010]
  • 한국의 개고기 식용문화에 관한종교인의 의식 조사 -대순진리회 사례를 중심으로-
    정지윤 신종교연구 (32) : 25 ~ 62 [2015]
  • 박사
  • 박사
  • 한국 음식문화에서의 조화로운 특징
    구자원 Journal of korean Culture 21 : 99 ~ 124 [2012]
  • 한국 사찰음식의 문화관광 자원화 현황과 전망
    이심열 2013 사찰음식 정기학술 심포지엄 학술연구발표논문집 [2013]
  • 한국 사찰음식의 관광상품화 가능성과 기대효과
    장병주 2013 사찰음식 정기학술심포지엄 학술연구발표논문집 [2013]
  • 템플스테이체험관광이 관광만족, 추천의도 및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해연 관광학연구 36 (9) : 73 ~ 91 [2012]
  • 템플스테이에 대한인식 및 광고 효과 조사 : 내․외국인 조사
    한국불교문화진흥재단 한국불교문화진흥재단 [2012]
  • 템플스테이 체험이 감정 및 여가 생활의 질에 미치는 영향 : 내국인과 외국인 비교
    김민자 동국대학교 [2014]
  • 템플스테이 체험관광에 있어서 사찰음식만족도를 중심으로 한행동요인 분석
    신경이 한국조리학회지 20 (1) : 238 ~ 252 [2014]
  • 템플스테이 사찰의 조경과 건축 : 템플스테이를 위한 공간 구성에 관한 연구
    김개천 사찰조경연구소 6 : 67 ~ 86 [2005]
  • 출가자의 식생활과 현대의 웰빙 __사찰음식의 보급과 관련하여__
    이자랑 인도철학 38 (38) : 57 ~ 79 [2013]
  • 초기불교의 음식과 수행의 관계에 대한 고찰
    공만식 선문화연구 4 : 1 ~ 35 [2008]
  • 종교와 음식문화
    정진홍 종교학연구 14 : 1 ~ 18 [1995]
  • 종교와 음식: 러시아 음식과 민간신앙- 기독교 수용과 연관성을 중심으로 -
    황성우 슬라브硏究 19 (1) : 151 ~ 177 [2003]
  • 임진왜란 이후 조선시대의 음식문화와 식기에 관한문화사적 고찰
    이지현 컨벤션 연구 14 : 165 ~ 179 [2014]
  • 이슬람 관광시장 확대에 따른 우리 관광산업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이희열 한국이슬람학회논총 24 (3) : 27 ~ 60 [2014]
  • 음식관광의 참여활동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상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8) : 417 ~ 425 [2010]
  • 연구방법론의 이해
    이군희 북넷 [2014]
  • 여행상품편익이 고객의 만족, 신뢰, 몰입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현철 경기대학교 [2013]
  • 약 아닌 약, 사찰음식
    선재 제16회(사)한국정신과학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 85 ~ 92 [2002]
  • 스키리조트 서비스 품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지환 한국교원대학교 [2009]
  • 세계요리문화산책
    김희섭 대가 [2005]
  • 선호분석(MDPREF)을 이용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의 포지셔닝 연구
    윤설민 고객만족경영연구 13 (1) : 151 ~ 167 [2011]
  • 선행관광 행동 연구의 비판적 고찰
    고동우 관광학연구 22 (1) : 207 ~ 229 [1998]
  • 삶으로 읽는 구약성서; 이스라엘의음식법 이해와 의미
    권혁승 활천 534 : 45 ~ 49 [1988]
  • 사찰음식특성이 사찰음식만족에 미치는 영향 : 종교의 조절효과
    전효원 한국조리학회지 19 (4) : 40 ~ 55 [2013]
  • 사찰음식의 외식상품화 방안에 관한 연구
    김연식 세미나발표논문 중앙대학교 [1995]
  • 사찰음식의 단체급식 활용
    이심열 (사)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춘-추계학술대회 논문집 : 16 ~ 30 [2009]
  • 사찰음식에 대한 인식도 및 대중화 방안 연구
    김진아 이심열 제44차 (사)동아시아식생활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 174 ~ 174 [2013]
  • 사찰음식에 대한 문헌적 고찰 및 대중화방안 연구
    임해옥 동국대학교 [2000]
  • 사찰음식산업 현황조사 및 상품개발 연구
  • 사찰음식관여도가 템플스테이의 체험만족도와 추천, 그리고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경이 한국조리학회지 21 (1) : 210 ~ 224 [2015]
  • 사찰음식관여도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
    전효원 관광연구저널 25 (5) : 295 ~ 313 [2011]
  • 박사
  • 사찰음식 특성요인이 창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남훈 호서대학교 [2012]
  • 사찰음식 우수성 연구보고서
  • 사찰음식 섭취와 건강에 관한 연구
    이심열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4 (6) : 691 ~ 699 [2014]
  • 사찰음식 건강증진 우수성 연구
    대안스님 2014 사찰음식 정기학술 심포지엄학술연구 발표 논문집 [2014]
  • 사찰관광자원의 선택동기 및 이용실태 분석: 동화사를 중심으로
    이호길 관광연구 24 (3) : 103 ~ 124 [2009]
  • 사찰 주변의 자연(自然)과 선식(禪食)
    선재스님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지 5 (1) : 5 ~ 39 [2002]
  • 사찰 음식을 자연식품으로: 공양미를 현미로
    이의철 2014 사찰음식 정기학술 심포지엄 학술연구 발표 논문집 [2014]
  • 사찰 음식 선호도 결정 요인
    홍금주 한국식품영양학회지 20 (4) : 384 ~ 391 [2007]
  • 불교가 우리나라 식생활 문화에 미친영향
    구천서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10 (5) : 505 ~ 526 [1995]
  • 반복구매상황에서 기대-불일치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예상자신감의 조정적 역할
    이학식 소비자학연구 14 (2) : 85 ~ 114 [2003]
  • 미식관광과 한식세계화
    이영은 제42차(사)동아시아식생활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 69 ~ 71 [2012]
  • 문화관광지의 관광체험과 고유성, 관광만족의 관계
    양봉석 동아대학교 [2006]
  • 문헌상에서 본 사찰음식의특성 및 역사적 고찰
    박수정 한국논총 27 : 29 ~ 40 [1998]
