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조선배(Sun-Bai Cho)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선배(Sun-Bai Cho)
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Empathy·Healing
growth·support)
job satisfaction
ServantLeadership(Listening·Persuasion
고객지향
서번트리더십(경청설득/공감치유/성장지원)
직무만족
참고문헌( 74)
유사주제 논문( 5,966)
직무만족 3,269건
지리 1,319건
job satisfaction 1,085건
customer orientation 278건
고객지향 15건
인용/피인용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customer orientation
empathy·healing
growth·support)
job satisfaction
servantleadership(listening·persuasion
고객지향
서번트리더십(경청설득/공감치유/성장지원)
직무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97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279
0
0.0%
empathy·healing
1
0
0.0%
growth·support)
1
0
0.0%
job satisfaction
1,086
0
0.0%
servantleadership(listening·p ...
1
0
0.0%
고객지향
16
0
0.0%
서번트리더십(경청설득/공감치 ...
1
0
0.0%
직무만족
3,270
0
0.0%
계
5,97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직원의 직무환경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경영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건
호텔리조트연구 14 (1) : 261 ~ 278
[2015]
호텔주방종사자의 참여적 작업시스템과 관리자의 셀프리더십이 경영자 신뢰,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오영섭
주현식
외식경영연구 11 (2) : 149 ~ 170
[2008]
호텔주방 조리사의 감성지능이 LMX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영우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0 (4) : 125 ~ 136
[2014]
호텔종사원의 직무특성에 의한 직무만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서울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최병호
호텔관광연구 6 (2) : 234 ~ 254
[2004]
호텔종사원의 조직후원인식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조원섭
호텔리조트연구 13 (3) : 131 ~ 146
[2014]
호텔의 업셀링 교육과 인센티브제도가 직원의 직무만족과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내 특1급 호텔 Front Desk직원을 중심으로 -
한금희
관광경영연구 17 (3) : 469 ~ 490
[2013]
호텔기업의 문화마케팅유형에 따른 조직신뢰가 고객지향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호텔리조트연구 13 (2) : 25 ~ 49
[2014]
호텔기업의 리더십유형이 LMX(리더-멤버 교환관계)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특1급 식음료직원을 대상으로
김성혁
양현교
황수영
외식경영연구 12 (1) : 179 ~ 198
[2009]
호텔 직원의 경력특성, 조직몰입, 경력몰입, 직무만족과의 관계 검증
임인환
홍경옥
동북아관광연구 10 (1) : 203 ~ 230
[2014]
호텔 종사자의 고용환경에 따른 직무불안정성 인식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현숙
관광경영연구 17 (3) : 147 ~ 166
[2013]
호텔 원스톱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 제공자 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은주
동북아관광연구 9 (2) : 19 ~ 38
[2013]
호텔 베이커리 종사원의 팔로워십이 직무만족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파워먼트 조절효과 중심으로 -
이갑용
호텔리조트연구 12 (3) : 407 ~ 423
[2013]
호텔 매니저의 서번트 리더십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오성
관광경영연구 18 (4) : 213 ~ 228
[2014]
호텔 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에 따른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신동식
관광경영학연구 9 (1) : 167 ~ 191
[2005]
호텔 관리자 변혁적·거래적 리더십과 신뢰, 조직유효성간인과관계 연구
이상우
외식경영연구 10 (3) : 89 ~ 114
[2007]
호텔 고객접점 근로자의 직무갈등이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우성근
호텔경영학연구 21 (3) : 37 ~ 49
[2012]
해외기업에 인수된 한국인 종업원들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류기현
박용석
경영학연구 37 (3) : 537 ~ 560
[2008]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임파워먼트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분석
신재흡
한국교육학연구 19 (1) : 275 ~ 298
[2013]
패밀리레스토랑의 윤리경영이 조직신뢰와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김석영
외식경영연구 15 (2) : 59 ~ 75
[2012]
컨벤션센터 종사원의 직무특성이 조직몰입, 직무만족,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화경
윤승현
주현식
관광연구 21 (4) : 43 ~ 60
[2007]
커피전문점 직원의 조직시민행동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체인브랜드를 중심으로-
전현모
호텔리조트연구 13 (3) : 73 ~ 90
[2014]
접점 종사원만족(조직, 직무, 관계)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외식업을 중심으로
조선배
관광연구저널 28 (5) : 91 ~ 101
[2014]
윤리경영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호텔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조선배
외식경영연구 14 (5) : 7 ~ 22
[2011]
외식업종업원의 고객지향성 역량과 고객서비스몰입, 경영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손성곤
경영컨설팅연구 15 (1) : 73 ~ 85
[2015]
서번트리더십이 감성지능에 따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류병곤
인력개발연구 9 (1) : 41 ~ 57
[2007]
서번트 리더십이 정서적 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 SOC 공기업을 중심으로
류은영
정부학연구 18 (3) : 295 ~ 323
[2012]
보육교사가 지각하는 시설장의 서번트리더십과 보육교사의 갈등관리특성과의 관계
정선영
아시아교육연구 10 (3) : 145 ~ 169
[2009]
변혁적 리더십이 호텔종사원의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권형섭
조선배
호텔경영학연구 16 (5) : 63 ~ 76
[2007]
마케팅의 동향을 앞서 보려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연구의 흐름
이유재
(사) 한국마케팅협회 KMA, 법문사
[2015]
리더십이 종사원의 상사에 대한 신뢰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제주도내 특급 호텔을 중심으로
조익준
관광학연구 33 (2) : 433 ~ 453
[2009]
리더십 유형이 임파워먼트, 직무태도,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시정
서비스경영학회지 7 (4) : 3 ~ 27
[2006]
레지던스호텔 종사원의 임파워먼트,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의 구조적관계
박병길
호텔리조트연구 13 (1) : 207 ~ 228
[2014]
도산 안창호의 서번트 리더십 연구
박의수
교육문제연구 33 (33) : 1 ~ 27
[2009]
네이버 지식백과
관광호텔 관리자의 변혁적 리더십이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지방 1등급 이하의 관광호텔을 중심으로
조선배
서비스경영학회지 11 (2) : 95 ~ 117
[2010]
간호사가 지각한 리더의 서번트 리더십이 리더효과, 리더만족 및 추가적 노력에 미치는 영향: 리더 신뢰 및 가치일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상숙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42 (1) : 85 ~ 94
[2012]
Wikipedia
The soco scale : a measure of the customer-orientation of sales people
Saxe,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4 : 343 ~ 351
[1982]
The servant as leader, Indiana: The Robert K
Greenleaf, R. K.
