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이 특수학급 고등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태도와 직업 인식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이 특수학급 고등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태도와 직업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ttitudetowardvocationalclass
  • careerawareness
  • smart learning
  • steam
  • steam education
  • students with disabilities
  • 스마트 러닝
  • 장애학생
  • 직업에대한태도
  • 직업인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01 2

0.0%

' 스마트러닝 기반 STEAM 직업교육 프로그램이 특수학급 고등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태도와 직업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현장 적용 사례를 통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조향숙 [2012]
  • 학습 장애학생의 주의집중향상을 위한 m-ARCS 모형기반 모바일앵커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김철호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4 (4) : 605 ~ 617 [2010]
  •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 과학(탐구활동)교과서 보완자료 3
    정동영 미래엔 컬처그룹 [2011]
  • 통합예술치료가 지적장애아동의 적응행동과 부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은화 예술심리치료연구 7 (1) : 117 ~ 140 [2011]
  • 커피교과서
    이병율 벨라루나 [2012]
  • 초등실과에 있어서 태도의 평가 목표 및 수준에 관한 연구
    정지현 초등교육연구 논총 18 (1) : 1 ~ 17 [2002]
  • 청각장애인의 직무만족, 사회적지지, 자기효능감이 직업유지에 미치는 영향
    이형열 대전대학교 대학원 [2007]
  • 청각장애인의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2Bi 접근 모형을 활용한 모바일 학습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정미아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4 (1) : 1 ~ 12 [2010]
  • 창의적 설계와 과학 탐구 기반의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흥미, 자기효능감 및 진로 선택에 미치는 효과
    이영은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3]
  • 진로태도 측정도구의 타당화를 위한 연구
    이기학 진로교육연구 8 : 219 ~ 255 [1997]
  • 진로 및 직업교육 내실화방안
  • 박사
  • 직업과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운영자료 개발
    오영석 국립특수교육원 [2011]
  • 중학교 진로교육 매뉴얼
    고경식 예문사 [2011]
  • 중등 수학 교과통합 진로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매뉴얼
    정윤정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중등 미술 교과통합 진로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매뉴얼
    정윤정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중등 기술․가정 교과통합 진로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매뉴얼
    정윤정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중등 과학 교과통합 진로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매뉴얼
    정윤정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에 의한 가정 교과 의생활 영역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의복관리』와『섬유(재료)』주제를 중심으로 -
    김남은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2 (3) : 161 ~ 186 [2010]
  • 장애학생을 위한 STEM중심 진로교육요소와 접근성 향상 전략 탐색
    장정윤 특수교육 13 (1) : 163 ~ 192 [2014]
  • 인터넷을 활용한 진로정보탐색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임은미 청소년상담연구 10 (2) : 161 ~ 174 [2002]
  • 인터넷 카페를 활용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유숙경 상담심리연구 7 (1) : 69 ~ 93 [2005]
  • 융합인재교육(STEAM)활성화방안
  • 융합인재교육(STEAM)의 스마트러닝 전략
    이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5 (4) : 123 ~ 147 [2012]
  • 융합인재교육(STEAM)기초연수 커리큘럼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유아예술교육 활동과 연계된 창의적 극놀이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안경숙 유아교육학논집 15 (6) : 145 ~ 166 [2011]
  • 박사
  • 박사
  • 웹기반 멘토링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고등부 특수학급 학생들의 진로계획 능력 및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송은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91 ~ 114 [2011]
  • 연구방법론
    성태제 학지사 [2006]
  • 박사
  • 실과 기술영역 기반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기술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문대영 실과교육연구 18 (3) : 63 ~ 80 [2012]
  • 실과 가정영역에서 스마트교육 활용 방안
    이성숙 실과교육연구 19 (1) : 53 ~ 72 [2013]
  • 실과 가정생활 영역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실과에 대한 태도와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금지헌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4 (1) : 61 ~ 71 [2012]
  • 박사
  • 스마트폰 어머니 모델링 중재패키지가 지적장애학생의 라면조리기술에 미치는 효과
    김영준 특수교육학연구 48 (3) : 89 ~ 110 [2013]
  • 스마트러닝의 방향성 및 특징의 탐색
    강인애 한국교육학회 추계 학술대회 발표자료집 : 3 ~ 17 [2011]
  • 스마트러닝 연구동향 분석을 통한 특수교육에서의 스마트러닝 : 2000-2012년 국내 논문 중심으로
    김건희 특수교육학연구 48 (2) : 191 ~ 218 [2013]
  • 스마트러닝 기반의 생태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성희 초등과학교육 32 (3) : 250 ~ 259 [2013]
  • 스마트 러닝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임걸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2) : 33 ~ 45 [2011]
  • 생산유통 연계 판매망 구축 프로그램이 고등부 특수학급 학생들의 직업 인식과 자기결정에 미치는 영향
    송은주 특수교육연구 14 (2) : 287 ~ 311 [2007]
  • 사회 성숙도 검사
    김승국 중앙적성출판사 [1985]
  •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과학수업이 중학교 장애 및 비장애학생의 과학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권효진 특수교육학연구 47 (3) : 229 ~ 259 [2012]
