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회 및 과학과 교수적 수정 적용 연구 분석

논문상세정보
' 초등 사회 및 과학과 교수적 수정 적용 연구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tent-arealearning
  • inclusion
  • instructionaladaptations
  • science
  • social studies
  • 과학
  • 교과교육
  • 교수적 수정
  • 사회
  • 통합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96 0

0.0%

' 초등 사회 및 과학과 교수적 수정 적용 연구 분석' 의 참고문헌

  •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교수-학습 수정에 대한 일반교사들의 인식 조사
    정근선 학습장애연구 3 (1) : 29 ~ 52 [2006]
  • 학습장애 학생과 경도 정신지체 학생을 위한 초등 수학교과 교수적 수정 방안 분석
    서유진 학습장애연구 8 (2) : 129 ~ 161 [2011]
  • 학습장애 분야 국내 중재연구 고찰
    유영미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45 ~ 65 [2013]
  •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사회과 지식 향상을 위한 중재의 특징
    이주영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2) : 111 ~ 140 [2012]
  • 특수아동을 위한 교과교육의 원리와 요소
    이대식 특수교육학연구 41 (2) : 95 ~ 119 [2006]
  • 특수교육에서 교과교육론의 정립
    김병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4) : 43 ~ 62 [2006]
  •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정동영 교육과학사 : 3 ~ 39 [2008]
  •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남윤석 교육과학사 : 71 ~ 104 [2008]
  • 통합학급의 정신지체 초등학생을 위한 교수적합화에 대한 일반 교사의 지각
    정주영 특수교육학연구 37 (1) : 441 ~ 462 [2002]
  • 통합학급에서의 교수적 수정 프로그램이 자폐성장애 아동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효과
    고승희 특수아동교육연구 11 (1) : 95 ~ 120 [2009]
  • 통합학급에서 교수적 수정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번영 특수교육학연구 42 (1) : 19 ~ 49 [2007]
  • 통합학급교사의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수정 실태 및 요구
    김희규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19 ~ 50 [2009]
  •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교육보조원의 협력적 문제해결 과정을 통한 교수적 지원의 효과
    이윤숙 특수교육학연구 42 (1) : 117 ~ 144 [2007]
  • 통합체육수업에서의 교수적 수정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 신체활동에 미치는 효과
    이재원 한국특수체육학회지 20 (2) : 87 ~ 106 [2012]
  • 통합교육장면에서 초등학교 사회교과의 교수적 수정 및 적용방법
    최세민 교육연구 48 : 169 ~ 194 [2010]
  • 통합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일반교사의 1993년과 2008년의 태도 비교
    정정진 통합교육연구 4 (1) : 101 ~ 132 [2009]
  • 통합교육 환경의 교수적합화 연구 경향 고찰
    정주영 통합교육연구 1 (1) : 83 ~ 116 [2006]
  • 통합교육 시대의 특수교육 교과교육 실행 방향과 지원과제
    정동영 2010 한국특수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 43 ~ 51 [2010]
  •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이유훈 특수교육연구 13 (1) : 91 ~ 116 [2006]
  •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과학과 교육과정 조정에 관한 질적 연구
    이동주 특수아동교육연구 11 (2) : 165 ~ 209 [2009]
  • 초등학교 통합학급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수학교과의 교수적 수정 사례분석
    서유진 특수아동교육연구 12 (1) : 135 ~ 161 [2010]
  • 초등학교 사회과 수업 시 교수적 수정 실태 및 문제점 분석
    최세민 지적장애연구 11 (1) : 183 ~ 198 [2009]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수학, 과학, 실과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Ⅲ:국어, 도덕, 사회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8]
  • 초등 통합학급 장애학생의 과학수업 교수적합화에 대한 교사의 인식
    김대룡 통합교육연구 7 (1) : 21 ~ 45 [2012]
  • 지적장애학생을 위한 사회과 교수․학습 방법 분석 : 기본 교육과정과 공통교육과정의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한경근 지적장애연구 14 (1) : 1 ~ 22 [2012]
  •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교과교육 중재연구 분석: 질적지표와 증거기반 중재 기준을 중심으로
    서유진 특수아동교육연구 14 (1) : 435 ~ 466 [2012]
  • 중재반응 모델 실행을 위한 초등수학 중재연구의 실제 분석
    서유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4) : 207 ~ 246 [2010]
  • 정신지체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수정 적용사례
    강경숙 초등교육연구 22 (3) : 287 ~ 314 [2009]
  • 장애학생의 일반교육과정 접근을 위한 중재요소 및 연구동향 고찰
    김수현 초등교육연구 26 (4) : 1 ~ 30 [2013]
  • 장애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수정방법 및 사례
    강경숙 특수아동교육연구 8 (3) : 1 ~ 27 [2006]
  • 장애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교과별 수업적용방법 구안 : 초등학교 도덕, 사회, 과학과를 중심으로
    강경숙 [2005]
  • 장애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 제고를 위한 교수적 수정 연구 고찰
    최하영 특수교육 10 (2) : 5 ~ 24 [2011]
  • 장애학생을 위한 국내 사회과교육 연구 동향
