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연구논문(硏究論文) : 호텔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이 지식경영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봉미희 ( Mi Hee Bong )
이지현 ( Ji Hyun Lee )
서원석 ( Won Seok Seo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봉미희 ( Mi Hee Bong )
이지현 ( Ji Hyun Lee )
서원석 ( Won Seok Seo )
주제어
Hotel industry
Internal Communication
job satisfaction
knowledge management
Knowledge Sharing
Knowledge Utilization
조직커뮤니케이션
지식경영
지식공유
지식활용
직무만족
호텔산업
참고문헌( 66)
유사주제 논문( 5,332)
직무만족 3,269건
job satisfaction 1,085건
지식공유 323건
knowledge sharing 247건
지식경영 136건
knowledge management 85건
조직커뮤니케이션 67건
hotel industry 36건
호텔산업 33건
internal communication 31건
지식활용 12건
knowledge utilization 8건
인용/피인용
연구논문(硏究論文) : 호텔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이 지 ...
' 연구논문(硏究論文) : 호텔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이 지식경영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hotel industry
internal communication
job satisfaction
knowledge management
knowledge sharing
knowledge utilization
조직커뮤니케이션
지식경영
지식공유
지식활용
직무만족
호텔산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4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hotel industry
37
0
0.0%
internal communication
32
0
0.0%
job satisfaction
1,086
0
0.0%
knowledge management
86
0
0.0%
knowledge sharing
248
0
0.0%
knowledge utilization
9
0
0.0%
조직커뮤니케이션
68
0
0.0%
지식경영
137
0
0.0%
지식공유
324
0
0.0%
지식활용
13
0
0.0%
직무만족
3,270
0
0.0%
호텔산업
34
0
0.0%
계
5,34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연구논문(硏究論文) : 호텔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이 지식경영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호텔주방조직환경에 따른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형기
경주대학교
[2004]
호텔주방의 지식경영활동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기완
한성대학교
[2014]
호텔의 동기부여, 권한강화,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실증적 연구 : 서울지역 특 1급 체인호텔 식음료부서 중심으로
김두태
세종대학교
[2003]
호텔기업의 지식경영 핵심요인과 지식공유문화가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호길
관광연구 17 (2) : 5 ~ 108
[2002]
호텔기업의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과 직무만족의 관계 연구
김좌명
세종대학교
[2000]
호텔기업 인적자본이 지식공유와 지식활용에 미치는 영향
강상묵
관광경영연구 16 (3) : 1 ~ 16
[2012]
박사
호텔 직원의 커뮤니케이션 만족에따른 조직후원인식과 집단응집성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송주형
세종대학교
[2013]
호텔 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 만족이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연구 : 서울 시내 특급 호텔을 중심으로
황명호
경희대학교
[2002]
호텔 조직내 커뮤니케이션이 호텔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서울 시내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김효근
관광연구저널 19 (1) : 17 ~ 29
[2005]
박사
호텔 조직 커뮤니케이션과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제주지역 특 1급 호텔 식음료․조리부서직원을 대상으로
이제웅
제주대학교
[2007]
호텔 식음료 종사원의 조직 커뮤니케이션, 조직지원, 조직몰입 그리고 직무만족과의 관계
이정실
관광연구 19 (1) : 35 ~ 53
[2004]
현대사회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이상희
한길사
[1989]
행렬과 SPSS/PC 이용 다변량통계분석
강병서
학현사
[2001]
특 1급 호텔 주방의 조직구조 특성, 지식경영 프로세스, 직무만족과의 관계연구
김윤정
부경대학교
[2011]
커뮤니케이션학 개론
차배근
세영사
[1988]
박사
카지노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멘토링 기능의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자욱
경희대학교
[2014]
직무만족도에 대한 네트위크의 유형별 효과
강유진
연세대학교
[2008]
지식활동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지식창출 활동과 지식공유 활동을 중심으로
이정호
지식경영연구 7 (1) : 13 ~ 30
[2006]
지식품질이 지식공유와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특1급 호텔 중심으로-
봉미희
관광학연구 38 (8) : 295 ~ 319
[2014]
지식사회 지식경영으로. 한국경제를 위한 제안: 지식경영
포스코 경영 연구소
더난출판사
[1998]
지식공유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태호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4 (0) : 109 ~ 132
[2002]
지식경영의 핵심요인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임신순
조선대학교
[2004]
지식경영의 핵심성공요인에관한 이론적 연구
우성진
산업경제연구 12 (4) : 497 ~ 515
[1999]
지식경영시스템의 운용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구교봉
경남대학교
[2001]
지식경영 핵심요인과 조직유효성의관계
황운순
대구대학교
[2000]
지식경영 방법론 : 조직의지식경영 준비도 측정 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김효근
한국지식경영학회 2 : 205 ~ 236
[1999]
지식경영 : 조직 내 지적 자산의 창출 및 공유․확대 방안
현대경제연구원
21세기북스
[2010]
조직구성원의 직무특성과 고용관계특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상진
숭실대학교
[2009]
인성 특성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고종욱
한국사회학 33 : 359 ~ 387
[1999]
외식업체 종사원의 인적․구조적 자산이 지식공유활동, 조직몰입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송민경
호텔경영학연구 23 (5) : 23 ~ 41
[2014]
연구개발집단의 자원적․제도적 특성 : 지식경영활동 및 지식경영 성과
신창호
계명대학교
[2001]
서비스 기업의 조직행동론
이수광
대왕사
[2008]
사회개발을 위한 매스컴의 역할
홍기선
한국사회개발연구 : 109 ~ 183
[1984]
비서의 조직 커뮤니케이션 만족이직무만족과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오영미
이화여자대학교
[2004]
부정적 감정성향이 관료화와 소외에미치는 영향
임창희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5 (1) : 285 ~ 308
[2001]
박사
대학행정직원의 조직 커뮤니케이션만족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혜진
아주대학교
[2008]
대인관계 스트레스가 직무태도와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백종철
동아대학교
[2009]
기업경영과 기업성과
최병구
[2007]
Working knowledge: How organizations manage what they know
Davenport, T. H.
