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사회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방한 중국인 단체 관광객과 개별 관광객 간 관광목적지 네트워크에 관한 비교 연구
박득희(Deuk-Hee Park)
이계희(Gye-Hee Lee)
김혜선(Hyesun Kim)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득희(Deuk-Hee Park)
이계희(Gye-Hee Lee)
김혜선(Hyesun Kim)
주제어
centrality
Keyplayer
Social network analysis
Tourism Destination
관광목적지
매개 중심성
사회네트워크 분석
연결정도 중심성
키 플레이어
참고문헌( 44)
유사주제 논문( 2,145)
지리 1,319건
social network analysis 344건
사회네트워크 분석 178건
centrality 121건
매개 중심성 71건
관광목적지 46건
tourism destination 35건
연결정도 중심성 20건
키 플레이어 8건
keyplayer 3건
인용/피인용
사회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방한 중국인 단체 관광객 ...
' 사회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방한 중국인 단체 관광객과 개별 관광객 간 관광목적지 네트워크에 관한 비교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centrality
keyplayer
social network analysis
tourism destination
관광목적지
매개 중심성
사회네트워크 분석
연결정도 중심성
키 플레이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52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centrality
122
0
0.0%
keyplayer
4
0
0.0%
social network analysis
345
0
0.0%
tourism destination
36
0
0.0%
관광목적지
47
0
0.0%
매개 중심성
72
0
0.0%
사회네트워크 분석
179
0
0.0%
연결정도 중심성
21
0
0.0%
키 플레이어
9
0
0.0%
계
2,15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사회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방한 중국인 단체 관광객과 개별 관광객 간 관광목적지 네트워크에 관한 비교 연구'
의 참고문헌
한류가 한국이미지와 여행 후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구조모델의 설정과 검증
서용건
한국관광학회 2004년도 제55차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119 ~ 130
[2004]
한국관광목적지 브랜드 창출을 위한 브랜드 지수 평가에 관한 연구
이태희
관광학연구 26 (1) : 171 ~ 192
[2001]
패키지 관광 상품에 포함된 관광목적지들 간의 사회 네트워크 분석
박득희
이계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5 (3) : 1414 ~ 1423
[2014]
컨조인트 분석을 활용한 농촌 체재형 가족농원 관광상품개발
박덕병
관광학연구 33 (1) : 303 ~ 325
[2009]
컨벤션 서비스 공급업자들 간 자원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분석 - 사회 연결망 이론(Social Network Theory)을 적용하여 -
김영미
관광학연구 34 (8) : 83 ~ 106
[2010]
중국인 관광객의 관광지 매력속성에 대한 기대, 지각된 성과, 만족, 재방문의사의 영향관계:제주도 사례를 중심으로
김형미
관광연구저널 20 (3) : 171 ~ 184
[2006]
중국 여유법(旅遊法) 시행 계기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마케팅 대응전략 마련, 2013, 10, 08 : ~
[2013]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관광소비자의 관광정보탐색 데이터에 기반한 사회 네트워크 구축
박득희
호텔관광연구 15 (4) : 75 ~ 93
[2013]
사회네트워크분석
김용학
박영사
[2011]
사회 네트워크 분석
손동원
경문사
[2005]
부스 방문데이터를 활용한 사회 네트워크 분석
박득희
한국IT서비스학회지 10 (1) : 35 ~ 46
[2011]
관광지 속성 평가, 긍정적 감정반응과 접근행동의 영향관계
이성호
관광레저연구 23 (5) : 21 ~ 37
[2011]
관광목적지의 브랜드 관계 품질, 만족도, 신뢰, 충성도, 그리고 친숙성 간 영향관계 분석
윤설민
고객만족경영연구 14 (2) : 41 ~ 62
[2012]
관광목적지 방문경험과 정보수준이 기대-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민숙
서비스경영학회지 11 (3) : 165 ~ 186
[2010]
관광동향분석(3월) : 1 ~ 12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4]
WorldTourism Barometer
UNWTO
Nov 11 : 1 ~ 7
[2011]
Tourism, Principles, Practices, Philosophies
Goeldner, C. R.
Wiley
[2006]
The websites of a tourism destination : A network analysis
Baggio, R.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in Tourism 2007 : 279 ~ 288
[2007]
TV드라마 촬영지의 관광지 속성과 일본인 관광자의 태도
김성조
정우철
조미혜
관광학연구 30 (4) : 9 ~ 25
[2006]
Social network analysis: Methods and. applications
Wasserman, S.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4]
Social network analysis: A handbook
Scott, J.
Sage
[1991]
Social Network Analysis
Freeman, L. C.
SAGE
[2008]
Perceived value of the purchase of a tourism product
Sanchez, J.
Tourism Management 27 (3) : 395 ~ 209
[2006]
On network theory
Borgatti, S. P.
Organization Science 22 (5) : 1168 ~ 1181
[2011]
Network effects on cooperation in destination website development
Bhat, S. S.
Tourism Management 29 (6) : 1131 ~ 1140
[2008]
Network characteristics of drive tourism destinations : an application of network analysis in tourism
Shin, H.
Tourism Management 27 (5) : 1029 ~ 1039
[2006]
Network analysis of tourism event : An approach to improve marketing practice for sustainable tourism
Hede, A. M.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26 : 656 ~ 669
[2009]
Network analysis approach to map tourism mobility
D'Agata, R.
Qual Quant 47 : 3167 ~ 3184
[2013]
Network analysis and tourism from theory to practice
Scott, N.
Cromwell Press
[2007]
Modelling perceived quality, visitor satisfaction and behavioural intentions at the destination level
Žabkar, V.
Tourism Management 31 (4) : 537 ~ 546
[2010]
Length of stay and spatial distribution
Oppermann, M.
Annals of Tourism Research 2 (4) : 834 ~ 836
[1994]
Introducing Social Networks
Degenne, A.
Sage Publications
[1999]
Inter-organizational knowledge transfer : Current themes and future prospects
Easterby-Smith, M.
Journal of Management Studies 45 (4) : 677 ~ 690
[2008]
Identifying sets of key players in social network
Borgatti, S. P.
Computer Math Organ Theory 12 : 21 ~ 34
[2006]
Health and the International Tourist
Laws, E.
Routledge
[1995]
FIT(Foreign Independent Tourists)관광객을 위한 관광안내 인터페이스
최학현
디지털디자인학연구 8 (1) : 391 ~ 400
[2008]
Determinants of tourism success for DMOs & sestinations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stakeholders' perspectives
Bornhost, T.
Tourism Management 30 (1) : 1 ~ 18
[2009]
Destination network : Four Austrian cases
Scott, N.
Annals of Tourism Research 35 (1) : 169 ~ 188
[2008]
Destination benchmarking
Kozak, M.
CABI Publishing
[2004]
Destination Marketing : An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Approach
Pike, S.
Elsevier
[2008]
Construct of Tourism Destination Loyalty and Market Segmentation
Lee, G. H.
Purdue University
[2001]
Centrality in Social Networks : Conceptual Clarification
Freeman, L. C.
Social Network 1 : 215 ~ 239
[1979]
A preliminary theory of network effectiveness : A comparative study of four community mental health systems
Provan, K. G.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40 (1) : 1 ~ 33
[1995]
2013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문화체육관광부
[2013]
' 사회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방한 중국인 단체 관광객과 개별 관광객 간 관광목적지 네트워크에 관한 비교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