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지리
  • customer orientation
  • empathy·healing
  • growth·support)
  • job satisfaction
  • servantleadership(listening·persuasion
  • 고객지향
  • 서번트리더십(경청설득/공감치유/성장지원)
  • 직무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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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직무환경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경영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건 호텔리조트연구 14 (1) : 261 ~ 278 [2015]
  • 호텔주방종사자의 참여적 작업시스템과 관리자의 셀프리더십이 경영자 신뢰,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오영섭 주현식 외식경영연구 11 (2) : 149 ~ 170 [2008]
  • 호텔종사원의 직무특성에 의한 직무만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서울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최병호 호텔관광연구 6 (2) : 234 ~ 254 [2004]
  • 호텔종사원의 조직후원인식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조원섭 호텔리조트연구 13 (3) : 131 ~ 146 [2014]
  • 호텔의 업셀링 교육과 인센티브제도가 직원의 직무만족과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내 특1급 호텔 Front Desk직원을 중심으로 -
    한금희 관광경영연구 17 (3) : 469 ~ 490 [2013]
  • 호텔기업의 문화마케팅유형에 따른 조직신뢰가 고객지향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호텔리조트연구 13 (2) : 25 ~ 49 [2014]
  • 호텔기업의 리더십유형이 LMX(리더-멤버 교환관계)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특1급 식음료직원을 대상으로
    김성혁 양현교 황수영 외식경영연구 12 (1) : 179 ~ 198 [2009]
  • 호텔 종사자의 고용환경에 따른 직무불안정성 인식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현숙 관광경영연구 17 (3) : 147 ~ 166 [2013]
  • 호텔 원스톱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 제공자 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은주 동북아관광연구 9 (2) : 19 ~ 38 [2013]
  • 호텔 베이커리 종사원의 팔로워십이 직무만족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파워먼트 조절효과 중심으로 -
    이갑용 호텔리조트연구 12 (3) : 407 ~ 423 [2013]
  • 호텔 매니저의 서번트 리더십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오성 관광경영연구 18 (4) : 213 ~ 228 [2014]
  • 호텔 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에 따른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신동식 관광경영학연구 9 (1) : 167 ~ 191 [2005]
  • 호텔 관리자 변혁적·거래적 리더십과 신뢰, 조직유효성간인과관계 연구
    이상우 외식경영연구 10 (3) : 89 ~ 114 [2007]
  • 호텔 고객접점 근로자의 직무갈등이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우성근 호텔경영학연구 21 (3) : 37 ~ 49 [2012]
  • 해외기업에 인수된 한국인 종업원들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류기현 박용석 경영학연구 37 (3) : 537 ~ 560 [2008]
  •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임파워먼트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분석
    신재흡 한국교육학연구 19 (1) : 275 ~ 298 [2013]
  • 패밀리레스토랑의 윤리경영이 조직신뢰와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김석영 외식경영연구 15 (2) : 59 ~ 75 [2012]
  • 컨벤션센터 종사원의 직무특성이 조직몰입, 직무만족,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화경 윤승현 주현식 관광연구 21 (4) : 43 ~ 60 [2007]
  • 커피전문점 직원의 조직시민행동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체인브랜드를 중심으로-
    전현모 호텔리조트연구 13 (3) : 73 ~ 90 [2014]
  • 접점 종사원만족(조직, 직무, 관계)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외식업을 중심으로
    조선배 관광연구저널 28 (5) : 91 ~ 101 [2014]
  • 윤리경영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호텔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조선배 외식경영연구 14 (5) : 7 ~ 22 [2011]
  • 외식업종업원의 고객지향성 역량과 고객서비스몰입, 경영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손성곤 경영컨설팅연구 15 (1) : 73 ~ 85 [2015]
  • 서번트리더십이 감성지능에 따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류병곤 인력개발연구 9 (1) : 41 ~ 57 [2007]
  • 서번트 리더십이 정서적 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 SOC 공기업을 중심으로
    류은영 정부학연구 18 (3) : 295 ~ 323 [2012]
  • 보육교사가 지각하는 시설장의 서번트리더십과 보육교사의 갈등관리특성과의 관계
    정선영 아시아교육연구 10 (3) : 145 ~ 169 [2009]
  • 변혁적 리더십이 호텔종사원의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권형섭 조선배 호텔경영학연구 16 (5) : 63 ~ 76 [2007]
  • 마케팅의 동향을 앞서 보려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연구의 흐름
    이유재 (사) 한국마케팅협회 KMA, 법문사 [2015]
  • 리더십이 종사원의 상사에 대한 신뢰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제주도내 특급 호텔을 중심으로
    조익준 관광학연구 33 (2) : 433 ~ 453 [2009]
  • 리더십 유형이 임파워먼트, 직무태도,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시정 서비스경영학회지 7 (4) : 3 ~ 27 [2006]
  • 도산 안창호의 서번트 리더십 연구
    박의수 교육문제연구 33 (33) : 1 ~ 27 [2009]
  • 네이버 지식백과
  • 관광호텔 관리자의 변혁적 리더십이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지방 1등급 이하의 관광호텔을 중심으로
    조선배 서비스경영학회지 11 (2) : 95 ~ 117 [2010]
  • 간호사가 지각한 리더의 서번트 리더십이 리더효과, 리더만족 및 추가적 노력에 미치는 영향: 리더 신뢰 및 가치일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상숙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42 (1) : 85 ~ 94 [2012]
  • Wikipedia
  • The soco scale : a measure of the customer-orientation of sales people
    Saxe,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4 : 343 ~ 351 [1982]
  • The servant as leader, Indiana: The Robert K
    Greenleaf, R. K. Greenleaf Center [1970]
  • The effect of servant leadership on customer value co-creation: A cross-level analysis of key mediating roles
    Chan, Hsiao. Tourism Management 49 : 45 ~ 57 [2015]
