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대학생을 위한 통합시뮬레이션(분만-수술-신생아 간호)실습 프로그램의 효과

' 간호대학생을 위한 통합시뮬레이션(분만-수술-신생아 간호)실습 프로그램의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inical competence
  • integratedsimulation
  • knowledge
  • nursing student
  • satisfaction
  • self-confidence
  • 간호학생
  • 만족도
  • 임상수행능력
  • 자기효능감
  • 지식
  • 통합 시뮬레이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636 0

0.0%

' 간호대학생을 위한 통합시뮬레이션(분만-수술-신생아 간호)실습 프로그램의 효과' 의 참고문헌

  • 호흡곤란 응급관리에 대한 시뮬레이션기반 교육이 간호학생의 지식과 수행자신감에 미치는 효과
    허혜경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8 (1) : 110 ~ 118 [2012]
  • 하이브리드 시뮬레이션 분만간호 교육프로그램의 적용효과
    홍선연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5]
  • 표준화 환자를 활용한 산후출혈 산모 간호 시뮬레이션 실습이 간호학생의 임상수행능력과 비판적 사고 성향에 미치는 효과
    김선희 부모자녀건강학회지 15 (2) : 71 ~ 79 [2012]
  • 표준화 환자를 활용한 모성간호학 실습 학습방법 효과 분석
    이성은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7 (1) : 14 ~ 24 [2011]
  • 임상실습 전 임상수행능력평가(CPX)가 간호대학생의 핵심기본간호술 자신감과 비판적 사고능력에 미치는 효
    박정숙 한국간호교육학회지 21 (1) : 75 ~ 85 [2015]
  • 신규간호사의 실무능력평가를 위한 OSCE(객관적구조적임상수기평가) 개발과 적용
    정남연 기본간호학회지 13 (3) : 334 ~ 342 [2006]
  •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한국간호교육 연구에 대한 체계적 고찰
    김정희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3) : 307 ~ 319 [2013]
  •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실습교육이 간호학생의 간호수행능력과 문제해결 과정에 미치는 효과
    이명선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7 (2) : 226 ~ 234 [2011]
  •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분만간호 실습교육의 효과
    장재원 간호학의 자평 8 (2) : 86 ~ 96 [2011]
  • 박사
  • 시뮬레이션 기반 통합실습 프로그램이 일 대학 간호학생의 문제해결과정과 간호수행능력 및 비판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김덕희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8 (3) : 499 ~ 509 [2012]
  • 시뮬레이션 기반 신생아 응급간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유소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 시뮬레이션 기반 간호교육이 간호학생의 지식과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양진주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8 (1) : 14 ~ 24 [2012]
  • 수술 전후 간호 시뮬레이션 실습에서 비디오촬영을 이용한 피드백 학습의 효과
    박인희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2014]
  • 산과 간호 영역에서의 시뮬레이션 실습 교육의 효과 및 적절성
    이우숙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41 (4) : 433 ~ 443 [2011]
  • 분만 간호에 대한 시뮬레이션 실습교육과 병원 분만실 실습교육의 효과
    김순애 여성건강간호학회지 18 (3) : 180 ~ 189 [2012]
  • 문제중심학습을 적용한 시뮬레이션 실습이 간호학생의문제해결과정, 임상수행자신감과 간호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송영아 여성건강간호학회지 20 (4) : 246 ~ 254 [2014]
  • 간호학생의 임상실습 전과 후에 따른시뮬레이션 기반 분만교육의 효과
    심정신 한국모자보건학회지 18 (1) : 125 ~ 133 [2014]
  • 간호대학생의 학제 간 성취동기, 임상수행능력 및 임상실습만족도의 관련성 비교 연구
    성미혜 기본간호학회지 17 (1) : 90 ~ 98 [2010]
  • 간호대학생의 임상실습교육에 대한 자기효능감, 전문직 자아개념 및 임상실습만족도
    김남희 보건의료산업학회지 5 (4) : 41 ~ 51 [2011]
  • 간호대학생의 임상실습 전과 후에 실시하는 시뮬레이션 실습교육의 효과 비교
    이정옥 한국간호교육학회지 20 (2) : 203 ~ 211 [2014]
  • 간호교육인증평가의 목적
    한국간호교육평가원 한국간호교육평가원
  • 간호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육성해야하는 능력에 대한 고찰 - 학제 및 일반적인 대학교육과의 차이를 중심으로 -
    박정혜 간호행정학회지 17 (1) : 74 ~ 87 [2011]
  • Virtual environments in healthcare : Immersion, disruption, and flow
    Taekman, J. M.. International Anesthesiology Clinics 48 (3) : 101 ~ 121 [2010]
  • Using simulation to teach nursing students and licensed clinicians obstetric emergencies
    Alderman, J. T. MCN, The American journal of Maternal Child Nursing 37 (6) : 394 ~ 400 [2012]
  • Using simulation to instrust emergency medicine residents in congnitive forcing strategies
    Bond, W. F. Academic medicin 79 : 438 ~ 446 [2004]
  • Using simulation to enhance the acquisition and retention of clinical skills in neonatology
    Anderson, J. M. Seminars in perinatology 35 : 59 ~ 67 [2011]
  • The role of simulation in nurse education
    MaCaughey, C. S. Nurse Education Today 30 (8) : 827 ~ 832 [2010]
  • Systematic review of the literature on simulation in nursing education
    Norman, J. Journal of the Association of Black Nursing Faculty in Higher Education 23 (2) : 24 ~ 28 [2012]
  • SimMan 시뮬레이션 학습 시나리오의 개발 및 학습 수행 평가 - 응급실 내원 천식 환자사례를 중심으로 -
    고일선 기본간호학회지 17 (3) : 371 ~ 381 [2010]
  • Human simulators and standardized patients to teach difficult conversations to inter professional health care teams
    Marken, P. A. American Journal of Pharmaceutical Education 74 (7) : 120 ~ [2010]
  • High-fidelity simulation and the development of clinical judgement : Students’experiences
    Lasater, K. The Journal of Nursing Education 46 (6) : 269 ~ 276 [2007]
  • A framework for designing, implementing, and evaluating simulations used as teaching strategies in nursing
    Jeffries, P. R. Nursing Education Perspectives 26 (2) : 96 ~ 103 [2005]
  • 2013년도 간호교육인증평가 대학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