    박윤정 특수교육학연구 47 (2) : 357 ~ 384 [2012]
  • 장애학생 대상 또래교수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과 중재 효과의 고찰
    손지영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3) : 167 ~ 195 [2012]
  • 일반학급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적 수정의 개념과 실행방안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34 (2) : 29 ~ 71 [1999]
  • 일반교사의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사회과 교수적 수정 지도안 분석
    최윤경 특수교육학연구 45 (4) : 91 ~ 113 [2011]
  •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사회, 과학 교과학습에서 중등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중심측정 활용
    박윤정 학습전략중재연구 3 (2) : 101 ~ 125 [2012]
  • 보편적 학습 설계를 적용한 초등 과학 통합수업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과학 학습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조선화 특수교육학연구 46 (2) : 51 ~ 84 [2011]
  • 농업교과 교수적 수정이 정신지체 학생의 수업참여도와 과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공정희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4) : 515 ~ 535 [2009]
  • 국내 장애학생의 협동학습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 - 2000년에서 2009년까지 -
    김윤실 특수아동교육연구 13 (3) : 49 ~ 75 [2011]
  • 교육과정의 수정과 조절을 통한 통합교육 교수적합화
    신현기 학지사 [2004]
  • 교육과정 수정 연구 동향 및 실험 연구 분석: 국내 연구를 중심으로
    김지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4 (3) : 523 ~ 541 [2012]
  • 교수적 수정이 정신지체 아동의 수업 참여도, 문제행동, 학습 목표 달성도에 미치는 영향
    황인영 특수교육학연구 40 (1) : 179 ~ 199 [2005]
  • 교수적 수정이 발달장애 중학생의 통합체육 수업참여와 문제행동발생에 미치는 영향
    윤동훈 지적장애연구 11 (4) : 35 ~ 54 [2009]
  •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과학과 교수적 수정이 정신지체아의 과학과 의사표현력에 주는 의미
    김영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2) : 101 ~ 130 [2011]
  • 경도 장애 초등학생의 통합교육 방법으로서 교수적합화에 대한 이론적접근
    정주영 정서ㆍ학습장애연구 17 (2) : 251 ~ 283 [2001]
  • Using curriculum-based measurement to prevent failure and assess learning in the content areas
    Busch, T. W. Assessment for Effective Intervention 28 : 49 ~ 58 [2003]
  • Teaching content to all: Evidence -based inclusive practices in middle and secondary schools
    Lenz, B. K. Pearson Education [2004]
  • Special education in content area classes : Development of a model and practical procedures
    Nolet, V.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14 (1) : 36 ~ 48 [1993]
  • Science and social studie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Scruggs, T. E. Focus on Exceptional Children 41 (2) : 1 ~ 23 [2008]
  • STS 교육의 이해와 적용
    최경희 교학사 [1996]
  • Instructional adaptation for students at risk for academic failure
    Fuchs, L. S.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86 : 70 ~ 84 [1992]
  • Implementing instructional adaptation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in inclusive classrooms
    Scott, B. J.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19 (2) : 106 ~ 119 [1998]
  • General educators’ instructional adapta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Fuchs, L. S.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21 (1) : 23 ~ 33 [1998]
  • Do special education interventions improve learning of secondary content?
    Scruggs, T. E.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31 (6) : 437 ~ 449 [2010]
  • Curriculum trends, special education, and reform: Refocusing the conversation
    Mastropieri, M. A. Teachers College Press : 42 ~ 52 [1996]
  • Are regular education classes equipped to accommodate student with learning disabilities?
    Baker, J. M. Exceptional Children 56 : 515 ~ 526 [1990]
  • Adaptive education: Individual diversity and learning
    Glasser. Holt, Rinehart & Winston [1977]
  • A meta-analytic review of graphic organizers and science instruction for adolesc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Implications for the intermediate and secondary science classroom
    Dexter, D. D.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26 (4) : 204 ~ 213 [2011]
  • 2011특수교육실태조사
    노선옥 [2011]
  • 2008특수교육실태조사
    노선옥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