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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논문(硏究論文)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긍정감정 및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중 ( Young Joong Kim )
최욱희 ( Wook Hee Choi )
정윤조 ( Youn Jo Chung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영중 ( Young Joong Kim )
최욱희 ( Wook Hee Choi )
정윤조 ( Youn Jo Chung )
주제어
customer satisfaction
EmotionalResponses
non verbal communication
Physical Environment
고객 만족도
긍정감정
물리적 환경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참고문헌( 55)
유사주제 논문( 1,762)
customer satisfaction 830건
고객 만족도 319건
물리적 환경 234건
physical environment 186건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106건
emotionalresponses 38건
non verbal communication 27건
긍정감정 22건
인용/피인용
연구논문(硏究論文)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과 비 ...
' 연구논문(硏究論文)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긍정감정 및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ustomer satisfaction
emotionalresponses
non verbal communication
physical environment
고객 만족도
긍정감정
물리적 환경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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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ustomer satisfaction
83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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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otionalresponses
39
0
0.0%
non verbal communication
28
0
0.0%
physical environment
187
0
0.0%
고객 만족도
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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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감정
2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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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환경
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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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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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1,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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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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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硏究論文)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긍정감정 및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 직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감정반응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승연
호텔리조트연구 10 (2) : 139 ~ 150
[2011]
호텔 연회장의 물리적 환경에 따른 감정반응이 호텔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적 서비스 품질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김기성
Tourism Research 39 (2) : 213 ~ 236
[2014]
호텔 식음료 서비스의 실패가 서비스회복에 미치는 영향: 공정성 지각과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홍범
호텔경영학연구 20 (1) : 49 ~ 67
[2011]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반응,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혁
관광연구 23 (4) : 81 ~ 99
[2009]
피자 전문점의 물리적환경이 서비스 품질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영제
호텔경영학연구 22 (4) : 37 ~ 53
[2013]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박상희
관광연구 27 (6) : 301 ~ 317
[2013]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다인스케이프의 고객가치, 고객감정반응 및 행동의도 관계 연구
이준재
관광레저연구 24 (1) : 493 ~ 511
[2012]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신뢰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효선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6 (3) : 272 ~ 280
[2010]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에 따른 이용객의 관계품질 연구
김영규
관광연구저널 27 (3) : 371 ~ 383
[2013]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감정반응․행동의도와의 관계 연구-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박정하
호텔관광연구 15 (4) : 329 ~ 346
[2013]
점포내 물리적 환경이 소비감정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준회
디지털융복합연구 12 (4) : 157 ~ 170
[2014]
유교가치관 척도 개발연구
심경섭
한국심리학회지:일반 31 (2) : 465 ~ 491
[2012]
외항사 외국인 승무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한국인 승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긍정적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이소영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1 (4) : 3 ~ 31
[2013]
외식업의 서비스 실패에 대한 회복고객의 감정반응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 14 (2) : 295 ~ 316
[2005]
외식 동기에 의한 소비 감정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에스닉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태희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17 (6) : 957 ~ 962
[2007]
예(禮)의 커뮤니케이션: 유교사상과한국인의 인간커뮤니케이션
박정순
한국언론학보 30 (가을) : 59 ~ 98
[1993]
에스닉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효진
관광연구저널 26 (2) : 225 ~ 241
[2012]
스포츠센터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감정반응, 서비스가치, 고객만족의 관계
손민혁
한국체육학회지 53 (5) : 249 ~ 260
[2014]
스키활동에서 위험지각과 감정적 반응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동완
관광학연구 27 (2) : 49 ~ 69
[2003]
서비스접점에서의 고객 통제지각: 물리적 환경, 감정반응, 행위․의도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윤만희
경영학연구 43 (5) : 1735 ~ 1759
[2014]
서비스접점에서 판매원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정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정서감염현상을 중심으로 -
김상희
소비자학연구 18 (1) : 97 ~ 131
[2007]
서비스업 종사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커피전문점 직원의 용모와 표정 간 비교를 중심으로
박보영
한국광고홍보학보 15 (3) : 255 ~ 282
[2013]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김유경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5 (3) : 117 ~ 148
[2005]
도심캠핑장의 물리적 환경, 감정반응,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의 관계
김성덕
한국체육학회지 52 (3) : 389 ~ 403
[2013]
관광축제 서비스품질, 즐거움과 각성 및 방문객 만족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
홍경완
관광학연구 29 (3) : 125 ~ 144
[2005]
고급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희
호텔경영학연구 17 (3) : 71 ~ 85
[2008]
고객의 부정적 행동과 불만족을 유발하는 감정들의 비교연구
공옥례
서비스경영학회지 10 (1) : 271 ~ 298
[2009]
경영형태에 따른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품질이 이용객 감정반응과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영규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0 (1) : 83 ~ 92
[2014]
Why americans fail at overseas negotiation
Barnum, C.
