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학습장애 위험아동의 BASA 1년 사례연구: RTI 체제 기반 한국형 CBM 적용을 중심으로

' 수학학습장애 위험아동의 BASA 1년 사례연구: RTI 체제 기반 한국형 CBM 적용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asestudymathlearningdisabilities
  • cbm
  • curriculumbasedmeasurement
  • response to intervention
  • rti
  • studentswithmathlearningdisabilities
  • 교육과정평가
  • 사례연구
  • 수학학습장애 위험아동
  • 중재반응 모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30 1

0.0%

' 수학학습장애 위험아동의 BASA 1년 사례연구: RTI 체제 기반 한국형 CBM 적용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형 중재-반응(RTI) 접근법의 탐색: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학생 교수와 평가를 위한 한 가지 대안
    이대식 2009년 한국학습장애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2009]
  • 학습장애의 진단을 위한 불일치 판별모델: 개관과 전망
    김동일 아시아교육연구 6 (3) : 209 ~ 237 [2005]
  • 특수교육연구에 있어서 사례기반추론의 적용가능성에 대한 이론적 탐색
    홍성두 시각장애연구 26 (4) : 245 ~ 265 [2010]
  • 특수교육보조원에 대한 통합학급 비장애아동의 인식에 대한 사례 연구
    고미옥 초등특수교육연구 12 (1) : 77 ~ 96 [2010]
  • 초등학교 저학년 수학학습장애 위험 아동을 위한 중재반응모형의 적용 효과
    하정숙 창원대학교 대학원 [2012]
  • 청각-언어적 중재를 통한 청각장애유아 읽기지도 사례
    박말주 특수교육 사례연구 5 : 65 ~ 74 [2004]
  • 직접교수와 진전도 모니터링이 수학학습부진 및 수학학습장애아동의 기초연산능력 및 발달 패턴에 미치는 효과
    김동일 특수교육학연구 40 (3) : 171 ~ 190 [2005]
  • 증거기반교수의 개념과 연구적 타당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여승수 홍성두 특수아동교육연구 13 (1) : 169 ~ 191 [2011]
  • 증거기반 특수교육 실제에서 평가 조정의 의의와 원칙
    최종근 학습장애연구 7 (2) : 211 ~ 239 [2010]
  • 박사
  • 박사
  • 중재반응모델에 기초한 직접교수가 수학 학습장애아동 학습부진아동의 연산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새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읽기장애 아동들을 위한 지도전략 - 사례연구들을 중심으로 -
    강종구 언어치료연구 16 (4) : 125 ~ 142 [2007]
  • 인공와우수술이 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 연구
    최경운 특수교육 사례연구 4 : 59 ~ 67 [2003]
  • 수학 학습곤란 아동의 연산능력 향상과 학습장애 위험학생의 선별을 위한 학교기반 중재반응모델 개발에 대한 연구
    김용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1) : 229 ~ 260 [2011]
  • 삽화를 이용한 대체사고전략이 학습장애아의 읽기와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4 (2) : 139 ~ 153 [2002]
  • 불일치모형과 중재반응모형을 넘어서
    김동일 정광조 2007년 한국학습장애학생 추계학술대회 자료집 [2007]
  • 발달지체 유아를 대상으로 한 단일대상연구 문헌의 연구 방법 분석
    김유리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357 ~ 383 [2011]
  • 바사(BASA)와 함께하는 증거기반 수학 교수-학습 전략
    김동일 학지사 [2014]
  • 동시 읽기활동을 통한 학습장애아동의 읽기 명명속도, 정확도 및 읽기오류 분석
    이원령 정서·행동장애연구 21 (4) : 257 ~ 278 [2005]
  • 기초학습기능체제-수학
    김동일 학지사 [2008]
  • 근거 기반의 실제(Evidence-Based Practice)를 구축하기 위한 메타분석: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사회성과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고영숙 정서·행동장애연구 23 (1) : 1 ~ 27 [2007]
  • 교육학에 있어서 사례연구의 중요성
    박수연 교육과학연구 26 (1) : 197 ~ 215 [1997]
  • 교육심리학적 아동연구에서 사례연구 도입의 필요성
    박아청 아동교육 15 (3) : 199 ~ 210 [2006]
  • 교육과정중심측정 원리에 기초한 학습장애아동의 중재반응 특성 분석
    이태수 특수아동교육연구 8 (4) : 169 ~ 188 [2006]
  • 경험이야기 받아쓰기 중재가 학습장애아의 읽기·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최정미 정서·행동장애연구 22 (1) : 153 ~ 174 [2006]
  • Treatment validity as a unifying construct for identifying learning disabilities
    Fuchs, L. S.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25 (1) : 33 ~ 45 [2002]
  • Treatment validity : A unifying concept for recon ceptualizing the identification of learning disabilities
    Fuchs, L. S.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3 (4) : 204 ~ 219 [1998]
  • The Relationship between Teachers' Beliefs and Practices during Literacy Instruction for Non-native Speakers of English
    Johnson, K. E. Journal of Reading Behavior 24 : 45 ~ 89 [1992]
  • Redefining learning disabilities as inadequate response to instruction : The promise and potential problem
    Vaughn, S.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 137 ~ 146 [2003]
  • NJCLD Position Paper : Responsiveness to Intervention and Learning Disabilities
    Gartland, D.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28 (4) : 249 ~ 260 [2005]
  • Learning about learning disabilities
    Tindal, G. acid-free paper [1998]
  • Idea 2004 close up; Evaluation and eligibility for specific learning disabilities
  • Exploring the importance of reading programs for kindergartners with disabilities in mainstream classrooms
    Fuchs, D. Exceptional Children 68 : 295 ~ 311 [2002]
  • Curriculum-based measurement:Assessing special children
    Marston, D. Guilford : 18 ~ 78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