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목표 관점 및 다문화감수성과 다문화교수효능감 간의 관계 분석

'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목표 관점 및 다문화감수성과 다문화교수효능감 간의 관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ulticultural sensitivity
  • multicultural teaching efficacy
  • perception on the purpose of multicultural education
  • 다문화 감수성
  • 다문화 교수효능감
  • 다문화목표관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3 4

0.5%

'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목표 관점 및 다문화감수성과 다문화교수효능감 간의 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 한·중 예비교사들의 문화간 감수성 비교연구
    김옥순 비교교육연구 18 (1) : 193 ~ 217 [2008]
  •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연구
    이광현 지방교육경영 16 (1) : 90 ~ 111 [2012]
  • 학교 다문화교육의 성격 및 목표 체계화에 관한 연구
    전재영 교육학연구 50 (1) : 131 ~ 159 [2012]
  • 초등학교 예비교사의 다문화교육 목표에 대한 인식과 다문화적 효능감에 관한 연구
    김대영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7 (4) : 145 ~ 161 [2014]
  • 중등 사회과 교사들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황혜원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7]
  • 중등 교사들의 다문화적 인식에 대한 연구-수도권 국어사회과 교사를 중심으로-
    모경환 시민교육연구 39 (3) : 79 ~ 100 [2007]
  •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다문화교육 목표에 대한 관점, 다문화교육에 대한 태도와 다문화 교수효능감과의 관계
    김나림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 (5) : 83 ~ 100 [2014]
  • 유아교육 학술지에 게재된 다문화교육 관련연구 분석 : 「유아교육연구」(2000년-2010년)을 중심으로
    곽윤숙 다문화교육연구 3 (2) : 141 ~ 161 [2010]
  • 유아교사의 인적 변인과 다문화교육 신념이 교수 실제에 미치는 영향
    정대현 한국영유아보육학 58 (58) : 219 ~ 241 [2009]
  •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과 다문화적 교사효능감에 대한 연구
    채영란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2 (3) : 165 ~ 190 [2008]
  • 박사
  • 유아교사의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간의 구조모형 분석: 다문화 감수성, 다문화 신념, 다문화교육 인식을 중심으로
    김혜진 유아교육연구 34 (6) : 255 ~ 274 [2014]
  • 유아교사의 다문화 감수성과 다문화 교수효능감의 관계에서 다문화 수용태도의 매개효과
    진정선 아시아아동복지연구 12 (3) : 169 ~ 186 [2014]
  • 유아 교실 내 다문화교육 수행에 대한 교사 인식 및 실제
    견주연 아동학회지 33 (3) : 177 ~ 197 [2012]
  •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태도 및 다문화 효능감에 관한 연구
    최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6 (5) : 315 ~ 338 [2012]
  • 예비보육교사의 다문화감수성과 보육교사전문성 인식이 다문화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배문조 한국영유아보육학 78 (78) : 139 ~ 164 [2013]
  • 예비교사의 다문화 멘토링 참여 경험에 관한 사례 연구
    우희숙 한국교원교육연구 27 (4) : 141 ~ 165 [2010]
  • 예비 중등교사의 문화 대응적 교수 자기효능감이 다문화교수능력에 미치는 영향- 여자대학교 사범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
    노경란 교육연구 53 : 243 ~ 277 [2012]
  • 예비 유아교사의 문화성향이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다문화 감수성의 매개효과
    정혜욱 유아교육연구 32 (3) : 309 ~ 329 [2012]
  • 영유아․아동연구에서의 SPSS 자료분석
    황해익 창지사 [2008]
  • 알기 쉬운 통계분석-기술통계에서 구조방정식모형까지-
    성태제 학지사 [2013]
  • 보육교사와 부모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개념도 분석
    서혜은 유아교육연구 33 (1) : 323 ~ 344 [2013]
  • 문화성향과 다문화 감수성 관계 연구
    김정덕 교육문화연구 17 (3) : 193 ~ 226 [2011]
  • 다문화적 접근에 의한 통합 활동의 효과
    이규림 열린유아교육연구 15 (6) : 75 ~ 102 [2010]
  • 다문화시대 유아교사에게 요구되는 문화적 역량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윤갑정 유아교육연구 30 (3) : 169 ~ 194 [2010]
  • 다문화그림책을 활용한 유아문학교육 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감수성과 다문화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강순미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4) : 335 ~ 354 [2013]
  • 다문화 사회와 한국어
    김연권 시학과 언어학 17 (17) : 7 ~ 34 [2009]
  • 다문화 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효능감 및 교육 실제
    김혜자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다문화 관련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서현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89 ~ 116 [2009]
  • 경기도 초중등 교사들의 다문화적 효능감에 대한 조사 연구
    최충옥 시민교육연구 39 (4) : 163 ~ 182 [2007]
  •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intercultural sensitivity scale
    Chen, G. M. Paper presented at the 86th annual meeting of the 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2000]
  • The Multicultural efficacy Scale, Development, Item Selection, and Reliability
    Guyton, E. M. Multicultural Perspective 7 (4) : 21 ~ 29 [2005]
  • Preparing culturally responsive teachers rethinking the curriculum
    Villegas, A. M.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53 (1) : 20 ~ 32 [2002]
  • Multicultural education: A caring-centered, reflective approach
    Pang, V. O. McGraw Hill [2005]
  • Multicultural citizenship education : Case studies from social studies classrooms
    Dilworth, P. Theory and Research in Social Education 32 (2) : 153 ~ 186 [2004]
  • Measuring intercultural sensitivity: The intercultural Development Inventory
    Hammer, M. R.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cultural Relations 27 (4) : 421 ~ 443 [2003]
  • Making Choices for Multicultural Education: Five Approaches to Race, Class, and Gender
    Sleeter, C. E. John Wiley & Sons [2007]
  • 박사
  • Culturally relevant teaching
    Ladson-Billings, G. Theory into Practice 34 (3) : 159 ~ 165 [1995]
  • Comprehensive multicultural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
    Bennett, C. Pearson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