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사용후기에 대한 법적책임의식에 관한 연구

' 온라인 사용후기에 대한 법적책임의식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efamation
  • freedom of expression
  • legalliability
  • online review
  • word of mouth (wom)
  • 구전
  • 명예훼손
  • 법적책임
  • 온라인 사용후기
  • 표현의 자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41 0

0.0%

' 온라인 사용후기에 대한 법적책임의식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현행 사이버 명예훼손죄 법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관련 최근 논의 검토
    주승희 형사정책연구 20 (1) : 585 ~ 611 [2009]
  • 정보기술 사회의 윤리-가상공간을 통한 정보기술 사회의 윤리적 조건
    천명주 윤리교육연구 8 (단일) : 287 ~ 306 [2005]
  • 인터넷상 표현의 자유보장에 관한 헌법구조적 한계와 과제
    권헌영 언론과 법 10 (2) : 83 ~ 110 [2011]
  • 인터넷사이트 집합적 효율성과 사이버언어폭력
    이성식 형사정책연구 19 (1) : 167 ~ 189 [2008]
  • 인터넷 쇼핑에서 사용후기가 제품에 대한 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차의 역할을 중심으로
    전우영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7 (1) : 113 ~ 129 [2006]
  • 인터넷 상의 정보유포와 형사책임
    서보학 형사정책연구 47 (단일) : 5 ~ 51 [2001]
  • 인터넷 사용후기의 수용 및 참여태도에 관한 연구: 인터넷 쇼핑 구매자의 쇼핑가치 유형별 차이를 중심으로
    김화동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2 (4) : 825 ~ 842 [2011]
  • 음란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법률규정간의 부정합성 연구 - 2007 노골적인 성표현물에 대한 한국인의 법의식을 중심으로 -
    김은경 형사정책연구 19 (1) : 133 ~ 165 [2008]
  • 온라인 사용후기가 접근성과 진단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사용후기의방향성 및 사전지식에 따른 차이
    한광석 광고연구 88 (단일) : 273 ~ 304 [2011]
  • 온라인 사용 후기 유형에 따른 정보 유용성 및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의 차이: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유형과 자기 감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효진 마케팅관리연구 19 (1) : 109 ~ 131 [2014]
  • 온라인 가상공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방안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중심으로-
    임장훈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7 (10) : 115 ~ 125 [2007]
  • 연구논문: 온라인에서의 구전커뮤니케이션이 상표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상표사용후기와 답글을 중심으로
    박찬 소비자학연구 17 (1) : 73 ~ 93 [2006]
  •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수출마케팅 실험과 시사점-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
    이호형 통상정보연구 13 (4) : 3 ~ 21 [2011]
  • 사이버명예훼손에 있어서 포털서비스제공자의 불법행위책임
    진상욱 법학연구 (39) : 109 ~ 134 [2010]
  • 사이버공간에 있어서 표현의 자유와 한계-사이버공간에서의 명예훼손에 대한 형사법적 규제와 인터넷실명제 도입 문제를 중심으로
    권창국 형사정책연구 76 (단일) : 1 ~ 29 [2008]
  • 사이버 폭력의 원인에 대한 구조모델의 제시와 검증
    유상미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1) : 23 ~ 33 [2011]
  • 사이버 언어폭력 의도에 관한 연구 : 사이버 명예훼손/모욕행위인식, 연령,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우형진 이정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1) : 215 ~ 253 [2012]
  • 사이버 명예훼손행위에 대한 형법적 대책
    강동범 형사정책 19 (1) : 39 ~ 62 [2007]
  • 명예훼손죄의 공연성 구성요건에관한 비판적 고찰 ― 대법원 판례를 중심으로 ―
    이인호 언론과 법 12 (2) : 59 ~ 113 [2013]
  • 가상공간에서의 표현의 자유: 인터넷을 중심으로
    박선영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6 : 5 ~ 32 [2000]
  • ‘사이버’ 개념을 통한 사이버 모욕죄의 고찰과 대안
    이원상 형사정책 20 (2) : 253 ~ 278 [2008]
  • Why Is the Crowd Divided? Attribution for Dispersion in Online Word of Mouth
    He, S. X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1 (6) : 1509 ~ 1527 [2015]
  • Third-party Product Review and Firm Marketing Strategy
    Chen, Y Marketing Science 24 (2) : 218 ~ 240 [2005]
  • The New Internet World: A Global Perspective on Freedom of Expression, Privacy, Trust and Security Online
    Dutta, S [2011]
  • The Effect of Word of Mouth on Sales: Online Book Reviews
    Chevalier, J.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3 (3) : 345 ~ 354 [2006]
  • The Dynamics of Online Word-of-Mouth and Product Sales—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Movie Industry
    Duan, W Journal of Retailing 84 (2) : 233 ~ 242 [2008]
  • Racism or Not? The Perception of Legal Scholars on Legal Cases with Racist Content
    Santos, G. A Brazilian Journal of Empirical Legal Studies 1 (2) : 60 ~ [2014]
  • Perception of Legal Liability by Registered Nurse in Korea
    Kim, K. K Nurse Education Today 27 (6) : 617 ~ 626 [2007]
  • Online Consumer Review: Word-of-Mouth as a New Element of Marketing Communication Mix
    Chen, Y Management Science 54 (3) : 477 ~ 491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