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硏究論文) : 호텔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이 지식경영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 연구논문(硏究論文) : 호텔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이 지식경영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otel industry
  • internal communication
  • job satisfaction
  • knowledge management
  • knowledge sharing
  • knowledge utilization
  • 조직커뮤니케이션
  • 지식경영
  • 지식공유
  • 지식활용
  • 직무만족
  • 호텔산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44 0

0.0%

' 연구논문(硏究論文) : 호텔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이 지식경영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호텔주방조직환경에 따른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형기 경주대학교 [2004]
  • 호텔주방의 지식경영활동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기완 한성대학교 [2014]
  • 호텔의 동기부여, 권한강화,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실증적 연구 : 서울지역 특 1급 체인호텔 식음료부서 중심으로
    김두태 세종대학교 [2003]
  • 호텔기업의 지식경영 핵심요인과 지식공유문화가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호길 관광연구 17 (2) : 5 ~ 108 [2002]
  • 호텔기업의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과 직무만족의 관계 연구
    김좌명 세종대학교 [2000]
  • 호텔기업 인적자본이 지식공유와 지식활용에 미치는 영향
    강상묵 관광경영연구 16 (3) : 1 ~ 16 [2012]
  • 박사
  • 호텔 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 만족이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연구 : 서울 시내 특급 호텔을 중심으로
    황명호 경희대학교 [2002]
  • 호텔 조직내 커뮤니케이션이 호텔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서울 시내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김효근 관광연구저널 19 (1) : 17 ~ 29 [2005]
  • 박사
  • 호텔 식음료 종사원의 조직 커뮤니케이션, 조직지원, 조직몰입 그리고 직무만족과의 관계
    이정실 관광연구 19 (1) : 35 ~ 53 [2004]
  • 현대사회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이상희 한길사 [1989]
  • 행렬과 SPSS/PC 이용 다변량통계분석
    강병서 학현사 [2001]
  • 특 1급 호텔 주방의 조직구조 특성, 지식경영 프로세스, 직무만족과의 관계연구
    김윤정 부경대학교 [2011]
  • 커뮤니케이션학 개론
    차배근 세영사 [1988]
  • 박사
  • 직무만족도에 대한 네트위크의 유형별 효과
    강유진 연세대학교 [2008]
  • 지식활동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지식창출 활동과 지식공유 활동을 중심으로
    이정호 지식경영연구 7 (1) : 13 ~ 30 [2006]
  • 지식품질이 지식공유와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특1급 호텔 중심으로-
    봉미희 관광학연구 38 (8) : 295 ~ 319 [2014]
  • 지식사회 지식경영으로. 한국경제를 위한 제안: 지식경영
    포스코 경영 연구소 더난출판사 [1998]
  • 지식공유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태호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4 (0) : 109 ~ 132 [2002]
  • 지식경영의 핵심요인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임신순 조선대학교 [2004]
  • 지식경영의 핵심성공요인에관한 이론적 연구
    우성진 산업경제연구 12 (4) : 497 ~ 515 [1999]
  • 지식경영시스템의 운용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구교봉 경남대학교 [2001]
  • 지식경영 핵심요인과 조직유효성의관계
    황운순 대구대학교 [2000]
  • 지식경영 방법론 : 조직의지식경영 준비도 측정 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김효근 한국지식경영학회 2 : 205 ~ 236 [1999]
  • 지식경영 : 조직 내 지적 자산의 창출 및 공유․확대 방안
    현대경제연구원 21세기북스 [2010]
  • 조직구성원의 직무특성과 고용관계특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상진 숭실대학교 [2009]
  • 인성 특성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고종욱 한국사회학 33 : 359 ~ 387 [1999]
  • 외식업체 종사원의 인적․구조적 자산이 지식공유활동, 조직몰입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송민경 호텔경영학연구 23 (5) : 23 ~ 41 [2014]
  • 연구개발집단의 자원적․제도적 특성 : 지식경영활동 및 지식경영 성과
    신창호 계명대학교 [2001]
  • 서비스 기업의 조직행동론
    이수광 대왕사 [2008]
  • 사회개발을 위한 매스컴의 역할
    홍기선 한국사회개발연구 : 109 ~ 183 [1984]
  • 비서의 조직 커뮤니케이션 만족이직무만족과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오영미 이화여자대학교 [2004]
  • 부정적 감정성향이 관료화와 소외에미치는 영향
    임창희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5 (1) : 285 ~ 308 [2001]
  • 박사
