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러티브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방식 탐구

' 내러티브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방식 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mpetency
  • integrated curriculum
  • narrative
  • the thematic-based integrated units
  • 교육과정 통합
  • 내러티브
  • 단원 개발
  • 역량
  • 주제중심 통합단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957 0

0.0%

' 내러티브를 활용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방식 탐구' 의 참고문헌

  • 학교교육의 맥락에서 본 ‘역량(competency)’의 의미와 교육과정적 함의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5 (3) : 1 ~ 22 [2007]
  • 통합교과 출현과 유지 과정에 대한 현상 해석
    정광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1) : 381 ~ 402 [2010]
  • 통합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권낙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5 (10) : 287 ~ 308 [2005]
  • 초등학교 실과 6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천재교육 [2014]
  • 초등학교 사회 6-2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천재교육 [2014]
  • 초등학교 미술 6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금성 [2014]
  • 초등학교 국어 6-2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미래엔 [2014]
  •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우신기획 [2011]
  • 초등학교 과학 6-2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미래엔 [2015]
  • 주제중심의 통합단원 설계모형의 근거이론적 접근
    홍영기 교육인류학연구 7 (2) : 109 ~ 135 [2004]
  • 주제중심 다학문적 통합 단원의 개발
    유제순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9]
  • 주제중심 교수모델 정립에 관한 연구
    강충열 초등교육연구 12 (1) : 5 ~ 29 [1998]
  • 주제별 교과서의 등장 - 초등통합교육과정에 주는 의미 -
    강충열 통합교육과정연구 5 (2) : 73 ~ 101 [2011]
  • 인간 능력으로서의 역량에 대한 고찰 : 역량의 특성과 차원
    윤정일 교육학연구 45 (3) : 233 ~ 260 [2007]
  •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방안 연구:캐나다 퀘벡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교육과정연구 29 (1) : 67 ~ 86 [2011]
  •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연구
    이광우 [2009]
  • 내러티브에 기초한 주제중심 통합단원 개발
    이윤복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4]
  •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이야기를 통한 학습 통합-
    Lauritzen, C. 학이당 [2007]
  •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경기도
    권낙원 공동체 [2011]
  • Understanding by design: Expanded
    Wiggins, G.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5]
  • The integrated classroom: The assessment-curriculum. link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Wortham, S. C. Pretice Hall [1996]
  • The culture of education
    Bruner,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96]
  • Romantic understanding: The development of rationalist and imagination, ages 8-15
    Egan, K. Routhledge [1990]
  • Remembrance of things parsed : Story structure and recall
    Mandler, J. M. Cognitive Psychology 9 : 111 ~ 151 [1977]
  • Our crude handling of educational reform : The case of curricular integration
    Case, R. Canadian Journal of Education 19 (1) : 80 ~ 93 [1994]
  • National and school-based curriculum development
    Lewy, A. UNESCO [1991]
  • Meeting Standards Through Integrated Curriculum
    Drake, S. M.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4]
  • Life as narrative
    Bruner, J. S. Social Research 54 (1) : 11 ~ 32 [1987]
  • KDB 모형 중심의 간학문적 통합 단원 개발
    장인한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0]
  • Integrating the curriculum : First Steps
    Lapp, D. The Reading Teachers 47 (5) : 416 ~ 419 [1994]
  • 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ies: Theoretical and conceptual foundation.(DeSeCo)
    OECE OECD Press [2003]
  • Curriculum integration: Designing the core of democratic education
    Beane, J. A. Teachers College Press, Columbia University Press [1997]
  • Curriculum integration and lifelong education
    Ingram, J. B. Appleton-Century Company [1979]
  • Creating standards-based integrated curriculum: Aligning curriculum
    Drake, S. M.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7]
  • Creating integrated curriculum: Proven to increase student learning
    Drake, S. M. Corwin Press, Inc. [1998]
  • Comtemporary curriculum: In thought and action
    McNeil, J. D. John Wiley & Sons, Inc. [2006]
  • Bruner의 이론에 근거한 교육과정 통합의 방향 탐색
    이윤복 중등교육연구 62 (1) : 117 ~ 145 [2014]
  • A taxonomy for learning, teaching, and assessing: A revision of bloom’s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Anderson, L. W. Longman [2001]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통합교과교육의 방향
    정광순 초등교과교육연구 10 : 1 ~ 22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