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의 숲 방문자의 관광동기가 지각가치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치유의 숲 방문자의 관광동기가 지각가치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지리
  • healingforest
  • perceived value
  • push-pull factor
  • push-pull 요인
  • satisfaction
  • tourism motivation
  • 관광동기
  • 관광만족
  • 지각가치
  • 치유의 숲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447 3

0.1%

' 치유의 숲 방문자의 관광동기가 지각가치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 「치유의 숲」 조성에 관한 일반국민 인식 및 선호도 분석
    이준우 정기학술발표논문집 2010 : 474 ~ 476 [2010]
  • 해양축제 참가자의 참가동기와 지각가치가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목포해양문화축제 참가자를 대상으로 -
    양길승 한국도서연구 23 (2) : 17 ~ 36 [2011]
  • 한국사회 '힐링(Healing)' 담론에 관한 연구 : 자기계발 담론의 양가성을 중심으로
    장민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 박사
  • 박사
  • 축제 참가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축제 참가동기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해수 관광연구 24 (3) : 211 ~ 237 [2009]
  • 지역축제의 참가동기, 지각가치, 충성도 간의 구조관계 연구 -담양대나무축제를 중심으로-
    양길승 관광연구저널 26 (1) : 199 ~ 215 [2012]
  • 오토캠핑 마니아의 동기에 관한 연구
    김홍일 관광학연구 36 (5) : 199 ~ 219 [2012]
  • 생태관광자 만족과 행동의도-광릉수목원을 중심으로-
    노용호 경영연구 21 (4) : 175 ~ 201 [2006]
  • 박사
  • 산림활동이 우울증 환자들의 호전에 미치는 영향: 산림치유 프로그램 집단과 병원 프로그램 집단, 산림욕 집단, 대조군 비교 연구
    우종민 한국임학회지 101 (4) : 677 ~ 685 [2012]
  • 산림치유 효과의 활용사례 및 적용
    유리화 산림과학논문집 70 : 45 ~ 60 [2007]
  • 산림경험이 참여자의 불안감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연평식 한국산림휴양학회지 11 (4) : 31 ~ 36 [2007]
  • 산림 방향 물질이 불안감,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
    이상익 한국산림휴양학회지 7 (4) : 25 ~ 29 [2003]
  • 보양온천 보건관광만족요인에 의한 시장 세분화
    이종주 관광경영연구 18 (3) : 249 ~ 266 [2014]
  • 문화유산 관광동기가 관광체험 및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관광연구저널 28 (11) : 137 ~ 150 [2014]
  •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의 관광매력성, 만족 및 행동의도 관계 연구
    김흥렬 관광연구 26 (6) : 141 ~ 155 [2012]
  • 국유자연휴양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이용객의 중요도-성취도 분석을 중심으로 -
    김철원 관광연구 21 (4) : 101 ~ 119 [2007]
  • 국립공원과 자연휴양림 이용객의 방문 동기 : 속리산국립공원, 월악산국립공원, 장용산 자연 휴양림, 조령산 자연휴양림을 중심으로
    연평식 한국산림휴양학회지 5 (3) : 59 ~ 66 [2001]
  • 국내관광의 지각된 가치에 따른 관광객 세분시장별 만족도 및 충성도 특성 분석
    이태희 관광학연구 35 (2) : 145 ~ 165 [2011]
  • 관광객 시선이 관광동기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후석 호텔경영학연구 13 (4) : 203 ~ 215 [2004]
  •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an adventure tourism context
    Williams P Annals of Tourism Research 36 (3) : 413 ~ 438 [2009]
  • Value dimensions,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 an investigation of university students’ travel behaviour
    Gallarza, M. G. Tourism Management 27 (3) : 437 ~ 452 [2006]
  • Tourist motivation an appraisal
    Dann, G. M.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8 (2) : 187 ~ 219 [1981]
  • Motivations for pleasure vacation
    Crompton, J. L. Annals of Tourism Research 6 (4) : 408 ~ 424 [1979]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7 (3) : 25 ~ 48 [1981]
  • Consumption Values and Market Choice
    Sheth, J. N. South Western Publishing [1991]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 A means-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52 (3) : 2 ~ [1988]
  • Consumer Perceived Value : The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Sweeney, J. C. Journal of Retailing 77 (2) : 203 ~ 220 [2001]
  • 2015년도 주요업무 세부추진계획
    산림청 [2014]
  • 2013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 1분기 GDP 성장률 ‘서프라이즈’
    홍길용 헤럴드경제뉴스, Mar 20 : 2015 ~ [2015]
  • (몸과 마음을 통합적으로 치유하는 대자연의 치유력) 산림치유
    산림치유포럼 전나무 숲 : 23 ~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