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자유놀이에서 또래 간 긴장 경험의 윤리적 의미 탐색

논문상세정보
' 유치원 자유놀이에서 또래 간 긴장 경험의 윤리적 의미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ree play
  • investigationofethicalmeanings
  • peer relations
  • tension
  • 긴장
  • 또래관계
  • 윤리적 의미 탐구
  • 자유놀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99 2

0.0%

' 유치원 자유놀이에서 또래 간 긴장 경험의 윤리적 의미 탐색' 의 참고문헌

  • 호모루덴스
    Huizingha, J. 까치글방 [2012]
  • 친사회적 이야기에 대한 유아의 도덕적 이해
    김선영 유아교육연구 34 (4) : 355 ~ 383 [2014]
  •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Nietzsche, F. 펭귄클래식 코리아 [2007]
  • 짜라투스트라의 ‘의욕하는 주체’에 대한 소고
    김주휘 인문논총 60 (60) : 237 ~ 267 [2008]
  • 자유놀이에서 유아의 갈등상황에 따른 의사소통 전략
    허정경 아동과 권리 14 (2) : 293 ~ 312 [2010]
  • 자유놀이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사회적 갈등의 의미
    김희태 열린유아교육연구 8 (4) : 217 ~ 233 [2004]
  • 윤리탐구공동체 교육론
    Sprod, T. 철학과 현실사 [2007]
  •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임수진 유아교육연구 34 (6) : 347 ~ 363 [2014]
  • 유아의 역할놀이 경험 양식과 그 교육적 의미: 현상학적 이해
    유혜령 유아교육연구 21 (3) : 55 ~ 79 [2001]
  • 유아의 놀이문화 형성 과정 속 ‘갈등’에 대한 질적 연구
    김유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3 (5) : 269 ~ 284 [2008]
  • 유아 행복 추구를 위한 욕망담론의 고찰: 라캉, 들뢰즈, 불교 욕망론을 중심으로
    류미향 한국영유아보육학 78 (78) : 57 ~ 77 [2013]
  • 어린이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탐구의 의미 -Bollnow와 Langeveld를 중심으로-
    정혜영 교육의 이론과 실천 17 (1) : 95 ~ 120 [2012]
  • 어린이 철학 교육의 방법론 및 도덕교육에의 활용
    김회용 초등교육연구 15 (2) : 85 ~ 104 [2002]
  • 박사
  • 배려교육론
    Noddings, N 다른우리 [2002]
  • 만5세 유아의 따돌림행동에 관한 연구
    장은주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만 3세 유아의 놀이에서 나타난 또래 간 갈등 양상
    박희숙 육아지원연구 5 (2) : 187 ~ 210 [2010]
  • 마음의 생태학
    Bateson, G. 책세상 [2006]
  • 레비나스 타자철학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의 미학적 접근
    임부연 유아교육연구 31 (5) : 441 ~ 462 [2011]
  • 들뢰즈의 『니체와 철학』 읽기
    박찬국 세창미디어 [2012]
  • 들뢰즈 철학에서의 ‘배움’의 의미 탐색
    김재춘 초등교육연구 24 (1) : 132 ~ 153 [2011]
  • 니체의 위험한 책,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고병권 그린비 [2003]
  • 놀이를 통한 윤리적 탐구공동체 형성 방안
    이호중 윤리교육연구 8 (8) : 171 ~ 196 [2005]
  • 긴장의 교육학적 해석
    김한미 교육인류학연구 15 (1) : 163 ~ 185 [2012]
  • 기이한 생각의 바다에서: 자기 형성과 그 진로, 인문학의 과제
    김우창 돌베개 [2012]
  • 가상놀이의 즉흥성(improvisation)에 관한 연구:‘궁전 놀이’의 사례를 중심으로
    정선아 유아교육연구 32 (1) : 417 ~ 443 [2012]
  • ‘착한 아이 되어 가기’ 과정의 의미
    고미경 유아교육연구 24 (5) : 337 ~ 359 [2004]
  •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Bogdan, R. C. Allyn & Bacon [1998]
  • Nietzsche 해석학의 교육적 의미
    최명선 교육학연구 42 (4) : 55 ~ 84 [2004]
  •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Publications [1985]
  • Development of intersubjectivity in social pretend play
    Göncü, A. Human Development 36 : 185 ~ 198 [1993]
  • Conflicts between children
    Shantz, C. U. Child Development 58 : 283 ~ 305 [1987]
  • Conflict in child and adolescent development
    Dunn,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 70 ~ 91 [1992]
  • Conflict and the friendship relations of young children
    Eastenson A. Hartup, W. W. Laursen B. Stwart M. I. Child Development 59 : 1590 ~ 1600 [1988]
  • Child’s Play
    Bateson, G. Robert E. Krieger Publishing : 261 ~ 266 [1971]
  • Children on playgrounds
    Hartup, W. W.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 44 ~ 84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