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도시이미지자산, 도시브랜드자산이 거주민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배현숙(Bae, Hyune Sook)
이도희(Lee, Doh-Hee)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배현숙(Bae, Hyune Sook)
이도희(Lee, Doh-Hee)
주제어
CitizenAttitude
City Brand Equity
CityImageEquity
거주민 태도
도시브랜드자산
도시이미지자산
참고문헌( 57)
유사주제 논문( 9,614)
경영관리 9,595건
도시브랜드자산 10건
city brand equity 7건
도시이미지자산 2건
인용/피인용
도시이미지자산, 도시브랜드자산이 거주민의 태도에 미 ...
' 도시이미지자산, 도시브랜드자산이 거주민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경영관리
citizenattitude
city brand equity
cityimageequity
거주민 태도
도시브랜드자산
도시이미지자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26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경영관리
9,596
0
0.0%
주제어
citizenattitude
1
0
0.0%
city brand equity
8
0
0.0%
cityimageequity
1
0
0.0%
거주민 태도
1
0
0.0%
도시브랜드자산
11
0
0.0%
도시이미지자산
3
0
0.0%
계
9,62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도시이미지자산, 도시브랜드자산이 거주민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 연회장의 선택속성, 기대, 만족, 재 구매 및 구전의도간의 영향관계
최주호
관광레저연구 12 (4) : 33 ~ 50
[2002]
행정중심복합도시디자인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행정중심복합도시
해외 신도시개발의 마케팅전략:U-Eco City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전략을 중심으로
오동훈
도시정보 330 : 56 ~ 66
[2009]
축제서비스품질, 축제성과, 고객기반 도시브랜드자산 및 지역애호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정석순
동국대학교
[2012]
중국 휴대폰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세범
경영교육연구 (58) : 63 ~ 84
[2009]
제주의 도시브랜드자산 형성 과정에 관한 연구
김형길
로고스경영연구 10 (4) : 29 ~ 48
[2012]
박사
정부 브랜드 이미지의 측정에 관한 연구:척도개발을 중심으로
조은희
단국대학교
[2003]
신도시 도시이미지의 형성요소에 관한 연구
김남정
국토계획 43 (6) : 163 ~ 177
[2008]
신도시 도시이미지의 형성요소가 도시환경 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분당, 일산 신도시를 중심으로
정만모
경원대학교
[2008]
스포츠이벤트의 브랜드자산이 개최지역이미지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2010 춘천월드레저경기대회를 중심으로 -
선우영수
관광연구 26 (4) : 333 ~ 349
[2011]
박사
소비자 관점에서의 브랜드 자산 측정과 구성요인간 영향관계
안주아
경희대학교
[2003]
서울의 물리적 이미지 요소 해석
한은실
도시설계 7 (1) : 23 ~ 36
[2006]
브랜드확장 창업평가모델 연구
윤성중
경영교육연구 (63) : 267 ~ 285
[2010]
박사
브랜드자산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김태우
동아대학교대학원
[2000]
브랜드개성과 소비자태도의 관련성 연구
손관호
경영교육연구 (30)
[2003]
브랜드 충성도 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커뮤니티 내 커뮤니케이션 차원들 간 관계 구조에 관한 연구
신종국
경영교육연구 (60) : 165 ~ 190
[2010]
박사
메가 이벤트와 개최도시 이미지 일치가 도시브랜드 개성, 브랜드 자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중심으로
김태흥
김태흥
동국대학교
[2014]
박사
도시평판의 척도개발 및 지수화 연구:한국 도시의 실체성 차원과 이해관계자 관계성 차원을 중심으로
이용진
성균관대학교
[2011]
도시이미지와 도시브랜드자산이 신도시 거주민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배현숙
배재대학교대학원
[2012]
도시이미지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장소마케팅 개념을 중심으로
고민석
전남대학교
[2005]
도시의 브랜드 이미지가 도시 테마성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학연구 35 (7) : 231 ~ 250
[2011]
박사
도시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한 이미지 요인에 관한 연구:다국적 소비자의 인식과 행동특성을 중심으로
오주연
한국외국어대학교
[2012]
박사
도시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태도 연구
배성미
홍익대학교대학원
[2008]
도시브랜드 자산의 평가와 지수화에 관한 연구
구자룡
생산성논집 22 (3) : 177 ~ 205
[2008]
박사
도시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와 영향에 관한 연구
김남정
경원대학교
[2005]
도시브랜드 마케팅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서울시 사례를 중심으로
최수영
건국대학교
[2010]
도시브랜드 구성요소가 도시브랜드 개성과 자산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송철호
서울벤처정보대학원
[2009]
도시마케팅을 위한 도시의 인지적 이미지, 정서적 이미지와만족 간의 구조모형분석: 아산시를 사례로
이정란
지역연구 25 (2) : 83 ~ 105
[2009]
도시 이미지에 기초한 도시유형 분류
변재상
국토계획 41 (3) : 7 ~ 20
[2006]
구전과 도시이미지가 도시방문의도에미치는 영향
김은정
경영교육연구 27 (4) : 391 ~ 411
[2012]
Urban Tourism:Attracting Visitors to Large Cities
Law, C.
Mansell
[1993]
The nature of prejudice
Allport, G. W.
Addison-Wesley
[1954]
The effects of a manufacturer’s name on packaging on retailer brand attitudes and loyalty
Rha Hye-Su
경영교육연구 26 (5) : 51 ~ 72
[2011]
The Image of the City
Lynch., K.
Harvard University Press
[1960]
The Evaluative Image of the City
Nasar, J. L.
Sane Publications, Inc
[1998]
Strategic Brand Management: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Keller, Kevin Lane.
Prentice-Hall Inc
[1998]
Principles of Marketing
Kotler, P.
Prentice Hall
[1999]
New insight, new progress for marketing
Newman, J. W.
Harvard Business Review : 95 ~ 102
[1957]
National Image and International Syst
Boulding, K. E.
Journal of Conflict Resolution 3 (1) : 120 ~ 131
[1959]
National Brand of the Twenty-first Century
Anholt, S.
Journal of Brand Management 5 (6) : 395 ~ 406
[1998]
Meaning of Image
Linquist, J. D.
Journal of Retailing 50 (winter) : 25 ~ 31
[1974]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and Control
Kotler, P.
Prentice Hall
[1985]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Aaker, D. A.
The Free Press
[1991]
LH아산신도시
Inner City Tourism, Resources, Tourists, and Promoters
Jansen Verbeke, M.
Annals of Tourism Research 13 : 79 ~ 100
[1986]
Consumer psychology for marketing
Foxall, G. R
Routledge
[1994]
City branding:A facilitating framework for stressed satellite cities
Merrilees, B.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6 (1) : 37 ~ 44
[2013]
City Brands Index
Anholt, S.
[2005]
Can Brands Move In from the Outside? How Moral Identity Enhabces Out-Group Brand Attitudes,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Woo Jin Choi
Journal of Marketing 77 : 96 ~ 111
[2013]
Building Strong Brands
Aaker, D. A.
Free Press
[1996]
Brand Synthesis:The Multidimensionality of Brand Knowledge
Keller, Kevin Lan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 : 595 ~ 601
[2003]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Antecedents of residents' city brand attitudes
Merrilees, B.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2 (3) : 362 ~ 367
[2009]
An Examination of Selected Marketing Mix Elements and Brand Equity
Yoo, Boong he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2) : 195 ~ 211
[2000]
Advertising is image management
Reynolds T.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 : 27 ~ 38
[1984]
' 도시이미지자산, 도시브랜드자산이 거주민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