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반 유아가 이해한 존 버닝햄 그림책 속 성인상

논문상세정보
' 3세반 유아가 이해한 존 버닝햄 그림책 속 성인상'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magesofadults
  • johnburningham
  • picture books
  • 그림책
  • 성인상
  • 존 버닝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2 0

0.0%

' 3세반 유아가 이해한 존 버닝햄 그림책 속 성인상' 의 참고문헌

  • 환상 그림책으로의 여행
    강은진 다음세대 [1999]
  • 포스트모던 그림책으로서의『지각대장 존』읽기
    나선희 동화와 번역 27 (27) : 69 ~ 90 [2014]
  • 포스트모던 그림책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연구 : Lauren Child의"쉿! 책 속 늑대를 조심해!"를 중심으로
    전연우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1]
  • 토미 웅거러의 그림책에 나타난 도덕성 탐구
    전연우 아동교육 22 (1) : 261 ~ 284 [2013]
  • 질적 연구방법론. 다섯 가지 접근
    Creswell, J. W. 학지사 [2007]
  • 주제 제시에 따른 3세 유아의 쌓기놀이
    박인선 조경자 호서대학교 대학원 [2011]
  • 박사
    존 버닝햄의 그림책에 대한 유아의 반응
    한애란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 존 버닝햄 그림책에 나타난 판타지공간의 의미
    이수경 동화와 번역 26 (26) : 223 ~ 240 [2013]
  • 존 버닝햄 40주년 기념전인터뷰
    조선닷컴 조선닷컴
  • 존 버닝 햄의 작품 세계를 통한 그림책의 리얼리티 연구: 작품 제작을 중심으로
    배미정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06]
  • 자유로운 아이들 서머힐
    Neill, A. S. 아름드리미디어 [2006]
  • 융(C. G. Jung)의 상징이론을 통한 어린이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의 표상적 특성연구 : 존 버닝햄의 작품을 중심으로
    최현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8]
  • 유아의 그림책 속 인물 이해 탐색 : 글 없는 그림책을 중심으로
    이조은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2]
  • 유아의 그림을 통해 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놀이에 대한 이미지
    조성연 유아교육학논집 18 (2) : 35 ~ 57 [2014]
  • 유아교사의 그림책 읽어주기: 유아의 문학적 이해 및 문학교육
    Sipe,L.R. 창지사 [2012]
  • 유아교사와 유아가 인식한 유아교사의 이미지 이해
    조운주 유아교육연구 27 (3) : 315 ~ 335 [2007]
  • 유아교사 의 놀이교수 효능감에 따른 놀이지도 양상 탐색
    변길진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유아가 인식한 생태유아교사 이미지 연구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1 (1) : 95 ~ 121 [2012]
  • 영국 그림책의 일러스트레이션 연구 : 존 버닝햄,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찰스 키핑을 중심으로
    박은진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어른을 보는 아이들의 인식에 관한 조사 연구
    한승희 한국청소년연구 9 : 124 ~ 153 [1992]
  • 아동의 그림책 읽기에서의 공감의 양상과 의미
    나선희 인문과학 54 (54) : 341 ~ 374 [2014]
  • 아동발달의 이해
    강문옥 교문사 [2004]
  • 아동발달심리학
    최경숙 교문사 [2006]
  • 아동문학의 미학적 접근
    Nikolajeva, M. 교문사 [2009]
  • 아동문학
    노운서 양서원 [2012]
  • 선생님의 심리학
    Humphreys, T. 다산북스 [2009]
  • 사회심리학(사회적 동물)
    Aronson, E. 탐구당 [2002]
  • 만3세 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적응에 관한 교사인식
    김정화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놀이와 아동발달
    Hughes, F. P. 시그마프레스 [1999]
  • 놀이, 발달, 유아교육
    Johnson, J. E. 아카데미프레스 [2006]
  • 그림책의 주인공에 대한 아동의 반응
    박현경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6]
  • 그림책을 보는 눈
    Nikolajeva, M. 마루벌 [2011]
  • 그림책에 나타난 곰의 이미지 연구
    김현경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6]
  • 그림책〈지각대장 존〉의 의미구조에 관한 기호학적 분석
    홍승연 기초조형학연구 14 (3) : 367 ~ 379 [2013]
  • 그림책 지각대장 존에 나타난 교사 이미지: 권력자
    김영연 어린이미디어연구 8 (2) : 23 ~ 41 [2009]
  • 그림책 작가의 이해
    서정숙 창지사 [2013]
  • 개인·관계·사회
    김유정 양서원 [2001]
  • The Hidden Adult
    Nodelman, P.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2008]
  • Thanks for the Memory: The Lasting Value of True Play
    Elkind, D. Young Children 58 (3) : 46 ~ 51 [2003]
  • Sex Roles Socialization In Picture Books For Preschool Children
    Weitzman, L.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77 : 1125 ~ 1150 [1972]
  • Preadolescent friendship and peer rejection as predictors of adult adjstment
    Bagwell C. L. Child Development 69 (1) : 140 ~ 153 [1998]
  • Marketing for nonprofit organization
    Kotler, P. Richard D. Irwin. Inc [1975]
  • Major authors and illustrators for childen and young adult: a selection of sketches from something about the author
    Collier Gale Research Inc [1993]
  • John Burningham 그림책의 시간성 연구: Genette의 이론을 중심으로
    안지성 어린이미디어연구 11 (1) : 189 ~ 215 [2012]
  • Foucault at School: Discipline, Education and Agency in Harry Potter
    Wolosky, S. Children's Literature in Education 45 (4) : 285 ~ 297 [2014]
  • Developmental trends in preschool play as a function of classroom program and child gendeer
    Johnson, J. E. Child Development 52 : 995 ~ 1004 [1981]
  • Compassion : An evolutionaty analysis and empirical review
    Goetz, J. L. Psychological Bulletin 136 (3) : 351 ~ 374 [2010]
  • Characteres as guides to meaning
    Roser, N. The Reading Teacher 60 (6) : 548 ~ 559 [2007]
  • Along the Road to learn : Children and adults in the picture books of John Burningham
    Bradford, C. Children's Literature in Education 25 (4) : 203 ~ 211 [1994]
  • 박사
  • 2-3세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
    이정희 창지사 [2000]
  • '존 버닝햄(John Burningham)'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교육 방안 연구: 상호텍스트성을 중심으로
    정다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