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연구논문(硏究論文) : 서비스 회복에 따른 보상유형과 성향적 조절초점이 고객감정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수도권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
김영국 ( Yeong Gug Kim )
장서연 ( Seo Yeon Jang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영국 ( Yeong Gug Kim )
장서연 ( Seo Yeon Jang )
주제어
Affective reaction
Chronicregulatoryfocus
moderating effect
Service Recovery
감정적 반응
구전 의도
성향적 조절초점
조절 효과
참고문헌( 45)
유사주제 논문( 2,427)
조절 효과 1,596건
moderating effect 436건
구전 의도 270건
service recovery 82건
감정적 반응 38건
chronicregulatoryfocus 3건
affective reaction 2건
인용/피인용
연구논문(硏究論文) : 서비스 회복에 따른 보상유형과 ...
' 연구논문(硏究論文) : 서비스 회복에 따른 보상유형과 성향적 조절초점이 고객감정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수도권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ffective reaction
chronicregulatoryfocus
moderating effect
service recovery
감정적 반응
구전 의도
성향적 조절초점
조절 효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3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ffective reaction
3
0
0.0%
chronicregulatoryfocus
4
0
0.0%
moderating effect
437
0
0.0%
service recovery
83
0
0.0%
감정적 반응
39
0
0.0%
구전 의도
271
0
0.0%
성향적 조절초점
1
0
0.0%
조절 효과
1,597
0
0.0%
계
2,43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연구논문(硏究論文) : 서비스 회복에 따른 보상유형과 성향적 조절초점이 고객감정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수도권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희소성 메시지와 조절초점을 활용한 레스토랑 판촉전략에 관한 연구
이준환
호텔경영학연구 19 (6) : 77 ~ 97
[2010]
호텔불만고객에 대한 보상이 고객만족과 신뢰, 그리고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은정
호텔경영학연구 20 (2) : 137 ~ 155
[2011]
호텔 식음료 서비스의 실패가 서비스회복에 미치는 영향: 공정성 지각과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홍범
호텔경영학연구 20 (1) : 49 ~ 67
[2011]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감성체험이 관계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은수
한국조리학회지 9 (2) : 197 ~ 211
[2003]
자기조절초점유형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속성
송민경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5 (6) : 663 ~ 670
[2009]
외식업체 직원의 교육훈련이 서비스회복,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대구와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김영화
관광학연구 33 (5) : 317 ~ 342
[2009]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제품관여도, 조절초점,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창조
아시아마케팅저널 13 (3) : 209 ~ 231
[2011]
서비스회복에 관한 비교문화적 접근- 항공운송서비스를 중심으로 -
문성현
관광학연구 32 (3) : 375 ~ 396
[2008]
서비스실패와 회복 노력이 소비자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형길
로고스경영연구 8 (1) : 147 ~ 174
[2010]
서비스실패상황에서 사후가정사고의 역할: 호텔레스토랑과 패밀리레스토랑의 경우
조선배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01 ~ 117
[2009]
서비스 제공자의 의사소통능력과 감성지능이 고객 불만 상황 시 서비스회복노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나윤서
관광학연구 36 (4) : 255 ~ 281
[2012]
보상 프로그램의 평가에 있어서 조절동기의 효과
나준희
경영학연구 37 (6) : 1547 ~ 1567
[2008]
레스토랑의 분위기, 색채, 음악이 감정적 반응, 만족도,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험 연구
조미나
관광학연구 38 (8) : 369 ~ 395
[2014]
레스토랑 온라인 이용후기의 메시지측면성이 정보신뢰도와 레스토랑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나윤
호텔경영학연구 23 (4) : 1 ~ 22
[2014]
금전적, 행동적, 심리적 차원에서의 효과적인 서비스 회복 노력에 관한 연구:친밀감을 중심으로
김성호
마케팅연구 22 (1) : 121 ~ 140
[2007]
구매간격과 조절초점이 고객보상프로그램 유형에 대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이소영
Korea Business Review 15 (2) : 141 ~ 156
[2011]
개인조절초점과 메시지 프레이밍의 적합성이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의 위기상황에 대한 사과문을 중심으로
유창조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3) : 531 ~ 552
[2010]
Word of mouth communication within online communities : Conceptualizing the online social network
Brown, B.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21 (3) : 2 ~ 20
[2007]
Tracking service failures and employee recovery efforts
Hoffman, K.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9 (2) : 49 ~ 61
[1995]
To do or not to do : Desirability and consistency mediated judgment of regret
Set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6) : 861 ~ 870
[2001]
The service encounter : Diagnosing favorable and unfavorable incident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4 (1) : 71 ~ 84
[1990]
The role of regulatory focus in preference construction
Wang,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3 : 28 ~ 38
[2006]
The role of cultural tightness? Looseness in the ethics of service recovery
Li, C.
