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호텔종사원의 직무환경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고미애(Mi-Ae Go)
김재곤(Jae-Gon Kim)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고미애(Mi-Ae Go)
김재곤(Jae-Gon Kim)
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FairnessofEmploymentStatus
FairnessofJobEvaluation
FairnessofJobSystem
Hotel employees
Job environment
job satisfaction
고객지향성
고용상태 공정성
직무만족
직무제도 공정성
직무평가 공정성
직무환경
호텔종사원
참고문헌( 54)
유사주제 논문( 7,039)
직무만족 3,269건
지리 1,319건
job satisfaction 1,085건
고객지향성 719건
customer orientation 278건
직무환경 192건
호텔종사원 99건
hotel employees 40건
job environment 32건
fairnessofemploymentstatus 1건
fairnessofjobevaluation 1건
fairnessofjobsystem 1건
고용상태 공정성 1건
직무제도 공정성 1건
직무평가 공정성 1건
인용/피인용
호텔종사원의 직무환경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 ...
' 호텔종사원의 직무환경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customer orientation
fairnessofemploymentstatus
fairnessofjobevaluation
fairnessofjobsystem
hotel employees
job environment
job satisfaction
고객지향성
고용상태 공정성
직무만족
직무제도 공정성
직무평가 공정성
직무환경
호텔종사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050
1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279
1
0.4%
fairnessofemploymentstatus
2
0
0.0%
fairnessofjobevaluation
2
0
0.0%
fairnessofjobsystem
2
0
0.0%
hotel employees
41
0
0.0%
job environment
33
0
0.0%
job satisfaction
1,086
0
0.0%
고객지향성
720
0
0.0%
고용상태 공정성
2
0
0.0%
직무만족
3,270
0
0.0%
직무제도 공정성
2
0
0.0%
직무평가 공정성
2
0
0.0%
직무환경
193
0
0.0%
호텔종사원
100
0
0.0%
계
7,054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0
닫기
' 호텔종사원의 직무환경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박사
호텔주방조직환경에 따른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형기
경주대학교 대학원
[2003]
호텔종사원의 고객지향과 그 결정요인에 관한연구
박봉규
관광레저연구 10 (1) : 7 ~ 29
[1997]
박사
호텔종사원 서비스품질과 직무환경요인의 관계성에 관한 연구
이현정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07]
호텔 F&B 종사원의 성격과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의 관계
고재윤
조현준
외식경영연구 12 (5) : 271 ~ 292
[2009]
학교사회복지사의 직무환경요인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학교상주형 학교사회복지사를 중심으로
이승현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6]
특급호텔 베이커리 직무환경이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인관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정훈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태권도 지도자의 직무환경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이경호
이경호
경기대학교 체육대학원
[2001]
박사
콜센터의 직무환경, 감정노동, 소진 및 고객지향성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윤시내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5]
박사
직무환경 요인으로 살펴본 근로자의 직무만족도 : K사를 중심으로
정소영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2012]
직무한경, 직무태도, 직무스트레스 및생활만족도 간의 인과적
김영락
세무회계연구 24 : 127 ~ 148
[2009]
직무요구와 소진과의 관계에서 직무자원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고재윤
구효진
김병용
관광레저연구 22 (2) : 413 ~ 428
[2010]
박사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직무환경이 통합서비스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 업무담당자의 신분을 중심으로
이경온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지역사회복지관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직무의식
홍선미
社會福祉 143 : 110 ~ 132
[1999]
지방보훈청 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번트 리더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주정희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종업원의 심리적 조직풍토 지각과 고객의 서비스품질 지각간 관계 연구
구자대
大邱大學校 大學院
[1999]
조직의 서비스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원윤
서강대학교 대학원
[2000]
박사
조리사의 개인-환경 적합성이 직업몰입,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규선
동국대학교 [경영]대학원
[2010]
자활사업 참여자의 사회적 자본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직무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이미라
사회복지연구 42 (4) : 413 ~ 443
[2011]
인적자원과 생산
김남현
학문사
[1982]
외식종사자의 직무적합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상정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이미지와 조직구성원행동,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4]
박사
서비스 종업원의 직무만족이 종업원의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성암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1]
박사
