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논문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서울 특등급호텔 종사원을 중심으로
조선배(Sun-Bai Cho)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선배(Sun-Bai Cho)
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empathy
growth
Healing
job satisfaction
listening
Persuasion
servant leadership
Support
경청설득
고객지향
공감치유
서번트 리더십
성장지원:직무만족
참고문헌( 74)
유사주제 논문( 3,676)
job satisfaction 1,085건
empathy 677건
growth 462건
healing 367건
서번트 리더십 298건
customer orientation 278건
support 176건
servant leadership 148건
listening 88건
persuasion 82건
고객지향 15건
인용/피인용
논문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
' 논문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서울 특등급호텔 종사원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ustomer orientation
empathy
growth
healing
job satisfaction
listening
persuasion
servant leadership
support
경청설득
고객지향
공감치유
서번트 리더십
성장지원:직무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8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279
0
0.0%
empathy
678
0
0.0%
growth
463
0
0.0%
healing
368
0
0.0%
job satisfaction
1,086
0
0.0%
listening
89
0
0.0%
persuasion
83
0
0.0%
servant leadership
149
0
0.0%
support
177
0
0.0%
경청설득
1
0
0.0%
고객지향
16
0
0.0%
공감치유
1
0
0.0%
서번트 리더십
299
0
0.0%
성장지원:직무만족
1
0
0.0%
계
3,69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논문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서울 특등급호텔 종사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호텔직원의 직무환경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경영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건
호텔리조트연구 14 (1) : 261 ~ 278
[2015]
호텔주방종사자의 참여적 작업시스템과 관리자의 셀프리더십이 경영자 신뢰,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오영섭
외식경영연구 11 (2) : 149 ~ 170
[2008]
호텔주방 조리사의 감성지능이 LMX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영우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0 (4) : 125 ~ 136
[2014]
호텔종사원의 직무특성에 의한 직무만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서울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최병호
호텔관광연구 6 (2) : 234 ~ 254
[2004]
호텔종사원의 조직후원인식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조원섭
호텔리조트연구 13 (3) : 131 ~ 146
[2014]
호텔의 업셀링 교육과 인센티브제도가 직원의 직무만족과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내 특1급 호텔 Front Desk직원을 중심으로 -
한금희
관광경영연구 17 (3) : 469 ~ 490
[2013]
호텔기업의 문화마케팅유형에 따른 조직신뢰가 고객지향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호텔리조트연구 13 (2) : 25 ~ 49
[2014]
호텔기업의 리더십유형이 LMX(리더-멤버 교환관계)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특1급 식음료직원을 대상으로
김성혁
외식경영연구 12 (1) : 179 ~ 198
[2009]
호텔 직원의 경력특성, 조직몰입, 경력몰입, 직무만족과의 관계 검증
홍경옥
동북아관광연구 10 (1) : 203 ~ 230
[2014]
호텔 종사자의 고용환경에 따른 직무불안정성 인식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현숙
관광경영연구 17 (3) : 147 ~ 166
[2013]
호텔 원스톱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 제공자 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은주
동북아관광연구 9 (2) : 19 ~ 38
[2013]
호텔 베이커리 종사원의 팔로워십이 직무만족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파워먼트 조절효과 중심으로 -
이갑용
호텔리조트연구 12 (3) : 407 ~ 423
[2013]
호텔 매니저의 서번트 리더십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오성
관광경영연구 18 (4) : 213 ~ 228
[2014]
호텔 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에 따른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신동식
관광경영학연구 9 (1) : 167 ~ 191
[2005]
호텔 관리자 변혁적·거래적 리더십과 신뢰, 조직유효성간 인과관계 연구
이상우
외식경영연구 10 (3) : 89 ~ 114
[2007]
호텔 고객접점 근로자의 직무갈등이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우성근
호텔경영학연구 21 (3) : 37 ~ 49