Management Review 78 (10) : 55 ~ 57
[1989]
Use of non-verbal constructing and metaphor in psychotherapy
Delmonte, M.
International Journal of Psychomatics 38 (4) : 68 ~ 75
[1991]
The role of nonverbal communication in service encounters
Sundaram, D. 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4 (5) : 378 ~ 391
[2000]
The influence of physical environment on service quality perception : A comparative study
Yi, Y. J.
Korean Marketing Review 13 (1) : 61 ~ 86
[1998]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 : Personality trait influences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1) : 110 ~ 119
[2002]
The Services Challenge: Integrating for Competitive Advantage
Baker, J.
AMA
[1987]
The Dimensionality of Consumption Emotion Patterns and Consumer Satisfaction
Westbrook, R.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8 (1991) : 84 ~ 91
[1991]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423
[1988]
Servicescapes :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6 (2) : 57 ~ 71
[1992]
Service Marketing
Zeithaml, V. A.
McGraw-Hill Irwin
[2003]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Hill International Editions
[1997]
Return on quality : Marketing service quality financially accountable
Rust, R. T.
Journal of Marketing 59 (2) : 58 ~ 70
[1995]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5 ~ 804
[2000]
Nonverbal behaviors, persuasion and credibility
Burgoon, J. K.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7 : 140 ~ 169
[1990]
Human communication as a field of study
Harrison, R. P.
Sarah Sanderson King SUNY Press
[1974]
Human communication
DeVito, J. A.
Harper and Row
[1985]
Heritage cultural attraction atmospherics : Creating the right environment for the heritage cultural visitor
Bonn, M. A.
Journal of Travel Research 45 (3) : 345 ~ 354
[2007]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Deepening understanding of hospital patient satisfaction:Fulfillment and equity effects
Swan, J. E.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5 (Summer) : 7 ~ 18
[1985]
Customer Response to Intangible and Tangible Service Factors
Wakefield, K. L.
Psychology &Marketing 16 (1) : 51 ~ 68
[1999]
Correlations between servicecape and customer satisfaction and the impact of customer satisfaction on revisiting intention into the coffee shop
Peng, P.
Journal of Foodservice Management 17 (2) : 99 ~ 115
[2014]
Atmospherics as a Marketing Tool
Kotler, P.
Journal of Retailing 49 (4) : 48 ~ 64
[1973]
Assessing guest emotional experiences influencing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lodging industry
Han, H. S.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23 (1) : 43 ~ 56
[2007]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impact of non‐verbal communication on service evaluation
Gabbott, M.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4 (3-4) : 384 ~ 398
[2000]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Mehrabian, A.
MA MIT Press
[1974]
A motivation-based shopper typology
Westbrook, R.
Journal of Retailing 61 (1) : 78 ~ 103
[1985]
A description of the affective quality attributed to environment
Russell, J. 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8 (2) : 311 ~ 322
[1980]
' 연구논문(硏究論文)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긍정감정 및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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