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에 나타난 언어적 유추의 유형과 상관성

최형용 2015년
' 광고 속에 나타난 언어적 유추의 유형과 상관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dvertisement
  • analogy
  • conditionalcorrelativity
  • cross-typicalcorrelativity
  • explicitanalogy
  • implicitanalogy
  • inference
  • morphological analogy
  • multiple analogy
  • phonological analogy
  • semantic analogy
  • similarity
  • single analogy
  • source domain
  • syntactic analogy
  • target domain
  • 광고
  • 교차적상관성
  • 근거 영역
  • 다중 유추
  • 단일유추
  • 명시적 유추
  • 유사성
  • 유추
  • 음운론적 유추
  • 의미론적 유추
  • 조건적 상관성
  • 추론
  • 통사론적 유추
  • 표적 영역
  • 함축적 유추
  • 형태론적 유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09 0

0.0%

' 광고 속에 나타난 언어적 유추의 유형과 상관성' 의 참고문헌

  • 한국어 연구와 유추
    최형용 역락 [2015]
  • 한국어 관용구의 은유․환유 연구-인지의미론적 관점을 중심으로
    최지훈 태학사 [2010]
  • 텍스트언어학의 이해
    Brinker, K. 한국문화사 [1994]
  • 텍스트 언어학 입문
    김태옥 한신문화사 [1995]
  • 텍스트 사이의 재수용에 대하여
    최형용 텍스트언어학 14 : 191 ~ 217 [2003]
  • 인쇄광고에서 바탕영역과 목표영역간 유추의 전이효과 분석 - 2000~2010년도 공익광고의 작품을 중심으로 -
    이창수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2 (2) : 361 ~ 372 [2012]
  • 의도적 일탈 표현과 광고
    최형용 텍스트언어학 (16) : 121 ~ 147 [2004]
  • 은유표현의 해석과 유추 - 심리과정을 중심으로 -
    채현식 한말연구 (19) : 425 ~ 447 [2006]
  • 은유광고 표현에서 촉매역할로서 유추에 대한 분석 연구
    이창수 한국디자인포럼 (22) : 355 ~ 366 [2009]
  • 박사
  • 언어적 메시지가 시각적 은유의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유추와 직접적 유사의 차이를 중심으로
    권익현 마케팅연구 26 (4) : 107 ~ 124 [2011]
  • 국어사개설
    이기문 태학사 [1971]
  • 광고 전략과 언어적 중의성
    최형용 텍스트언어학 9 : 169 ~ 193 [2000]
  • Structure-mapping : A theoretical framework for analogy
    Gentner, D. Cognitive Science 7 : 155 ~ 170 [1983]
  • Analogy in Grammar: Form and Acquisition
    Blevins, J. P. Oxford University Press [2009]
  • Analogical Modeling of Language
    Skousen, R. Kluwer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