[2012]
해외기업에 인수된 한국인 종업원들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박용석
경영학연구 37 (3) : 537 ~ 560
[2008]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임파워먼트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분석
신재흡
한국교육학연구 19 (1) : 275 ~ 298
[2013]
패밀리레스토랑의 윤리경영이 조직신뢰와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김석영
외식경영연구 15 (2) : 59 ~ 75
[2012]
컨벤션센터 종사원의 직무특성이 조직몰입, 직무만족,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주현식
관광연구 21 (4) : 43 ~ 60
[2007]
커피전문점 직원의 조직시민행동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체인브랜드를 중심으로-
전현모
호텔리조트연구 13 (3) : 73 ~ 90
[2014]
접점 종사원만족(조직, 직무, 관계)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외식업을 중심으로
조선배
관광연구저널 28 (5) : 91 ~ 101
[2014]
윤리경영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호텔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조선배
외식경영연구 14 (5) : 7 ~ 22
[2011]
외식업종업원의 고객지향성 역량과 고객서비스몰입, 경영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손성곤
경영컨설팅연구 15 (1) : 73 ~ 85
[2015]
서번트리더십이 감성지능에 따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류병곤
인력개발연구 9 (1) : 41 ~ 57
[2007]
서번트 리더십이 정서적 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 SOC 공기업을 중심으로
류은영
정부학연구 18 (3) : 295 ~ 323
[2012]
보육교사가 지각하는 시설장의 서번트리더십과 보육교사의 갈등관리특성과의 관계
정선영
아시아교육연구 10 (3) : 145 ~ 169
[2009]
변혁적 리더십이 호텔종사원의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조선배
호텔경영학연구 16 (5) : 63 ~ 76
[2007]
마케팅의 동향을 앞서 보려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연구의 흐름
이유재
(사) 한국마케팅협회 KMA, 법문사
[2015]
리더십이 종사원의 상사에 대한 신뢰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제주도내 특급 호텔을 중심으로
조익준
관광학연구 33 (2) : 433 ~ 453
[2009]
리더십 유형이 임파워먼트, 직무태도,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시정
서비스경영학회지 7 (4) : 3 ~ 27
[2006]
레지던스호텔 종사원의 임파워먼트, 직무만족, 조직몰입및 고객지향성의 구조적관계
박병길
호텔리조트연구 13 (1) : 207 ~ 228
[2014]
도산 안창호의 서번트 리더십 연구
박의수
교육문제연구 33 (33) : 1 ~ 27
[2009]
네이버 지식백과
관광호텔 관리자의 변혁적 리더십이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지방 1등급 이하의 관광호텔을 중심으로
조선배
서비스경영학회지 11 (2) : 95 ~ 117
[2010]
간호사가 지각한 리더의 서번트 리더십이 리더효과, 리더만족 및 추가적 노력에 미치는 영향: 리더 신뢰 및 가치일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상숙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42 (1) : 85 ~ 94
[2012]
Wikipedia
The soco scale : a measure of the customer-orientation of sales people
Saxe,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4 : 343 ~ 351
[1982]
The servant as leader, Indiana: The Robert K
Greenleaf, R. K.
Greenleaf Center
[1970]
The effect of servant leadership on customer value co-creation: A cross-level analysis of key mediating roles
Chan, Hsiao.
Tourism Management 49 : 45 ~ 57
[2015]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personality trait influences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1) : 110 ~ 119
[2002]
The Relationship between Personality Type and the Servant Leadership Characteristic of Empowerment
Greasley, P. E.
Pre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24 : 11 ~ 19
[2014]
The Impact of Leadership Styles on Job Satisfaction and Mediating Role of Perceived Organizational Politics
Saleem, H.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72 : 563 ~ 569
[2015]
The Effects Empowerment Role Identity and Creative Role Identity on Servant Leadership and Employees’s Innovation Implementation Behavior
Erkutlu, H.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81 : 3 ~ 11
[2015]
The Effect of Effort on Sales Performance and Job Satisfaction
Brown, S. P.
