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공정여행으로서 농촌관광 태도 및 만족과 참여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농촌체험마을 방문객을 대상으로 -

논문상세정보
' 연구논문 : 공정여행으로서 농촌관광 태도 및 만족과 참여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농촌체험마을 방문객을 대상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air travel
  • perceived consumer effectiveness
  • purchase environment
  • rural tourism
  • 공정여행
  • 구매환경
  • 농촌관광
  • 소비자 효과성 지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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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희망을 여행하라: 공정여행 가이드북
    임영신 소나무 [2009]
  • 해외여행자들의 개인가치에 따른 공정관광 인식 차이 연구: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박정하 관광연구저널 28 (6) : 37 ~ 52 [2014]
  • 한국사회 관광의 공정성 의미 분석
    황희정 관광연구 28 (5) : 1 ~ 22 [2013]
  • 청년 여행자의 책임여행의지에 대한 여행윤리의식과 여행형태의 이원적 차이에 관한 연구
    조미영 관광연구 27 (3) : 375 ~ 395 [2012]
  • 착학여행 상업화 바람...성숙 필요한 시점
  •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행동과 관련요인 분석
    허은정 소비자학연구 23 (4) : 105 ~ 130 [2012]
  • 소비자의 사회적기업상품 구매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박나랑 소비문화연구 16 (4) : 143 ~ 169 [2013]
  • 소비자의 CSR 기대 및 결정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충민 소비문화연구 16 (3) : 243 ~ 262 [2013]
  • 소비자 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이학식 법문사 [1992]
  • 생태관광의 매력속성, 관광태도,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양승필 관광연구 25 (5) : 271 ~ 290 [2010]
  • 산업전시박람회 방문자의 방문동기가 만족도, 재방문의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2003 부산국제모터쇼를 중심으로 -
    윤세목 관광레저연구 17 (1) : 43 ~ 61 [2005]
  • 문화마을관광체험의 지각된 가치와 공정관광태도, 공정관광행동의도 간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부산감천문화마을을 중심으로
    김가령 문화정책논총 28 (2) : 174 ~ 197 [2014]
  • 도농교류 유형별 수요분석 및 교류방안에 관한 연구 : 1 ~ 198
    임상봉 [2004]
  • 대구시민의 농촌관광인식이 감정적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동숙 관광연구논총 26 (1) : 167 ~ 190 [2014]
  • 농촌체험마을의 체험유형과 환경특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성귀만 경남대학교 대학원 [2015]
  • 농촌체험관광마을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래미농촌체험관광마을 사례
    최현석 농촌관광연구 14 (2) : 23 ~ 41 [2007]
  • 농촌관광의 서비스품질이 방문자만족,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수 관광연구 24 (6) : 457 ~ 472 [2010]
  • 농촌관광의 서비스품질과 관광태도와의 관계에서 지각가치의 매개효과 분석
    양길승 관광연구저널 28 (5) : 181 ~ 193 [2014]
  • 농촌관광사업에서 지역주민간의 파트너십 및 갈등이 주민참여에 미치는 영향
    김인환 관광연구 24 (5) : 251 ~ 273 [2009]
  • 농촌관광 참여 및 소비량 결정요인 분석
    이희찬 농업경제연구 45 (4) : 53 ~ 78 [2004]
  • 농촌관광
    강신겸 대왕사 [2007]
  • 농업·농촌에 대한 2014년 국민의식 조사 결과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충성도에 있어서 신뢰의 역할
    황수현 기업경영연구 18 (3) : 17 ~ 37 [2011]
  • 그린투어리즘과 주민참여
    송미령 농촌생활과학 23 (2) : 21 ~ [2002]
  • 관광태도로 분류한 생태관광객과 대중관광객의 특성 비교
    조진희 관광레저연구 19 (1) : 27 ~ 43 [2007]
  • 관광객의 가치와 공정관광 결과지각에 관한 연구 - 윤리적 소비행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조명환 관광학연구 36 (1) : 91 ~ 114 [2012]
  • 공정여행의 국내 사례 - 북촌 한옥마을 공정여행 -
    장은경 관광연구논총 22 (2) : 27 ~ 47 [2010]
  • 공정관광의 개념 분석 - 이론화를 위한 고찰 -
    황희정 관광학연구 35 (7) : 77 ~ 101 [2011]
  •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ur
    Ajzen, I. Prentice-Hall [1980]
  • Tourism-an Ethical Issue, Market Research Report
    Tearfund [2000]
  • The role of perceived consumer effectiveness in motivating environmentally conscious behaviors
    Ellen, S. Journal of Public Policy &Marketing 10 (2) : 102 ~ 117 [1991]
  • The measurement of change in social attitude
    Thurstone, L.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2 (2) : 230 ~ 235 [1931]