Journal of Global Marketing 25 (1) : 3 ~ 16
[2012]
The impact of choice on fairness in the context of service recovery
Mattila, 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9 (5) : 271 ~ 279
[2005]
The effect of service failure types and service recovery on customer satisfaction
Chuang, S.
The Service Industries Journal 32 (2) : 257 ~ 271
[2012]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AMOS:Basic concepts, applications, and programming
Byrne, B. M.
Routledge
[2013]
Service recovery : A framework and empirical investigation
Miller, J.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18 (4) : 387 ~ 400
[2000]
Recovery strategies for service failures : The case of restaurants
Silber, I.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 Management 18 : 730 ~ 740
[2009]
Promotion and Prevention Choices between Stability and Change
Liberman, 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7 (6) : 1135 ~ 1145
[1999]
On assuring valid measures for theoretical models using survey data
Ping Jr., R,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2) : 125 ~ 141
[2004]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Prentice Hall
[2006]
Measuring emotions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Richins, M. 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2) : 127 ~ 146
[1997]
Making a good decision : value from fit
Higgins, E. T
American Psychologist 55 (11) : 1217 ~ 1220
[2000]
I seek pleasure and we avoid pains: The role of self-regulatory goals in information processing and persuasion
Aaker, J.,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8 (6) : 33 ~ 49
[2001]
Forgiveness as human strength : Theory, measurement, and links to well-being
McCullough, M.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19 (1) : 43 ~ 55
[2000]
Emotional Responses to Goal Attainment : Strength of Regulatory Focus as Moderator
Higgins, E. T
Journal of Personality & Social Psychology 72 (3) : 515 ~ 525
[1997]
Early-entrant advantage, Word-of-Mouth communication, brand similarity, and the consumer decision-making process
Grewal, R.
Journal of Coumer Psychology 13 (3) : 187 ~ 197
[2003]
Customer evaluations of service complaint experiences : Implications for relationship marketing
Tax, S. S.
Journal of Marketing 62 (2) : 60 ~ 76
[1998]
Consumer complaints : Advice on how companies should respond based on an empirical study
Clark, G.
The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9 (3) : 41 ~ 50
[1992]
Consumer Responses to Service Failures : Influence of Procedural and Interactional Fairness Perceptions
Goodwin, 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5 (2) : 149 ~ 163
[1992]
Bringing the frame into focus : The influence of regulatory fit on processing fluency and persuasions
Lee, A. Y.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6 (2) : 205 ~ 218
[2004]
Beyond valence in customer disappointment
Zeelenberg, M.
Journal of Marketing 60 (4) : 31 ~ 46
[2004]
Beyond Pleasure and Pain
Higgins, E. T
American Psychologist 52 (12) : 1280 ~ 1300
[1997]
An examination of restaurant loyalty programs : What kinds of rewards do customers prefer?
Jang, D.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17 (5) : 402 ~ 408
[2005]
A model of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 encounters involving failure and recovery
Smith, A.,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6 (3) : 356 ~ 372
[1999]
' 연구논문(硏究論文) : 서비스 회복에 따른 보상유형과 성향적 조절초점이 고객감정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수도권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