  •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personality trait influences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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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elationship between Personality Type and the Servant Leadership Characteristic of Empower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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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mpact of Leadership Styles on Job Satisfaction and Mediating Role of Perceived Organizational Poli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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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s Empowerment Role Identity and Creative Role Identity on Servant Leadership and Employees’s Innovation Implementation Behavior
    Erkutlu, H.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81 : 3 ~ 11 [2015]
  • The Effect of Effort on Sales Performance and Job Satisfaction
    Brown, S. P. Journal of Marketing 58 (2) : 70 ~ 80 [1994]
  • Service-orientation in electronic markets
    Alt, R. Electron Markets 20 : 177 ~ 180 [2010]
  • Servant Leadership and Human Capital Management : Case Study in Citibank Indonesia
    Andre.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69 : 303 ~ 311 [2015]
  • Servant Leadership Theory Development & Measurement
    Rachmawati, A. W.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15 : 387 ~ 393 [2014]
  • Servant Leadership : Validation of a short form of the Sl-28
    Liden, R. C. The Leader Quarterly 26 : 254 ~ 269 [2015]
  • Servant Leadership : A journey into the nature of legitimate power and greatness
    Greenleaf, R. K. Paulist Press [1977]
  • Scale development and construct clarification of servant leadership
    Barbuto, J. Group and Organization Management 31 (3) : 300 ~ 326 [2006]
  •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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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ychometric Theory(2nd 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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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reenleaf, R. K. Jossey-Bass [1996]
  • Multivariate Data Analysis. 5th ed
    Hair, J. F. Prentice Hall [1998]
  • Market orientati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aworski B. Journal of Marketing 57 : 53 ~ 70 [1993]
  • Job satisfaction:Application, assessment, causes, and consequences
    Spector, P. E. Sage [1997]
  • Internal marketing and organizational behavior : a partnership in developing customer-conscious employees at every level
    George, W.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 : 63 ~ 70 [1990]
  • Internal benefits of Service-Worker Customer Orientation ; Job Satisfaction, Commitment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navan, D. T. Journal of Marketing 68 (1) : 128 ~ 146 [2004]
  • Insight on Leadership : Service, Stewardship, Sprit and Servant-Leader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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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w Critical is Internal Customer Orientation to market Orientation?
    Conduit,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1 : 11 ~ 24 [2001]
  • Handbook of psychology: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Hulin, C. L. 255-276 [2003]
  •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 Psychology
    Locke, E. A. Rand McNally : 1297 ~ 1349 [1976]
  • Employee Job Satisfaction and Engagement: The Road to Economic Recovery
    SHRM A Research Report by the Society for Human Resource Management : 1 ~ 57 [2014]
  • Effects of Transformational Leadership on Subordinat Motivation. Empowering Norms & Organizational Productivity
    Masi, R. J. International Journal of Organizational Analysis 8 (1) : 16 ~ 47 [2000]
  •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employees : Its impact on customer satisfaction, commitment, and retention
    Hennig-Thurau T.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5 (5) : 460 ~ 478 [2004]
  • Customer Orientation : Effects on Customer Service Perceptions and Outcome Behaviors
    Brady, M. K. Journal of Service Research 3 (3) : 241 ~ 251 [2001]
  • Consumers' Expectations for Service Quality in Economy, Mid-Price and Luxury Hotels
    Knutson, B.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 Management 1 (2) : 27 ~ 43 [1993]
  • Broadening the market orientation : an added focus on internal customers
    Mohr-Jackson, I. Human Resource Management 30 (4) : 455 ~ 467 [1991]
  • An Investigation of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Role Conflict and Ambiguity in a Sample of Chinese Undergraduate Nursing Students
    Wu, L. Nurse Education Today 26 (4) : 304 ~ 314 [2006]
  • A Test of the Mediating Role of Fairness Perceptions in the Relation between Servant Leadership behavior and Job Performance
    Zehir, C. British Journal of Arts and Social Science 10 (1) : 1 ~ 17 [2012]
  •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Bolton, R. 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4) : 375 ~ 384 [1991]
  • A Great Place to Work : What Makes Some Employers So Go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