Journal of Marketing 58 (2) : 70 ~ 80
[1994]
Service-orientation in electronic markets
Alt, R.
Electron Markets 20 : 177 ~ 180
[2010]
Servant Leadership and Human Capital Management : Case Study in Citibank Indonesia
Andre.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69 : 303 ~ 311
[2015]
Servant Leadership Theory Development & Measurement
Rachmawati, A. W.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15 : 387 ~ 393
[2014]
Servant Leadership : Validation of a short form of the Sl-28
Liden, R. C.
The Leader Quarterly 26 : 254 ~ 269
[2015]
Servant Leadership : A journey into the nature of legitimate power and greatness
Greenleaf, R. K.
Paulist Press
[1977]
Scale development and construct clarification of servant leadership
Barbuto, J.
Group and Organization Management 31 (3) : 300 ~ 326
[2006]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 12 ~ 40
[1988]
Psychometric Theory(2nd ed.)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Principles of Marketing, 01th Ed
Kotler, P.
Prentice Hall
[2001]
On Becoming a Servant Leader
Greenleaf, R. K.
Jossey-Bass
[1996]
Multivariate Data Analysis. 5th ed
Hair, J. F.
Prentice Hall
[1998]
Market orientati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aworski B.
Journal of Marketing 57 : 53 ~ 70
[1993]
Job satisfaction:Application, assessment, causes, and consequences
Spector, P. E.
Sage
[1997]
Internal marketing and organizational behavior : a partnership in developing customer-conscious employees at every level
George, W.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 : 63 ~ 70
[1990]
Internal benefits of Service-Worker Customer Orientation ; Job Satisfaction, Commitment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navan, D. T.
Journal of Marketing 68 (1) : 128 ~ 146
[2004]
Insight on Leadership : Service, Stewardship, Sprit and Servant-Leadership
Spears, L. C.
John Wiley & Sons, Inc
[1995]
How Critical is Internal Customer Orientation to market Orientation?
Conduit,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1 : 11 ~ 24
[2001]
Handbook of psychology: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Hulin, C. L.
255-276
[2003]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 Psychology
Locke, E. A.
Rand McNally : 1297 ~ 1349
[1976]
Employee Job Satisfaction and Engagement: The Road to Economic Recovery
SHRM
A Research Report by the Society for Human Resource Management : 1 ~ 57
[2014]
Effects of Transformational Leadership on Subordinat Motivation. Empowering Norms & Organizational Productivity
Masi, R. J.
International Journal of Organizational Analysis 8 (1) : 16 ~ 47
[2000]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employees : Its impact on customer satisfaction, commitment, and retention
Hennig-Thurau T.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5 (5) : 460 ~ 478
[2004]
Customer Orientation : Effects on Customer Service Perceptions and Outcome Behaviors
Brady, M. K.
Journal of Service Research 3 (3) : 241 ~ 251
[2001]
Consumers' Expectations for Service Quality in Economy, Mid-Price and Luxury Hotels
Knutson, B.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 Management 1 (2) : 27 ~ 43
[1993]
Broadening the market orientation : an added focus on internal customers
Mohr-Jackson, I.
Human Resource Management 30 (4) : 455 ~ 467
[1991]
An Investigation of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Role Conflict and Ambiguity in a Sample of Chinese Undergraduate Nursing Students
Wu, L.
Nurse Education Today 26 (4) : 304 ~ 314
[2006]
A Test of the Mediating Role of Fairness Perceptions in the Relation between Servant Leadership behavior and Job Performance
Zehir, C.
British Journal of Arts and Social Science 10 (1) : 1 ~ 17
[2012]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Bolton, R. 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4) : 375 ~ 384
[1991]
A Great Place to Work : What Makes Some Employers So Goood
Levering, R.
[2000]
' 논문 : 서번트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서울 특등급호텔 종사원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