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연구의 동향 분석

김민희 2015년
' 누리과정 연구의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ethodofresearch
  • nuri curriculum
  • trend of research
  • 누리과정
  • 동향 분석
  • 연구 방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89 6

0.0%

' 누리과정 연구의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현장적용 현황과 발전방안
    지성애 유아교육연구 34 (4) : 5 ~ 34 [2014]
  • 초등교사의 교육과정 인식 분석에 대한 근거이론적 접근
    박민정 열린교육연구 19 (3) : 1 ~ 26 [2011]
  • 이제 ‘5세 누리과정’으로 불러주세요.(
    교육과학기술부 보도자료 교육과학기술부 보도자료. 2100-6556 [2011]
  •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에 나타난유아 인권교육 관련 내용 분석 -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I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3 (2) : 259 ~ 283 [2008]
  • 유치원 교원의 목소리를 통한 유아교육 책무성의의미 탐색
    박선미 홍창남 유아교육연구 32 (1) : 321 ~ 341 [2012]
  • 유치원 교사의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활용의 긍정적 경험과 어려움 탐색
    안부금 생태유아교육연구 13 (3) : 239 ~ 265 [2014]
  • 유치원 교사 핵심역량에 기초한현직교사교육 연구동향 분석
    박지희 유아교육연구 34 (5) : 207 ~ 228 [2014]
  • 유아교육발전 5개년 계획수립 정책연구
    교육과학기술부 전남대학교출판부 [2013]
  • 유아교육기관에서 교과내용의 성격과 전문성
    김소혜 박은혜 사단법인 대한어린이교육협회 제6차 정기총회 및 연구발표회 자료집 : 55 ~ 106 [1996]
  • 유아교사의 경력과 담당유아연령에 따른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대한 실행수준 및 요구
    조숙영 아동교육 23 (3) : 425 ~ 446 [2014]
  •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연구동향
    김춘희 유아교육학논집 15 (5) : 569 ~ 597 [2011]
  • 어린이집 평가인증 연구의 동향 분석
    국지윤 유아교육학논집 18 (5) : 199 ~ 224 [2014]
  • 만 5세 유아의 창의성 및 과학적 탐구능력을 위한예술ㆍ과학 융합프로그램의 효과
    최지원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53 (1) : 67 ~ 80 [2015]
  •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장명림 [2012]
  • 누리과정 적용 및 실행에 대한 사립유치원장의 인식
    손수민 아동교육 23 (3) : 45 ~ 61 [2014]
  •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인성교육 요소 분석 -연령, 생활주제,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박선미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007 ~ 1031 [2013]
  •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전통문화 내용 분석
    박찬옥 유아교육학논집 17 (5) : 441 ~ 464 [2013]
  • 「혼합연령(복식)학급 지도서」에 대한 공립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활용 실태
    배은영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4]
  • 「5세 누리과정」 정책과 교육내용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이정욱 유아교육학논집 16 (4) : 167 ~ 192 [2012]
  • 박사
  • Starting strong Ⅱ: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policy
    OECD OECD [2006]
  • Benefits and costs of quality early childhood education
    Barnett, W. S. The children`s Legal Right Journal 27 : 7 ~ 23 [2007]
  • 5세 누리과정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담당교사들이 겪게 되는 긍정적 경험, 어려움과 개선방안
    조혜영 유아교육연구 32 (5) : 181 ~ 205 [2012]
  • 5세 누리과정운영의 질 관리 방안
    최은영 [2013]
  • 5세 누리과정에 대한 인식 및 요구에 관한 연구 – 어린이집 교사를 중심으로 -
    이윤선 한국영유아보육학 78 (78) : 189 ~ 213 [2013]
  •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교육 과정 및 3․4세 연계 방안 연구
    장명림 [2012]
  • 5세 누리과정 이용실태 및 요구조사
    이윤진 [2012]
  • 5세 누리과정 유아관찰척도 활용을 통한 누리과정 효과 분석 연구
    이정림 [2014]
  • 5세 누리과정 운영 현황과 개선방안
    김은설 [2012]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음악 관련 활동 분석 : 교육과정 요소를 중심으로
    안경숙 음악교육연구 41 (2) : 171 ~ 197 [2012]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사회관계영역 교육내용 분석
    최정혜 유아교육학논집 18 (1) : 433 ~ 453 [2014]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과학 활동 분석
    김민정 유아교육학논집 17 (1) : 57 ~ 77 [2013]
  • 3⋅4세 유치원교육과정, 5세 누리과정, 초등 1학년 교육과정 언어교육내용의 연계성 분석
    이지현 유아교육학논집 16 (4) : 253 ~ 279 [2012]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
  •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포함된 수학교육 활동 내용 분석 : 누리과정 관련요소를 중심으로
    강민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5) : 435 ~ 452 [2013]
  • 3-4세 누리과정 운영 및 이용현황과 개선방안
    권미경 [2013]
  • 3,4,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수학활동 비교 분석
    남기원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4) : 747 ~ 772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