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질(사회성) 및 가정환경과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기질(사회성) 및 가정환경과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ldscreativity
  • home environment
  • peer interactions
  • temperament of sociality
  • 가정환경
  • 또래 상호작용
  • 사회성의 기질
  • 유아의 창의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9 1

0.0%

' 기질(사회성) 및 가정환경과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창의적 수업환경 질문지 개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성은현 창의력교육연구 12 (3) : 113 ~ 131 [2012]
  • 창의성교육에 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및 지도 실태
    구광현 유아교육연구 32 (1) : 343 ~ 370 [2012]
  •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 유형 및 관련 변인이 창의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김명숙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1998]
  • 정보그림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변윤희 아동교육 17 (1) : 29 ~ 40 [2008]
  • 유아의 창의적 가정환경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기질변인의 매개 효과
    유경훈 유아교육연구 34 (4) : 75 ~ 92 [2014]
  • 유아의 창의성과 그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김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 (1) : 141 ~ 167 [2006]
  • 유아의 창의성 증진을 위한 교사역할 평정척도 개별연구
    문미옥 아동학회지 20 (4) : 25 ~ 43 [1999]
  •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관한 반성적 고찰
    윤숙현 한국보육학회지 10 (1) : 143 ~ 167 [2010]
  •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유아의 기질 및 가족변인에 대한 구조모형
    최항준 배재대학교 [2010]
  • 유아의 성별,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방식이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임현주 유아교육연구 34 (6) : 5 ~ 27 [2014]
  • 유아의 놀이성에 따른 창의성의 변화 과정 탐색
    김호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2 (1) : 333 ~ 352 [2011]
  •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 양육태도가 유아의 문제 행동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인지적 실행기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공영숙 유아교육연구 32 (2) : 351 ~ 375 [2012]
  • 유아의 기질 및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창의성 관계
    최은희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유아의 기질 및 가정환경과 또래 상호작용이 만 3세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임현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1 (4) : 183 ~ 201 [2014]
  • 유아 정서지능과 기질이 음악적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영연 음악교육연구 40 (2) : 161 ~ 183 [2011]
  • 어머니가 지각한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과 가정의 경제적 여건이 아동의 창의성에미치는 영향: 양육행동 및 가정의 학습관경을 매개변인으로
    김수정 제 5회 한국아동패널 학술대회 : 361 ~ 381 [2014]
  • 아동의 기질 및 양육태도와 창의성향과의 관계
    김정원 교육심리연구 19 (4) : 933 ~ 951 [2005]
  • 아동발달의 이해
    정옥분 학지사 [2002]
  • 아동 또래 놀이행동 척도(PIPPS)의 국내적용을 위한 타당화 연구
    최혜영 아동학회지 29 (3) : 303 ~ 318 [2008]
  • 소득과 거주지역이 아동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성은현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3 (1) : 67 ~ 84 [2010]
  • 블록놀이: 구성주의적 접근
    Wellhousen, K. 다음세대 [2004]
  • 마인드 인 소사이어티: 비고츠키의 인간 고등심리 과정의형성과 교육
    Vygotsky, L. S. 학이시습 [2009]
  • 동·서양 하모니를 위한 창의학
    전경원 학문사 [2000]
  • 도시와 농촌 아동의 창의성과 자아존중감 및 어머니 양육행동에 관한 연구
    조성연 한국가족복지학 2 (2) : 17 ~ 32 [1997]
  • 누리과정자료집
    교육부 [2013]
  • 구조방정식모형 원리와 적용
    Kline, R. B 학지사 [2010]
  • 가정환경이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최병연 창의력교육연구 6 (1) : 43 ~ 72 [2003]
  • Variability of creativity judgments
    Caroff, X.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18 (4) : 367 ~ 371 [2008]
  • The ecology of human development, experiments by nature and design
    Bronfenbrenner, U. Harvard University Press [1979]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Sage publications [1993]
  • Temperamental qualities at age three predict personality traits in young adulthood : Longitudinal evidence from a birth cohort
    Caspi, A. Child Development 66 : 486 ~ 498 [1995]
  • Temperament: Early Developing Personality Traits
    Buss, K. A. Erlbaum [1984]
  • Predicting child outcomes from preschool quality in Portugal
    Abreu-Lima, I. European Journal of Psychology of Education 28 (2) : 339 ~ 420 [2013]
  • On the development of creativity in children
    Urban, K. K. Creativity Research Journal 4 (2) : 177 ~ 191 [1991]
  • Handbook of creativity
    Csikszentmihalyi,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9]
  • HOME inventory administration manual: Comprehensive edition
    Caldwell, B. M. University of Arkans at Little Rock [2003]
  • Guiding creative talent
    Torrance, E. P. Prentice Hall [1962]
  • Creativity in early childhood classroom
    Tegano, D. 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 of the United States [1991]
  • Creativity :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tmihalyi, M. Harper/Collins [1996]
  • Continuity in children’s relations with peers
    Howes, C. Social Development 98 : 340 ~ 349 [1998]
  • Behavior analysis of child development
    Bijou, S. W. Context Press [1993]
  • Assessment of preschool play interaction behaviors in young low-income children : Penn Interactive Peer Play Scales
    Fantuzzo, J. Eea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0 (1) : 105 ~ 120 [1998]
  • Amos 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도서출판 청어람 [2011]
  • A model of the home learning environment and social risk factors in relation to children’s emergent literacy and outcomes
    Foster, M. A.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0 (1) : 13 ~ 36 [2005]
  • 21세기 인재 육성을 위한 창의성 교육. 창의성, 그리고 교육
    김재은 2002 전국 창의성 교육워크숍 자료집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