Greenleaf Center
[1970]
The effect of servant leadership on customer value co-creation: A cross-level analysis of key mediating roles
Chan, Hsiao.
Tourism Management 49 : 45 ~ 57
[2015]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personality trait influences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1) : 110 ~ 119
[2002]
The Relationship between Personality Type and the Servant Leadership Characteristic of Empowerment
Greasley, P. E.
Pre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24 : 11 ~ 19
[2014]
The Impact of Leadership Styles on Job Satisfaction and Mediating Role of Perceived Organizational Politics
Saleem, H.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72 : 563 ~ 569
[2015]
The Effects Empowerment Role Identity and Creative Role Identity on Servant Leadership and Employees’s Innovation Implementation Behavior
Erkutlu, H.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81 : 3 ~ 11
[2015]
The Effect of Effort on Sales Performance and Job Satisfaction
Brown, S. P.
Journal of Marketing 58 (2) : 70 ~ 80
[1994]
Service-orientation in electronic markets
Alt, R.
Electron Markets 20 : 177 ~ 180
[2010]
Servant Leadership and Human Capital Management : Case Study in Citibank Indonesia
Andre.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69 : 303 ~ 311
[2015]
Servant Leadership Theory Development & Measurement
Rachmawati, A. W.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15 : 387 ~ 393
[2014]
Servant Leadership : Validation of a short form of the Sl-28
Liden, R. C.
The Leader Quarterly 26 : 254 ~ 269
[2015]
Servant Leadership : A journey into the nature of legitimate power and greatness
Greenleaf, R. K.
Paulist Press
[1977]
Scale development and construct clarification of servant leadership
Barbuto, J.
Group and Organization Management 31 (3) : 300 ~ 326
[2006]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 12 ~ 40
[1988]
Psychometric Theory(2nd ed.)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Principles of Marketing, 01th Ed
Kotler, P.
Prentice Hall
[2001]
On Becoming a Servant Leader
Greenleaf, R. K.
Jossey-Bass
[1996]
Multivariate Data Analysis. 5th ed
Hair, J. F.
Prentice Hall
[1998]
Market orientati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aworski B.
Journal of Marketing 57 : 53 ~ 70
[1993]
Job satisfaction:Application, assessment, causes, and consequences
Spector, P. E.
Sage
[1997]
Internal marketing and organizational behavior : a partnership in developing customer-conscious employees at every level
George, W.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 : 63 ~ 70
[1990]
Internal benefits of Service-Worker Customer Orientation ; Job Satisfaction, Commitment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navan, D. T.
Journal of Marketing 68 (1) : 128 ~ 146
[2004]
Insight on Leadership : Service, Stewardship, Sprit and Servant-Leadership
Spears, L. C.
John Wiley & Sons, Inc
[1995]
How Critical is Internal Customer Orientation to market Orientation?
Conduit,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1 : 11 ~ 24
[2001]
Handbook of psychology: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Hulin, C. L.
255-276
[2003]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 Psychology
Locke, E. A.
Rand McNally : 1297 ~ 1349
[1976]
Employee Job Satisfaction and Engagement: The Road to Economic Recovery
SHRM
A Research Report by the Society for Human Resource Management : 1 ~ 57
[2014]
Effects of Transformational Leadership on Subordinat Motivation. Empowering Norms & Organizational Productivity
Masi, R. J.
International Journal of Organizational Analysis 8 (1) : 16 ~ 47
[2000]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employees : Its impact on customer satisfaction, commitment, and retention
Hennig-Thurau T.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5 (5) : 460 ~ 478
[2004]
Customer Orientation : Effects on Customer Service Perceptions and Outcome Behaviors
Brady, M. K.
Journal of Service Research 3 (3) : 241 ~ 251
[2001]
Consumers' Expectations for Service Quality in Economy, Mid-Price and Luxury Hotels
Knutson, B.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 Management 1 (2) : 27 ~ 43
[1993]
Broadening the market orientation : an added focus on internal customers
Mohr-Jackson, I.
Human Resource Management 30 (4) : 455 ~ 467
[1991]
An Investigation of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Role Conflict and Ambiguity in a Sample of Chinese Undergraduate Nursing Students
Wu, L.
Nurse Education Today 26 (4) : 304 ~ 314
[2006]
A Test of the Mediating Role of Fairness Perceptions in the Relation between Servant Leadership behavior and Job Performance
Zehir, C.
British Journal of Arts and Social Science 10 (1) : 1 ~ 17
[2012]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Bolton, R. 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4) : 375 ~ 384
[1991]
A Great Place to Work : What Makes Some Employers So Goood
Levering, R.
[2000]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