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내러티브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방식 탐구
이윤복
강현석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윤복
강현석
주제어
Competency
integrated curriculum
narrative
the thematic-based integrated units
교육과정 통합
내러티브
단원 개발
역량
주제중심 통합단원
참고문헌( 41)
유사주제 논문( 2,951)
역량 902건
narrative 804건
내러티브 762건
competency 367건
integrated curriculum 73건
교육과정 통합 27건
단원 개발 14건
주제중심 통합단원 2건
인용/피인용
내러티브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방식 탐구
' 내러티브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방식 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mpetency
integrated curriculum
narrative
the thematic-based integrated units
교육과정 통합
내러티브
단원 개발
역량
주제중심 통합단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95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mpetency
368
0
0.0%
integrated curriculum
74
0
0.0%
narrative
805
0
0.0%
the thematic-based integrated ...
1
0
0.0%
교육과정 통합
28
0
0.0%
내러티브
763
0
0.0%
단원 개발
15
0
0.0%
역량
903
0
0.0%
주제중심 통합단원
3
0
0.0%
계
2,96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내러티브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방식 탐구'
의 참고문헌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3 (2) : 83 ~ 115
[2005]
학교교육의 맥락에서 본 ‘역량(competency)’의 의미와 교육과정적 함의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5 (3) : 1 ~ 22
[2007]
통합교과 출현과 유지 과정에 대한 현상 해석
정광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1) : 381 ~ 402
[2010]
통합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권낙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5 (10) : 287 ~ 308
[2005]
초등학교 실과 6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천재교육
[2014]
초등학교 사회 6-2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천재교육
[2014]
초등학교 미술 6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금성
[2014]
초등학교 국어 6-2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미래엔
[2014]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우신기획
[2011]
초등학교 과학 6-2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미래엔
[2015]
주제중심의 통합단원 설계모형의 근거이론적 접근
홍영기
교육인류학연구 7 (2) : 109 ~ 135
[2004]
주제중심 다학문적 통합 단원의 개발
유제순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9]
주제중심 교수모델 정립에 관한 연구
강충열
초등교육연구 12 (1) : 5 ~ 29
[1998]
주제별 교과서의 등장 - 초등통합교육과정에 주는 의미 -
강충열
통합교육과정연구 5 (2) : 73 ~ 101
[2011]
인간 능력으로서의 역량에 대한 고찰 : 역량의 특성과 차원
윤정일
교육학연구 45 (3) : 233 ~ 260
[2007]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방안 연구:캐나다 퀘벡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교육과정연구 29 (1) : 67 ~ 86
[2011]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연구
이광우
[2009]
내러티브에 기초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이윤복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4]
내러티브에 기초한 역량기반 통합단원 개발의 예비적 탐색
강현석
이윤복
교육종합연구 11 (3) : 23 ~ 52
[2013]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이야기를 통한 학습 통합-
Lauritzen, C.
학이당
[2007]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경기도
권낙원
공동체
[2011]
Understanding by design: Expanded
Wiggins, G.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5]
The integrated classroom: The assessment-curriculum. link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Wortham, S. C.
Pretice Hall
[1996]
The culture of education
Bruner,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96]
Romantic understanding: The development of rationalist and imagination, ages 8-15
Egan, K.
Routhledge
[1990]
Remembrance of things parsed : Story structure and recall
Mandler, J. M.
Cognitive Psychology 9 : 111 ~ 151
[1977]
Our crude handling of educational reform : The case of curricular integration
Case, R.
Canadian Journal of Education 19 (1) : 80 ~ 93
[1994]
National and school-based curriculum development
Lewy, A.
UNESCO
[1991]
Meeting Standards Through Integrated Curriculum
Drake, S. M.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4]
Life as narrative
Bruner, J. S.
Social Research 54 (1) : 11 ~ 32
[1987]
KDB 모형 중심의 간학문적 통합 단원 개발
장인한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0]
Integrating the curriculum : First Steps
Lapp, D.
The Reading Teachers 47 (5) : 416 ~ 419
[1994]
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ies: Theoretical and conceptual foundation.(DeSeCo)
OECE
OECD Press
[2003]
Curriculum integration: Designing the core of democratic education
Beane, J. A.
Teachers College Press, Columbia University Press
[1997]
Curriculum integration and lifelong education
Ingram, J. B.
Appleton-Century Company
[1979]
Creating standards-based integrated curriculum: Aligning curriculum
Drake, S. M.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7]
Creating integrated curriculum: Proven to increase student learning
Drake, S. M.
Corwin Press, Inc.
[1998]
Comtemporary curriculum: In thought and action
McNeil, J. D.
John Wiley & Sons, Inc.
[2006]
Bruner의 이론에 근거한 교육과정 통합의 방향 탐색
이윤복
중등교육연구 62 (1) : 117 ~ 145
[2014]
A taxonomy for learning, teaching, and assessing: A revision of bloom’s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Anderson, L. W.
Longman
[2001]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통합교과교육의 방향
정광순
초등교과교육연구 10 : 1 ~ 22
[2009]
' 내러티브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방식 탐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