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연구논문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ranchisorssupportservice
  • long-term orientation
  • post-open support
  • pre-open support
  • relationship quality
  • relationship satisfaction
  • 관계만족
  • 관계품질
  • 장기지향성
  • 프랜차이즈 지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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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환경불확실성과 시장지향성이 신상품 개발, 관계의 질 및 장기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
    이은용 관광연구 25 (2) : 21 ~ 42 [2010]
  • 프랜차이징 산업에서 도구적 요인이 가맹본부의 만족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임현철 관광서비스연구 4 (2) : 61 ~ 81 [2004]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정서적 몰입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수도권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주윤황 프랜차이즈경영연구 3 (1) : 46 ~ 72 [2012]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스케이프가 소비자의 인지적, 감정적, 행동 의욕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동진 한국조리학회지 20 (2) : 232 ~ 245 [2014]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요인이 브랜드이미지, 고객만족,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오재신 유통경영학회지 16 (3) : 105 ~ 119 [2013]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가격공정성과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사전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문상정 관광연구 29 (3) : 231 ~ 254 [2014]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박상희 관광연구 27 (6) : 301 ~ 317 [2013]
  • 프랜차이즈 창업론
    박주영 학현사 [2009]
  • 프랜차이즈 운영요인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품질과 관계결속에 미치는 영향
    김상우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5 (1) : 69 ~ 95 [2007]
  • 프랜차이즈 업체와 고객간의 관계형성에 관한 연구-치킨프랜차이즈 전문점을 중심으로
    변광인 호텔관광연구 16 : 166 ~ 178 [2004]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지원과 불일치가 경제적 만족, 갈등, 신뢰, 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종훈 유통연구 12 (1) : 33 ~ 62 [2007]
  • 프랜차이즈 시스템 공정성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하세나 유통연구 13 (1) : 35 ~ 60 [2008]
  • 박사
  • 박사
  •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간의 관계의 질적 성향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조현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4]
  • 프랜차이즈 기업의 전사적 계약관리 (ECM) 모델 도입을위한 IT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이성훈 프랜차이즈경영연구 1 : 105 ~ 131 [2010]
  •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재계약 의사결정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강창동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0]
  •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관계품질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김현순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3]
  • 프랜차이즈 가맹점 재계약 의도의 결정요인에관한 연구
    신창훈 마케팅관리연구 5 (2) : 79 ~ 101 [2000]
  • 박사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특성과 성과간의 종단적 연구 - 정보공개서 분석을 중심으로 -
    이은지 대한경영학회지 26 (8) : 2185 ~ 2209 [2013]
  • 커피전문점 이용객의 개인특성이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그리고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독립점포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혜숙 호텔경영학연구 23 (6) : 155 ~ 172 [2014]
  • 외식프랜차이즈 관계결속이 경영성과, 가맹점 만족 및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소진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7]
  • 외식프랜차이즈 결정모델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노유진 경영컨설팅리뷰 5 (2) : 111 ~ 127 [2014]
  •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 만족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전략적 상황요인과 조직 결과의 관계
    한규철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만족, 관계의 질, 재계약 의도에 관한 연구
    이창호 외식경영연구 9 (1) : 173 ~ 195 [2006]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관계투자가 관계 품질과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외식경영연구 9 (4) : 225 ~ 249 [2006]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 성과의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최태선 청주대학교 대학원 [2009]
  • 외식 프랜차이즈업의 프랜차이저와 프랜차이지의 관계에 있어서 인지적 신뢰와 감정적 신뢰의 선행변수 및 결과변수
    최자영 마케팅관리연구 12 (2) : 61 ~ 76 [2007]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의 윤리경영이가맹점주의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창호 관광연구 20 (3) : 119 ~ 140 [2006]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사후 지원서비스가 가맹점의 관계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재한 유통연구 15 (3) : 1 ~ 34 [2010]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개점 전 지원서비스가 가맹점 관계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상호 프랜차이즈경영연구 2 : 152 ~ 172 [2011]
  • 외식 프랜차이저의 사업성, 커뮤니케이션, 모럴해저드가 프랜차이지의 위험지각과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우종필 유통연구 16 (1) : 1 ~ 27 [2011]
  • 연구논문: 프랜차이즈 시스템 하에서의 대기업-중소 기업 간의 파워, 갈등, 만족에 관한 연구
    여운승 중소기업연구 16 (2) : 269 ~ 296 [1994]
  • 여행업 프랜차이즈의 지원과 관계의 질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현주 관광연구 23 (4) : 1 ~ 20 [2009]
  •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가맹사업자의 지원에 대한 가맹계약자의 만족과 재계약 의도
    윤지환 외식경영연구 6 (3) : 147 ~ 160 [2003]
  • 박사
  •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요소에 따른 유형분석에 관한 연구
    이재호 대한건축학회연합논문집 14 (4) : 51 ~ 60 [2012]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의 지식경영요인과 몰입, 신뢰, 경영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박진영 관광연구 29 (3) : 205 ~ 229 [2014]
  • 박사
  • 교육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 및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과학교급의 조절효과
    이영희 대한경영학회지 27 (2) : 263 ~ 284 [2014]
  • 관계기간에 따른 통제기제 및 관료화가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결속과 관계 만족에 미치는 영향
    오세조 유통연구 8 (1) : 47 ~ 67 [2003]
  • 관계규범과 거래특유자산이 결속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프랜차이즈 시스템하의 결속의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성민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 공공서비스 중간고객의 품질, 만족, 신뢰의 인과모형 분석
    라준영 품질경영학회지 38 (3) : 378 ~ 392 [2010]
  • 가맹점주의 영업지원 만족이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업가 정신의 조절효과
    배금광 경주대학교 대학원 [2004]
  • ‘Psychometric Theory