사회복지사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 경기도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한정민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2005]
사회복지사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이희경
청주대학교 대학원
[2003]
사회복지관 관장의 리더십과 사회복지사의 직무성과에 관한 연구
김태희
梨花女子大學校 社會福祉大學院
[1998]
사회복지관 관장의 리더십 유형과 사회복지사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국현명
한국성서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7]
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의 직무만족에 영향을 주는 환경요인에 관한 연구
김영춘
목포대학교 대학원
[2004]
리더십유형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의사소통과 직무태도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 CEO를 중심으로
배종갑
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2003]
도시, 농촌 간 사회복지전문요원의 직무수행과 직무만족에 관한 비교연구
남세진
한국사회복지학 24 : 59 ~ 88
[1994]
기업가적 시장지향성과 조직유효성, 경영성과간에 혁신성, 고객지향성의 매개효과
유봉호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2 (9) : 3924 ~ 3935
[2011]
박사
근무환경과 개인성격유형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 연구개발 인력을 중심으로
박정운
인천대학교 대학원
[2014]
관광호텔의 조직풍토가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이현정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0]
관광호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라포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지홍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골프장의 서비스 지향성과 조직유효성 및 경영성과간의 인과관계
이관호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8]
박사
개인의 성격유형과 직무부합도가 직무만족 및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영선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4]
Work and motivation
Vroom, V. H.
John Wiley & Sons
[1964]
The soco scale : a measure of the customer-orientation of sales people
Saxe,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3) : 343 ~ 351
[1982]
The economics of organization : The transaction coat approach
Williamson, O.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87 : 548 ~ 577
[1981]
The Service Organization: Human Resources Management Is Crucial
Schneider, B.
Organizational Dynamics 21 (4) : 39 ~ 52
[1993]
The Human Organization: Its Management and Value
Likert, R.
McGraw-Hill
[1969]
The Effect of Leadership Roleson the Satisfation and Productivity of University Research Professor
Coltrin, 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0
[1997]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 Personality Traits Effect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6 : 110 ~ 119
[2002]
Service providerjob satisfaction and customer-oriented performance
Hoffman, K. D.
Th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6 (2) : ~
[1992]
Properties of organization structure in relation to job attitudes and job behavior
Porter, L. W
Psychological Bulletin 64 : 23 ~ 51
[1965]
Perception of Real-Estate Brokers and Buyer: A Sales-Orientation. Customer-Orientation Approach
B. J. Dunla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7 : 175 ~ 187
[1988]
Organizational and Individual Factors Associated with Job Satisfaction and Burnout of Community Social Service Workers
Martin, U. M.
[1991]
On Th eRelation between Abileties, Learning, and Human Performance
Fleishman, E. A.
American Psychologist 27 : 1017 ~ 1032
[1972]
Marketing of Hospitality and Tourism
P. Kotler
Prentice-Hall
[1996]
Job Satisfaction of Mid-Management Social Workers
Hayens, K. S.
Administrationin Social Work 7 (2) : 207 ~ 217
[1979]
Internation of the theories of reasoned action, planned behaviour, and self-efficacy in the prediction of exercise behaviour
Smith, P. M.
Waterloo University
[1973]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Locke, E. A.
Rand McNally
[1976]
Environmental variations in studies of organisational behaviour
Forehand, G.
Psychological Bulletin 62 : 362 ~ 381
[1964]
Employee Attitudes and Employee Perfomance
Brayfield, A. H
Psychological Bulletin : 396 ~ 424
[1955]
Developing Customer Orientation among Service Employees
Kelly, S. W.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 (1) : 27 ~ 36
[1992]
' 호텔종사원의 직무환경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