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콜라보레이션 커피전문점의 VMD가 인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연구논문 : 콜라보레이션 커피전문점의 VMD가 인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ffee shops
  • collaboration
  • impression
  • purchase intention
  • visual merchandising
  • vmd
  • 구매의도
  • 인상
  • 커피숍
  • 콜라보레 이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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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 : 콜라보레이션 커피전문점의 VMD가 인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할리스, 이태리 명품 가구 마지스 콜라보 매장 오픈
  • 포화된 시장, 그래도 팔아야 하는 가전
  • 패션점포의 VMD 인지차원이 소비자의 감정반응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패션점포의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장희영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2]
  • 패션마케팅
    안광호 수학사 [2010]
  • 박사
  • 패밀리 레스토랑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관광연구저널 26 (3) : 327 ~ 343 [2012]
  • 트레이딩 업으로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김민정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8 (3) : 79 ~ 94 [2008]
  •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방안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박지유 성균관대학교 [2014]
  • 박사
  • 커피전문점의 이미지가 지각된 가치·고객만족·신뢰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수현 외식경영연구 14 (4) : 297 ~ 320 [2011]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행동적충성도 간 고객만족과태도적충성도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수도권지역과 수도권이외지역을 중심으로-
    강병남 한국조리학회지 20 (1) : 205 ~ 219 [2014]
  • 박사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감정반응․행동의도와의 관계 연구-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박정하 호텔관광연구 15 (4) : 329 ~ 346 [2013]
  • 커피전문점의 VMD 구성요인이 브랜드자산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수 대전대학교 대학원 [2012]
  • 커피전문점에서의 소비경험이 고객의 감정반응과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독립점포의 비교 -
    권기준 외식경영연구 17 (2) : 27 ~ 48 [2014]
  • 커피전문점, 공급이 수요를 창출하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The Korea Economic Daily. 2013.9.27 [2011]
  • 커피전문점 창업, 샵인샵, 북카페 아이템에 주목하라
  • 커피전문점 이용 실태 및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서울·경기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전민선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7 (6) : 825 ~ 838 [2011]
  • 커피 열풍 끝났나, 커피값 지출 2분기 연속 감소
  • 친환경농산물의 인증마크가 소비자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조절초점과 해석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상백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2011]
  • 찰떡궁합 짝꿍 잘 만나 시너지 내는 콜라보 매장들
    MBN뉴스 [2013]
  • 차별적 브랜드 개성 구축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전화영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4]
  • 직업전문학교 커피관련전공의 교육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도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채선영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2012]
  • 점포이미지/자아 이미지 일치와 점포 선호도 관계에 관한 연구
    안광호 소비자학연구 2 (2) : 1 ~ 15 [1991]
  • 전주비빔밥 가격-품질연상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엄영숙 관광연구 30 (3) : 201 ~ 222 [2015]
  • 일반한식업의 사회공헌활동 영향요인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양정영 관광연구 29 (5) : 357 ~ 381 [2014]
  •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감성요소와 화면구성요소 만족도에 따른 포지셔닝맵
    박현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3 (4) : 330 ~ 336 [2001]
  •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가 가지는 매체 풍부성이 소비자의 구매의도 및 사이트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이찬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0]
  • 요즘 대세는 카페형 매장, 딱딱한 이미지 벗고 고객충성도 높여
  • 외식업소를 위한 비주얼 머천다이징(VMD)체계화에 관한 연구
    김현경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3]
  •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첫인상과 시각적 속성 지각에 관한 연구
    이미연 패션과 니트 9 (2) : 8 ~ 18 [2011]
  • 여성의 의복스타일이 첫인상 형성에 미치는 영향
    류지은 계명대학교 [2000]
  • 박사
  • 박사
  •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특성이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선희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2 (2) : 101 ~ 123 [2014]
  • 소비자의 외식기업에 대한 태도를 매개로 한 경험가치와 행동의도간의 영향관계연구
    이광옥 관광연구저널 27 (4) : 211 ~ 226 [2013]
  •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과 뉴 마케팅 패러다임 전략 전술 10 (405) : 20 ~ 27
    이두희 [2002]
  • 사용자 인지능력 향상과 제품 사용성 확대를 위한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개발 및 실용화 방안 연구 : 17 ~
    양승무 [1999]
  •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지은 아시아마케팅저널 12 (2) : 53 ~ 81 [2010]
  •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통한 디자인 호텔의 공간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박시윤 계명대학교 [2015]
  •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와 선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
    김태희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71 ~ 185 [2009]
  • 브랜드 명성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와 웹사이트 디자인 첫인상 연구
    성치경 브랜드디자인학연구 9 (2) : 205 ~ 214 [2011]
  • 모바일 여행상품 애플리케이션 특성과 서비스 수용 및 구매의도- 모바일 앱 공급자와 사용자 인터뷰를 중심으로 -
    백경종 관광연구 30 (2) : 353 ~ 374 [2015]
  • 매일경제신문. 2013.5.26
    [2013]
  • 레스토랑 고객의 환경 지식이 친환경 메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재장 관광연구 29 (2) : 259 ~ 279 [2014]
  • 넘치기 시작한 커피, 누가 마셔줄 것인가
  • 광교, 동탄, 파주 운정, 카페거리 전성시대
  • 공간디자인의 협업적 매니지먼트 활용에 관한 연구- 기업과 디자이너의 협업(collaboration) 현황을 중심으로 -
    이병욱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1 (5) : 200 ~ 207 [2012]
  • 감성과 감정의 이해를 통한 감성의 체계적 측정 평가
    이구형 감성과학 1 (1) : 113 ~ 122 [2003]
  • 감성공학
    이순요 청문각 : 143 ~ [1996]
  • Visual Merchandising에 대한 외식소비자태도가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Fishbein태도모델을 적용한 패밀리레스토랑·패스트푸드점·커피전문점 비교연구
    송병화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9]
  • VMD와 매장 내 체험요소가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포츠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
    김정우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9]
  • VMD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가 위험 지각,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민정 복식문화연구 16 (5) : 826 ~ 840 [2008]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173 ~ 1182 [1986]
  • Store environment, emotions and approach behaviour: applying environmental aesthetics to retailing
    Gilboa S Int Review Retail, Distrib Consumer Res 13 (2) : 195 ~ 211 [2003]
  • Social psychology
    Freedman, J. L. Prentice-Hall Inc [1981]
  • Silent selling
    Bell J Fairchild Publications Inc : 117 ~ 118 [2006]
  •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3]
  • Person Perception
    Schneider, D. J Addison-Wesley [1979]
  • Just give me another chance: The strategies for brand recovery from a bad first impression
    Muthukrishnan, A. V.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0 (4) : 334 ~ 345 [2007]
  • Journal of Personal and Social Psychology 37 : 1364 ~ 1376
  • Consumer behavior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 223 ~ 224 [1982]
  • Collaboration을 이용한 상품디자인의 가치 증가에 관한 연구
    김곡미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논문집 (37) : 13 ~ 28 [2014]
  • Clothing and human behavior from a social cognitive framework Part I : Theoretical perspectives
    Lennon, S. J.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7 (4) : 41 ~ 48 [1989]
  • An experimental approach making retail store environmental decision
    Baker J J Retailing 68 (4) : 445 ~ 460 [1992]
  • An epistemological view of consumer experiences
    Walls A. R Int J Hosp Manage 30 (1) : 10 ~ 21 [2011]
  • 2014년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조사(커피믹스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