  • The Ethical Consumer
    Harrison, R. Sage [2005]
  • Sustainable tourist behaviour: A discussion of opportunities for change
    Budeanu, A.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1 (5) : 499 ~ 508 [2007]
  • Sustainable food consumption: Exploring the consumer “attitude behavioral intention” gap
    Vermeir, I. Journal of Agricultural and Environmental Ethics 19 (2) : 169 ~ 194 [2006]
  • Statistical Models for the Social Sciences
    Agresti, A. Pearson [2007]
  • Shopping for a better world? An interpretive study of the potential for ethical consumption within the older market
    Carrigan, M.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21 (6) : 401 ~ 417 [2004]
  • Residents’ attitudes to proposed tourism development
    Mason, P.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2) : 391 ~ 411 [2000]
  • Psychosocial and demographic variables associated with consumer intention to purchase sustainably produced foods as defined by the midwest food alliance
    Robinson, R. Journal of Nutrition Education and Behavior 34 (6) : 316 ~ 325 [2002]
  • Motivations of the ethical consumer
    Freestone, M. Journal of Business Ethics 79 (4) : 445 ~ 467 [2008]
  • Global Code of Ethics for Tourism
    UNWTO UNWTO [2001]
  • Fair trade in tourism
    Barnett, P. Industry and Environment 24 (3) : 18 ~ 19 [2001]
  • Ethics in consumer choice : a multivariate modelling approach
    Shaw, D.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7 (10) : 1485 ~ 1498 [2003]
  • Ethical orientation and awareness of tourism students
    Hudson, S. Journal of Business Ethics 62 (4) : 383 ~ 396 [2005]
  • Ethical consumerism: A view from finland
    Uusitalo, O.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28 (3) : 214 ~ 221 [2004]
  • Ethical and responsible tourism : Consumer trends in the UK
    Goodwin, H.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9 (3) : 271 ~ 284 [2003]
  • Ethical Fashion Consumer Behavior in Korea-Factors Influencing Ethical Fashion Consumption-
    고애란 한국의류학회지 33 (12) : 1956 ~ 1964 [2009]
  • Do consumers care about ethics? Willingness to pay for fair‐trade coffee
    De Pelsmacker, P. Journal of consumer affairs 39 (2) : 363 ~ 385 [2005]
  • Differences in “cultural values” and theireffects on responses to marketing stimuli: A cross-cultural study between Australians and Chinese from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
    Lowe, 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2 (9/10) : 843 ~ 867 [1998]
  • Consumer response to social entrepreneurship: The case of the big issue in scotland
    Hibbert, A. International Journal of Nonprofit and Voluntary Sector Marketing 7 (3) : 288 ~ 301 [2002]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un) fairness
    Bolton, 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 (4) : 474 ~ 491 [2003]
  • Consumer demand and operator support for socially and environmentally responsible tourism
    Chafe, Z. [2005]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 Attitudes towards Package Holidays and ABTA2000
  • Affective images of tourism destinations
    Baloglu,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35 (4) : 11 ~ 15 [1997]
  • A new measure of public opinion o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Grunig, 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2 (4) : 738 ~ 764 [1979]
  • 2011 한국·일본·대만 공정무역 관련 인식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