  • Why do firms use franchising as an entrepreneurial strategy?: A meta-analysis
    Combs, J. G. Journal of Management 29 (3) : 443 ~ 465 [2003]
  • The role of trust and co-operation in marketing channels: A preliminary study
    Young, L.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3 (2) : 109 ~ 122 [1989]
  • The franchise relationship in China: agency and institutional theory perspectives
    Marie Doherty, 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8 (9/10) : 1664 ~ 1689 [2014]
  • The differential effects of exercised and unexercised power sources in a marketing channel
    Gaski, J. F.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 (2) : 130 ~ 142 [1985]
  •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trust,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s
    Garbarino, E. Journal of Marketing 63 (2) : 70 ~ 87 [1999]
  • The commitment, 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Morgan,R.M Journal of Marketing 58 (3) : 20 ~ 38 [1994]
  •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firms
    Anderson, E, W. Marketing science 12 (2) : 125 ~ 143 [1993]
  • Stratergic Logistics Managerment
  • Standardization and adaptation in business format franchising
    Kaufmann, P. J.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4 (1) : 69 ~ 85 [1999]
  • Selecting partners in an international franchise organisation
    Altinay, L.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5 (1) : 108 ~ 128 [2006]
  • Retail customer segmentation based on relational benefits
    Gil-Saura, I. Journal of Relationship Marketing 8 (3) : 253 ~ 266 [2009]
  • Resource scarcity and agency theory predictions concerning the continued use of franchising in multi‐outlet networks
    Castrogiovanni, G. J. Journal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44 (1) : 27 ~ 44 [2006]
  • Reliability and validity of alternative measures of channel member satisfaction
    Ruekert, R.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1 (2) : 226 ~ 233 [1984]
  • Power, satisfaction, and relationship commitment in Chinese store–tenant relationship and their impact on performance
    Ramaseshan, B. Journal of Retailing 82 (1) : 63 ~ 70 [2006]
  • Power in a channel of distribution: sources and consequences
    Hunt, S. 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1 (2) : 186 ~ 193 [1974]
  • Performance outcomes of purchasing arrangements in industrial buyer–vendor relationships
    Noordewier, T. G. Journal of Marketing 54 (4) : 80 ~ 93 [1990]
  • Perceptions of interfirm power and its use within a franchise channel of distribution
    Frazier, G.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3 (2) : 169 ~ 176 [1986]
  • Marketing Channels
    Coughlan, A. T. Pearson/Prentice Hall [2006]
  • Marketing Channels
    Stem, Louis W. Prentice Hall [1992]
  • Making franchising work: a framework based on a systematic review
    Nijmeijer, K. J.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Reviews 16 (1) : 62 ~ 83 [2014]
  • Loyalty, perceived value and relationship quality in healthcare services
    Moliner, M. A. Journal of service management 20 (1) : 76 ~ 97 [2009]
  • Instrumental and interpersonal determinants of relationship satisfaction and commitment in industrial markets
    Abdul-Muhmin, A. 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5) : 619 ~ 628 [2005]
  • Global franchising: current status and future challenges
    Hoffman, R. C.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8 (2) : 101 ~ 113 [2004]
  • Franchising research frontiers for the twenty-first century
    Dant, R. P. Journal of Retailing 87 (3) : 253 ~ 268 [2011]
  • Franchising configurations and transitions
    Castrogiovanni, G. J.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5 (2) : 170 ~ 190 [1998]
  • Franchise relationship quality: micro-economic explanations
    Hopkinson, G.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3 (9/10) : 827 ~ 843 [1999]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Elements of a franchise: the experiences of established firms
    Forward, J. Service Industries Journal 13 (4) : 159 ~ 161 [1993]
  • Economic and Social Satisfaction : Measurement and Relevance to Marketing Channel Relationships
    Geyskens, I. Journal of Retailing 76 (1) : 11 ~ 32 [2000]
  • E-Marketplace 이용기업의 만족이 신뢰, 몰입, 장기거래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준철 중소기업연구 28 (2) : 109 ~ 134 [2006]
  •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s
    Dwyer, F. R. Journal of marketing 57 (2) : 11 ~ 27 [1987]
  •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Ganesan, S. Journal of Marketing 58 (2) : 1 ~ 19 [1994]
  • Dealer dependence levels and reciprocal actions in a channel of distribution in a developing country
    Frazier, G. L. Journal of Marketing 53 (1) : 50 ~ 69 [1989]
  • Customer service: the key to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loyalty, and market share
    Innis, D. E. Journal of Business Logistics 15 (1) : 1 ~ 1 [1994]
  • Competitive advantage variation over the life cycle of a franchise
    Lillis, C. M. Journal of Marketing 40 (4) : 77 ~ 80 [1976]
  • Comparative productivity performance in fast-food retail distribution
    Doutt, J. T. Journal of Retailing 60 (3) : 98 ~ 106 [1984]
  • China Daily
    [2015]
  • A reexamination of the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Spreng, R. A. Journal of Marketing 60 (3) : 15 ~ 32 [1996]
  • A model of distributor firm and manufacturer firm working partnerships
    Anderson, J. C. Journal of Marketing 54 (1) : 42 ~ 58 [1990]
  • A model of channel member performance, dependence and satisfaction
    Lewis, C. Journal of Rtailing 67 (2) : 205 ~ 224 [1991]
  • A meta-analysis of satisfaction in marketing channel relationships
    Geyskens, I.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6 (2) : 223 ~ 238 [1999]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4) : 460 ~ 469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