  • 메디컬 에스테틱 관광과 한류 인식이 관광 이미지, 한국음식 인식, 관광 만족, 행동 의도의 영향 관계 - 방한 중국인ㆍ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오영섭 한국조리학회지 16 (5) : 193 ~ 207 [2010]
  • 라이프스타일이 농촌어메니티자원 선호 및 농촌관광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송화성 경기대학교 [2006]
  • 대안관광으로서 템플스테이에 관한 연구
    김철원 호텔관광연구 10 (2) : 130 ~ 148 [2008]
  • 내국인과 외국인 템플스테이 참가자간의 참가동기 및 만족도에 관한 비교 연구
    전재균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2 (2) : 1053 ~ 1065 [2010]
  • 국립공원 내 템플스테이의 추진요인과 유인요인에 관한 연구 - 강원도 소재 국립공원 내 사찰을 중심으로 -
    김정민 한국환경생태학회지 25 (4) : 621 ~ 630 [2011]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B. J. Harvard Business Review 76 (4) : 97 ~ 105 [1998]
  • Tourism and the Halal Industry: A Global Shariah Perspective
    Kamali, M. H. World Islamic Tourism Forum, Malaysia, Kuala Lumpur : 12 ~ 13 [2011]
  • The pattern of world protein consumption
    Grigg, D. Geoforum 26 (1) : 1 ~ 17 [1995]
  • The influence of religion on attitudes towards the advertising of controversial products
    Fam, K. 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8 (5/6) : 537 ~ 555 [2004]
  • The effects of religious factors on perceived risk in durable goods purchase decisions
    Delener, N.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7 (3) : 27 ~ 33 [1990]
  • Taiwanese vegetarians and omnivores:Dietary Composition
    Chiu, T. H. T. Prevalence of Diabetes and IFG 9 (2) : e88547 ~ [2014]
  • SIT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주 한옥마을 방문객을 중심으로-
    최영기 관광연구 29 (3) : 105 ~ 127 [2014]
  • Religious Influences on Shopping Behaviour : An Exploratory Study
    Essoo, N.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20 (7) : 683 ~ 712 [2004]
  • Religiosity and ethical behavior in organizations : A symbolic interactionist perspective
    Weaver, G. R.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7 (1) : 77 ~ 97 [2002]
  • Predicting intention to choose halal products using theory of reasoned action
    Lada, S. International Journal of Islamic and Middle Eastern Finance and Management 2 (1) : 66 ~ 76 [2009]
  • On the meaning and measurement of religiosity in consumer research
    Wilkes, R. 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4 (10) : 47 ~ 56 [1986]
  • New trends in religious tourism
    Cyprus Tourism Organization. In First International Conference on Religious Tourism. Nicosia, Cyprus Tourism Organization. United Nations World Tourism Organization and Church of Cyprus [2006]
  • Introduction to Psychology
    Hilgard, E. R. Harcourt, Brace and Company [1979]
  • Holy land-Vatican : It’s religious tourists’ travel motivation, constraints, experience and willingness to revisit
    Tsai, C. F. Fu-Ran Religious Research 12 : 198 ~ 214 [2002]
  • Fundamentals of halal foods and certification
    Riaz, M. N. Prepared foods 179 : 71 ~ 76 [2010]
  • Creative design: A new look at design principles
    Rawson, P. S. Mac-Donald Orbis [1987]
  • Consumer religiosity and retail store evaluation criteria
    McDaniel, S. W.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8 (2) : 101 ~ 112 [1990]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9) : 460 ~ 469 [1980]
  • American Jewish ethnicity: Its relationship to some selected aspects of consumer behavior
    Hirschman, E. C. Journal of Marketing 45 (3) : 102 ~ 110 [1981]
  •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1
    Day, R. L.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 496 ~ 499 [1984]
  • A global look at consumer involvement and use of products
    Zaichkowsky, J. L.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6 (1) : 20 ~ 34 [1989]
  • 2013 템플스테이 고객의 소리 내국인 조사 결과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