Harvard Business Press
[2000]
Toward a knowledge-based theory of the firm
Grant, R.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7 : 109 ~ 122
[1996]
The state of the notion knowledge management in practice California
Ruggles, R. L.
Management Review 40 (3) : 80 ~ 89
[1998]
The social psychology of organizations
Katz, D.
Wiley
[1978]
The measurement of satisfaction in work and retirement
Smith, P. C.
Rand McNully
[1969]
The knowledge-creating company: How Japanese companies create the dynamics of innovation
Takeuchi, H.
Oxford
[1995]
The concept of ‘ba’: building a foundation for knowledge creation
Nonaka, I.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0 (3) : 40 ~ 54
[1998]
The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Porter, M. E.
The Free Press
[1990]
Software-based innovation
Quinn J. B.
Sloan management review (Summer) : 11 ~ 24
[1996]
Qualitative knowledge capturing and organizational learning : Two case studies in Taiwan hotels
Yang, J. T.
Tourism Management 25 (4) : 421 ~ 428
[2004]
Organizational knowledge management : A contingency perspective
Irma Becerra-Fernandez, R. S.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 18 (1) : 23 ~ 55
[2001]
Managing : A competency-based approach
Hellriegel, D.
Thoon/South-Western
[2008]
Knowledge-crating company
Nonaka, I.
John Wiely and Sons : 117 ~ 119
[1991]
Knowledge in organizations
Prusak L.
Butterworth Heinemann
[1997]
Knowledge Management: An Organizational Capabilities Perspective
Gold, A. H.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 18 (1) : 185 ~ 214
[2001]
KM 방법론 : 기업지식화 지표 개발 : 지식경영 활동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중심으로
장유신
한국지식경영학회 3 (0) : 75 ~ 104
[1999]
Job Attitudes: Review of Research and Opinion
Herzberg, F.
Pittsburgh. Psychological Service of Pittsburgh
[1957]
Internal learning climate, knowledge management process and perceived knowledge management satisfaction
Chou P. T. C.
Journal of Information Science 31 (4) : 283 ~ 396
[2005]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 Psychology
Locke, E. A.
Rand McNally : 1300 ~
[1976]
Expression of the Epstein–Barr virus latent membrane protein 1 induces B cell lymphoma in transgenic mice
Davenport, T. H.
Proc Natl Acad Sci U S A 95 (20)
[1998]
Developing a knowledge strategy. California
Wiig, K. M.
Management Review
[1999]
Communication patterns in task-oriented groups
Bavelas, A.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America 22 : 723 ~ 730
[1950]
Communication and communication systems in organization, management, and interpersonal relations
Thayer, L. O.
Richard D. Irwin, Inc
[1968]
Case study of human communication in an urban bank
Level, D. A.
Purdue University
[1959]
Beyond Customer Knowledge Management: Customers as Knowledge Co-Creators
Sawhney, M.
Idea group publishing
[2000]
Administrative communication
Thayer, L. O.
RD Irwin
[1961]
A factor analytic study of communication satisfaction
Downs C. W.
Journal of Business Communication 14 : 245 ~
[1977]
A comment on the dimensionality and reliability of the Women as manager scale(Wams)
Crino, M. D.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4 (4) : 866 ~ 876
[1981]
' 연구논문(硏究論文) : 호텔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이 지식경영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