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연구논문 : 콜라보레이션 커피전문점의 VMD가 인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응 ( Ji Eung Kim )
전효진(Hyo-Jin Jeon)
강진희(Jin Hee Kang)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지응 ( Ji Eung Kim )
전효진(Hyo-Jin Jeon)
강진희(Jin Hee Kang)
주제어
Coffee Shops
collaboration
Impression
Purchase Intention
Visual Merchandising
VMD
구매의도
인상
커피숍
콜라보레 이션
참고문헌( 68)
유사주제 논문( 3,138)
구매의도 1,527건
purchase intention 1,052건
collaboration 294건
콜라보레 이션 92건
vmd 59건
visual merchandising 44건
인상 26건
coffee shops 21건
impression 16건
커피숍 7건
인용/피인용
연구논문 : 콜라보레이션 커피전문점의 VMD가 인상 ...
' 연구논문 : 콜라보레이션 커피전문점의 VMD가 인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ffee shops
collaboration
impression
purchase intention
visual merchandising
vmd
구매의도
인상
커피숍
콜라보레 이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4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ffee shops
22
0
0.0%
collaboration
295
0
0.0%
impression
17
0
0.0%
purchase intention
1,053
0
0.0%
visual merchandising
45
0
0.0%
vmd
60
0
0.0%
구매의도
1,528
0
0.0%
인상
27
0
0.0%
커피숍
8
0
0.0%
콜라보레 이션
93
0
0.0%
계
3,14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연구논문 : 콜라보레이션 커피전문점의 VMD가 인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할리스, 이태리 명품 가구 마지스 콜라보 매장 오픈
매일경제신문
[2013]
포화된 시장, 그래도 팔아야 하는 가전
전자신문
[2014]
패션점포의 VMD 인지차원이 소비자의 감정반응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패션점포의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장희영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2]
패션마케팅
안광호
수학사
[2010]
박사
패션 매장의 첫인상과 체험요소에 의한 VM(Visual Merchandising) 전략
정욱환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4]
패밀리 레스토랑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관광연구저널 26 (3) : 327 ~ 343
[2012]
트레이딩 업으로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김민정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8 (3) : 79 ~ 94
[2008]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방안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박지유
성균관대학교
[2014]
박사
커피프랜차이즈본사의 브랜드자산이 가맹점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호철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2]
커피전문점의 이미지가 지각된 가치·고객만족·신뢰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수현
외식경영연구 14 (4) : 297 ~ 320
[2011]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행동적충성도 간 고객만족과태도적충성도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수도권지역과 수도권이외지역을 중심으로-
강병남
한국조리학회지 20 (1) : 205 ~ 219
[2014]
박사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감정반응과 고객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범근
박범근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2011]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감정반응․행동의도와의 관계 연구-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박정하
호텔관광연구 15 (4) : 329 ~ 346
[2013]
커피전문점의 VMD 구성요인이 브랜드자산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수
대전대학교 대학원
[2012]
커피전문점에서의 소비경험이 고객의 감정반응과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독립점포의 비교 -
권기준
외식경영연구 17 (2) : 27 ~ 48
[2014]
커피전문점, 공급이 수요를 창출하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The Korea Economic Daily. 2013.9.27
[2011]
커피전문점 창업, 샵인샵, 북카페 아이템에 주목하라
머니투데이
[2014]
커피전문점 이용 실태 및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서울·경기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전민선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7 (6) : 825 ~ 838
[2011]
커피 열풍 끝났나, 커피값 지출 2분기 연속 감소
연합뉴스
[2013]
친환경농산물의 인증마크가 소비자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조절초점과 해석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상백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2011]
찰떡궁합 짝꿍 잘 만나 시너지 내는 콜라보 매장들
MBN뉴스
[2013]
차별적 브랜드 개성 구축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전화영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4]
직업전문학교 커피관련전공의 교육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도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채선영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2012]
점포이미지/자아 이미지 일치와 점포 선호도 관계에 관한 연구
안광호
소비자학연구 2 (2) : 1 ~ 15
[1991]
전주비빔밥 가격-품질연상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엄영숙
관광연구 30 (3) : 201 ~ 222
[2015]
일반한식업의 사회공헌활동 영향요인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양정영
관광연구 29 (5) : 357 ~ 381
[2014]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감성요소와 화면구성요소 만족도에 따른 포지셔닝맵
박현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3 (4) : 330 ~ 336
