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유아교사의 동성애에 대한 이미지 유형연구

' 예비유아교사의 동성애에 대한 이미지 유형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omosexuality
  • multicultural education
  • q 방법
  • q-method
  • sexual orientation
  • 동성애
  •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87 0

0.0%

' 예비유아교사의 동성애에 대한 이미지 유형연구' 의 참고문헌

  • 홀리스틱 영 교육과정 관점으로 본 인권교육: 성 소수자를 중심으로
    심상보 홀리스틱교육연구 18 (3) : 75 ~ 91 [2014]
  • 침묵의 교육과정을 넘어서: 성적 소수자의 인권과 사회과교육
    조대훈 시민교육연구 38 (3) : 211 ~ 239 [2006]
  • 초등 교사의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인식 연구
    구정화 시민교육연구 45 (3) : 31 ~ 53 [2013]
  • 인간, 사회적 동물
    Aronson, E. 탐구당 [2014]
  • 유치원 교사의 장애 유아 통합수업에 대한이미지 유형 분석
    서보순 유아특수교육연구 14 (3) : 95 ~ 125 [2014]
  • 유아다문화교육의 의미 탐색 및 실제적 제언:석·박사 학위 논문을 중심으로
    견주연 윤갑정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2 (3) : 117 ~ 140 [2012]
  • 유아다문화교육의 방향 탐색: 질적 연구의 특징과 한계를 중심으로
    이부미 유아교육학논집 17 (6) : 31 ~ 55 [2013]
  • 유아다문화 교육: 인식의 전환을 통한 포괄적 접근 가능성 탐색
    오경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3) : 187 ~ 212 [2010]
  • 유아 다문화 교육의 현실과 교육적 대안
    오채선 유아교육학논집 12 (4) : 167 ~ 197 [2008]
  • 아동발달
    Berk,L.E. 정민사 [2005]
  • 성소수자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변화 연구
    신경희 교사교육연구 53 (4) : 723 ~ 739 [2014]
  • 사회적 약자 및 소수자의 인권보호와 인권교육 방향
    나달숙 법과인권교육연구 6 (3) : 23 ~ 55 [2013]
  •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편견적 태도에 관한 연구
    박수미 여성연구 2 (71) : 5 ~ 26 [2006]
  • 비판적 관점에서 본 유아 다문화교육의 방향
    정은주 변형영유아교육연구 4 (1) : 95 ~ 114 [2010]
  • 문화 없는 다문화교육을 넘어서: 문화의 과정성과 다차원성에 근거한 다문화교육 재개념화
    서덕희 교육학연구 49 (4) : 231 ~ 264 [2011]
  • 몸, 권력, 이미지; 대중문화에 나타난 “양성성”의 이미지- 소설 및 드라마 『바람의 화원』을 중심으로
    정여울 인문학연구 37 : 7 ~ 33 [2009]
  • 드라마에 나타난 낭만적 동성애의 재현과 사랑 지상주의적 서사 - <커피 프린스 1호점 >을 중심으로 -
    홍지아 한국방송학보 22 (1) : 162 ~ 200 [2008]
  •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 >의 동성애 재현과 담론
    이자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2) : 555 ~ 566 [2012]
  • 두뇌로부터 문화에 이르는 사회인지
    Fiske, S. T. 박학사 [2010]
  • 박사
  • 동성애 재현의 두 양상: 진정성과 대중성
    이형식 문학과 영상 14 (3) : 711 ~ 736 [2013]
  • 다문화사회와 타자이해
    이종일 교육과학사 [2014]
  • Toward a most thorough understanding of the world : Sexual orientation and early childhood education
    Casper, V. Harvard Educational Review 66 (2) : 271 ~ 293 [1996]
  • Teacher inquires into gay and lesbian families in early childhood classrooms
    Souto-Manning, M. Journal of Early Childhood Research 6 (3) : 263 ~ 278 [2008]
  • Taking a stand: The role of early childhood teacher in educating against homophobia
    Shai, T. A. Journal of Hate Studies 9 : 149 ~ 168 [2011]
  • Q방법론 : 과학철학 이론 분석 그리고 적용
    김홍규 커뮤니케이션스북스 [2008]
  • Q 방법론을 통한 유아교사의 다문화 신념 분석
    황효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4) : 475 ~ 503 [2012]
  • Psycho-social development in infants and young children
    Honig, A. Young Children 55 (5) : 70 ~ 77 [2000]
  • P 표본의 선정과 Q 소팅
    김흥규 주관성 연구 15 (15) : 5 ~ 19 [2007]
  • Human sexuality: an encyclopedia
    Haeberle. E. J. Garland [2006]
  • Getting ready for Benjamin
    Straut, D. Rowman & Littlefield : 1 ~ 13 [2003]
  • Critical issu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Blasie, M. Open University Press : 49 ~ 57 [2001]
  • Anti-bias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and our selves
    Derman-Sparks, L. NAEYC [2010]
  • <인생은 아름다워 >에 나타난 TV드라마의 동성애
    조서연 한국극예술연구 35 (35) : 365 ~ 401 [2012]
  • 5세 누리과정 :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