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학 국어교육 한국어 교육학 : 초등학교 학생들의 일기 텍스트에 나타나는 정보 보충 방식 연구 -[{의문사}+V-냐면] 구문을 중심으로-

' 국어학 국어교육 한국어 교육학 : 초등학교 학생들의 일기 텍스트에 나타나는 정보 보충 방식 연구 -[{의문사}+V-냐면] 구문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mplification
  • developmentbygrade
  • diarytext
  • elementary school students
  • informationsupplement
  • interrogative+v-nyamyeonclause
  • reacceptance
  • textuality
  • 부연
  • 의문사+v-냐면구문
  • 일기 텍스트
  • 재수용
  • 정보 보충
  • 초등학생
  • 텍스트성
  • 학년별 발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1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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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어학 국어교육 한국어 교육학 : 초등학교 학생들의 일기 텍스트에 나타나는 정보 보충 방식 연구 -[{의문사}+V-냐면] 구문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어 첨가 구문의 담화론적 해석
    이기갑 국어학 27 [1996]
  • 한국어 구어담화에서 추가어의 담화기능 연구
    강소영 텍스트언어학 37 (0) : 13 ~ 39 [2014]
  • 한국 초·중·고등학생의 발화에 나타난 연결 표현의 발달 단계
    임유종 텍스트언어학 (17) : 173 ~ 200 [2004]
  • 텍스트학
    van Dijk, T. A 민음사 [1995]
  • 텍스트성 발달과 쓰기 능력의 상관관계 - 초등학교 5학년 설명문 쓰기를 중심으로 -
    황미향 국어교육연구 (47) : 143 ~ 164 [2010]
  • 텍스트 조직 능력의 유형에 대한 연구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
    이성영 국어교육 (115) : 221 ~ 247 [2004]
  • 텍스트 언어학 입문
    Beaugrande, R 한신문화사 [1995]
  • 초등학생의 텍스트성 발달에 관한 사례 연구 : 일기 텍스트 분석을 중심으로
    서혁 국어교육학연구 8 [1998]
  •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텍스트 구성 능력 연구-일기 텍스트를 중심으로
    안정아 배달말 (53) : 427 ~ 455 [2013]
  •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일기 텍스트에 나타난 접속 현상 연구 - '그리고' , '그래서' , '그런데' 를 중심으로 -
    안정아 우리어문연구 (41) : 197 ~ 223 [2011]
  • 읽기와 쓰기 행위에서 결속 구조의 의미와 지도
    이재승 국어교육 (110) : 5 ~ 112 [2003]
  • 쓰기 텍스트 구조 분석양상 고찰 : 초등학생 글을 중심으로
    이정숙 청람어문교육 25 [2002]
  • 쓰기 능력 발달 양상에 관한 연구
    이삼형 국어교육 (118) : 127 ~ 147 [2005]
  • 문어/문어체·구어/구어체 재정립을 위한 시론
    장경현 한국어 의미학 13 : 143 ~ 166 [2003]
  • 글쓰기 능력 발달 단계 연구 : 초등 학생의 텍스트 구성 능력을 중심으로
    이성영 국어국문학 126 [2000]
  • 구어체 텍스트의 응결 장치 연구 -토론 텍스트를 중심으로-
    안경화 한국어교육 12 (2) : 137 ~ 157 [2001]
  • 구어의 텍스트 형성에 대한 연구
    신지연 텍스트언어학 7 [1999]
  • 교환적 말실수와 후보충 발화의 원인에 대한 인지언어학적 접근
    이창호 한국어학 54 : 209 ~ 247 [2012]
  • 고리적 텍스트응집성 수단들
    이재원 텍스트언어학 9 [2000]
  • 韓國語 後補充 構文의 構造
    이정훈 어문연구(語文硏究) 37 (2) : 31 ~ 54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