  •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상황학습기반 스마트 러닝 시스템의 개발
    이금지 한국초등교육 23 (1) : 251 ~ 268 [2012]
  • 미술과 과학의 통합을 통한 창의력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박민혜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모바일 기반 스마트 러닝: 개념 탐색과 대학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임정훈 2011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자료집 [2011]
  •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실과 가꾸기 단원 학습활동이 초등실과 학업성취도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조수영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기본교육과정 직업준비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기본교육과정 직업생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기본교육과정 직업기능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교과통합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성숙도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임미옥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3 (2) : 379 ~ 398 [2010]
  • 교과와 연계한 초등학교 4학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효선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공업계열 전문계 고등학교 전기·전자·통신 분야의 활동 중심 STE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배선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9]
  • 가족이 참여한 자기결정교수학습모델(SDLMI) 적용이 문제행동을 보이는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의 수업참여행동 및 국어과 교육목표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남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u-러닝이 지적장애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 스마트기기 활용을 중심으로
    이세흠 지적장애연구 14 (2) : 75 ~ 99 [2012]
  • Using an ipad in inclusive preschool classrooms to introduce stem concepts
    Aronin, S.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5 (4) : 34 ~ 39 [2013]
  • Understanding STEM education and supporting students through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Basham, J. D.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5 (4) : 8 ~ 15 [2013]
  • The instructional design knowledge base: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Richey, R. C. Taylor & Francis Group. LLC [2011]
  • Technology to advance high school and Undergraduates graduates students with disabilities in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Leddy, M. H.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Technology 25 (3) : 3 ~ 8 [2010]
  • STΣ@M Education;An overview of creating a model of integrative education
    Yakman, G. STΣⓐM Education Model : 1 ~ 28
  • STEAM 활동이 초등학생의 과학탐구능력 및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채희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Re-engineering stem education : math options summer camp
    Dave, V. Journal of Technology Studies 36 (1) : 35 ~ 45 [2010]
  • Promoting literacyembedded, authentic STEM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and other struggling learners
    Israel, M.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5 (4) : 18 ~ 25 [2013]
  • Motivation Issues in the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STEM) Education: A Meta-Analytic Approach
    권혁수 중등교육연구 56 (3) : 125 ~ 147 [2008]
  • Increasing the representation of people with disabilities in science, engineering and mathematics
    Burgstahler, S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Disability 24 (4) : 319 ~ 330 [1994]
  • Increasing the problem-solving skills of students with development disabilities participation in general education
    Agran, M.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3 (5) : 279 ~ 288 [2002]
  • Impact of adaptive materials on teachers and their students visual impairments in secondary science and mathematics classes
    Rule, A. C.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33 (6) : 865 ~ 887 [2014]
  • Handbook of research on educational communication and technology
    Satwicz, T.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s : 163 ~ 171 [2008]
  • Full steam ahead
    Ericson, P. American School & University 3 : 36 ~ 39 [2013]
  • Exploring the social competence of student with autism spectrum conditions in a collaborative virtual learning environment : The pilot study
    Cheng, Y. Computers & Education 54 (4) : 1068 ~ 1077 [2010]
  • Assisting students with high-incidence disabilities to pursue careers in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Dunn, C. Intervention in School and Clinic 48 (1) : 47 ~ 54 [2012]
  • Art: Another language for learning
    Choen, E. Schocken Books [1994]
  • 박사
  •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2011 개정특수교육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2009 개정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