  • 대인관계 스트레스가 직무태도와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백종철 동아대학교 [2009]
  • 기업경영과 기업성과
    최병구 [2007]
  • Working knowledge: How organizations manage what they know
    Davenport, T. H. Harvard Business Press [2000]
  • Toward a knowledge-based theory of the firm
    Grant, R.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7 : 109 ~ 122 [1996]
  • The state of the notion knowledge management in practice California
    Ruggles, R. L. Management Review 40 (3) : 80 ~ 89 [1998]
  • The social psychology of organizations
    Katz, D. Wiley [1978]
  • The measurement of satisfaction in work and retirement
    Smith, P. C. Rand McNully [1969]
  • The knowledge-creating company: How Japanese companies create the dynamics of innovation
    Takeuchi, H. Oxford [1995]
  • The concept of ‘ba’: building a foundation for knowledge creation
    Nonaka, I.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0 (3) : 40 ~ 54 [1998]
  • The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Porter, M. E. The Free Press [1990]
  • Software-based innovation
    Quinn J. B. Sloan management review (Summer) : 11 ~ 24 [1996]
  • Qualitative knowledge capturing and organizational learning : Two case studies in Taiwan hotels
    Yang, J. T. Tourism Management 25 (4) : 421 ~ 428 [2004]
  • Organizational knowledge management : A contingency perspective
    Irma Becerra-Fernandez, R. S.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 18 (1) : 23 ~ 55 [2001]
  • Managing : A competency-based approach
    Hellriegel, D. Thoon/South-Western [2008]
  • Knowledge-crating company
    Nonaka, I. John Wiely and Sons : 117 ~ 119 [1991]
  • Knowledge in organizations
    Prusak L. Butterworth Heinemann [1997]
  • Knowledge Management: An Organizational Capabilities Perspective
    Gold, A. H.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 18 (1) : 185 ~ 214 [2001]
  • KM 방법론 : 기업지식화 지표 개발 : 지식경영 활동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중심으로
    장유신 한국지식경영학회 3 (0) : 75 ~ 104 [1999]
  • Job Attitudes: Review of Research and Opinion
    Herzberg, F. Pittsburgh. Psychological Service of Pittsburgh [1957]
  • Internal learning climate, knowledge management process and perceived knowledge management satisfaction
    Chou P. T. C. Journal of Information Science 31 (4) : 283 ~ 396 [2005]
  •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 Psychology
    Locke, E. A. Rand McNally : 1300 ~ [1976]
  • Expression of the Epstein–Barr virus latent membrane protein 1 induces B cell lymphoma in transgenic mice
    Davenport, T. H. Proc Natl Acad Sci U S A 95 (20) [1998]
  • Developing a knowledge strategy. California
    Wiig, K. M. Management Review [1999]
  • Communication patterns in task-oriented groups
    Bavelas, A.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America 22 : 723 ~ 730 [1950]
  • Communication and communication systems in organization, management, and interpersonal relations
    Thayer, L. O. Richard D. Irwin, Inc [1968]
  • Case study of human communication in an urban bank
    Level, D. A. Purdue University [1959]
  • Beyond Customer Knowledge Management: Customers as Knowledge Co-Creators
    Sawhney, M. Idea group publishing [2000]
  • Administrative communication
    Thayer, L. O. RD Irwin [1961]
  • A factor analytic study of communication satisfaction
    Downs C. W. Journal of Business Communication 14 : 245 ~ [1977]
  • A comment on the dimensionality and reliability of the Women as manager scale(Wams)
    Crino, M. D.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4 (4) : 866 ~ 876 [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