[2001]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가 가지는 매체 풍부성이 소비자의 구매의도 및 사이트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이찬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0]
요즘 대세는 카페형 매장, 딱딱한 이미지 벗고 고객충성도 높여
매일경제신문
[2015]
외식업소를 위한 비주얼 머천다이징(VMD)체계화에 관한 연구
김현경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3]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첫인상과 시각적 속성 지각에 관한 연구
이미연
패션과 니트 9 (2) : 8 ~ 18
[2011]
여성의 의복스타일이 첫인상 형성에 미치는 영향
류지은
계명대학교
[2000]
박사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적용한 상업공간의 VMD특성 연구
김민선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11]
박사
아트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활용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연구
김수진
건국대학교
[2014]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특성이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선희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2 (2) : 101 ~ 123
[2014]
소비자의 외식기업에 대한 태도를 매개로 한 경험가치와 행동의도간의 영향관계연구
이광옥
관광연구저널 27 (4) : 211 ~ 226
[2013]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과 뉴 마케팅 패러다임 전략 전술 10 (405) : 20 ~ 27
이두희
[2002]
사용자 인지능력 향상과 제품 사용성 확대를 위한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개발 및 실용화 방안 연구 : 17 ~
양승무
[1999]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지은
아시아마케팅저널 12 (2) : 53 ~ 81
[2010]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통한 디자인 호텔의 공간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박시윤
계명대학교
[2015]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와 선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
김태희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71 ~ 185
[2009]
브랜드 명성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와 웹사이트 디자인 첫인상 연구
성치경
브랜드디자인학연구 9 (2) : 205 ~ 214
[2011]
모바일 여행상품 애플리케이션 특성과 서비스 수용 및 구매의도- 모바일 앱 공급자와 사용자 인터뷰를 중심으로 -
백경종
관광연구 30 (2) : 353 ~ 374
[2015]
매일경제신문. 2013.5.26
[2013]
레스토랑 고객의 환경 지식이 친환경 메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재장
관광연구 29 (2) : 259 ~ 279
[2014]
넘치기 시작한 커피, 누가 마셔줄 것인가
조선비즈
광교, 동탄, 파주 운정, 카페거리 전성시대
매일경제신문
[2015]
공간디자인의 협업적 매니지먼트 활용에 관한 연구- 기업과 디자이너의 협업(collaboration) 현황을 중심으로 -
이병욱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1 (5) : 200 ~ 207
[2012]
감성과 감정의 이해를 통한 감성의 체계적 측정 평가
이구형
감성과학 1 (1) : 113 ~ 122
[2003]
감성공학
이순요
청문각 : 143 ~
[1996]
Visual Merchandising에 대한 외식소비자태도가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Fishbein태도모델을 적용한 패밀리레스토랑·패스트푸드점·커피전문점 비교연구
송병화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9]
VMD와 매장 내 체험요소가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포츠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
김정우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9]
VMD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가 위험 지각,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민정
복식문화연구 16 (5) : 826 ~ 840
[2008]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173 ~ 1182
[1986]
Store environment, emotions and approach behaviour: applying environmental aesthetics to retailing
Gilboa S
Int Review Retail, Distrib Consumer Res 13 (2) : 195 ~ 211
[2003]
Social psychology
Freedman, J. L.
Prentice-Hall Inc
[1981]
Silent selling
Bell J
Fairchild Publications Inc : 117 ~ 118
[2006]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3]
Person Perception
Schneider, D. J
Addison-Wesley
[1979]
Just give me another chance: The strategies for brand recovery from a bad first impression
Muthukrishnan, A. V.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0 (4) : 334 ~ 345
[2007]
Journal of Personal and Social Psychology 37 : 1364 ~ 1376
Davidson, A. R.
[1979]
Consumer behavior
Blackwell, Roger D.
[2006]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 223 ~ 224
[1982]
Collaboration을 이용한 상품디자인의 가치 증가에 관한 연구
김곡미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논문집 (37) : 13 ~ 28
[2014]
Clothing and human behavior from a social cognitive framework Part I : Theoretical perspectives
Lennon, S. J.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7 (4) : 41 ~ 48
[1989]
An experimental approach making retail store environmental decision
Baker J
J Retailing 68 (4) : 445 ~ 460
[1992]
An epistemological view of consumer experiences
Walls A. R
Int J Hosp Manage 30 (1) : 10 ~ 21
[2011]
2014년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조사(커피믹스 시장)
농림축산식품부
[2015]
' 연구논문 : 콜라보레이션 커피전문점의 VMD가 인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