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 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esthetic experience
  • art education
  • art works
  • arts
  • young children
  • 미술교육
  • 예술 작품
  • 예술경험
  • 유아미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12 1

0.0%

' 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의 참고문헌

  • 현대미술의 노마디즘적 경향과 이동성의 문제 : 서도호와 김수자의 작품을 중심으로
    김현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8]
  • 현대미술. 그 철학적 의미
    Harris. K. 서광사 [1988]
  • 현대 조형예술에 나타난 ‘우연’에 관한 연구 : 피카소의 황소머리를 중심으로
    김향숙 조형교육 20 (2) : 107 ~ 128 [2002]
  • 프랜시스베이컨
    Ficacci. L. 마로니에 북스 [2006]
  • 프랜시스 베이컨의 <십자가책형을 위한 세 개의 습작 > 연구 : 메를로-퐁티 이론을 중심으로
    한의정 미학예술학연구 34 : 255 ~ 280 [2011]
  •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국립국어원 [1999]
  • 퍼포먼스와 조각에 나타난 작가의 신체 - 재닌 안토니와 앤 해밀턴의 작품을 중심으로 -
    고경호 기초조형학연구 15 (2) : 1 ~ 9 [2014]
  • 존재 체험의 터전으로서의 미술
    김황기 미술교육논총 21 (3) : 1 ~ 22 [2007]
  • 저항으로서의 예술 : 고야와 피카소를 중심으로
    박종욱 이베로아메리카 5 : 35 ~ 49 [2003]
  • 잭슨폴록의 1947-1950년 그림읽기
    윤난지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9 : 129 ~ [1997]
  • 작품존재에서 보는 예술의 본질 ― 하이데거의 예술철학 논구 (III)
    염재철 美學(미학) 70 (70) : 143 ~ 180 [2012]
  • 박사
  • 박사
  • 자연의 미적요소에 기초한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미술감상능력, 미술표상능력,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선월 유아교육학논집 16 (5) : 533 ~ 555 [2012]
  • 유치원교사의 미술교수 효능감 수준에 따른 유아미술교육의 인식 및 실제
    유경숙 아동교육 20 (4) : 63 ~ 78 [2011]
  • 유아의 ‘자율적 미술활동’에 대한 현상학적 이해
    이화도 유아교육연구 30 (5) : 151 ~ 169 [2010]
  • 유아들이 보여주는 몸 유희의 의미 탐색
    차영숙 한국교원교육연구 28 (4) : 265 ~ 282 [2011]
  • 유아교육에서의 ‘몸’의 개념에 대한 현상학적 이해: 메를로 퐁 티(Merleau-Ponty)의 지각현상학을 중심으로
    이화도 유아교육연구 29 (1) : 233 ~ 251 [2009]
  •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7 (1) : 5 ~ 29 [2013]
  • 요셉보이스의 작품에 나타나는 치유적 예술개념에 관한 연구
    서희수 임상미술치료학연구 3 (1) : 28 ~ 36 [2008]
  • 예술작품의 진리문제에 대한 존재론적 이해 - H.G. Gadamer의 철학적 해석학을 중심으로-
    김진엽 조형예술학연구 8 : 95 ~ 127 [2005]
  • 예술작품의 존재론적 토포스 -딜타이와 하이데거의 예술 철학을 중심으로-
    김동규 현대유럽철학연구 25 (25) : 117 ~ 145 [2011]
  • 예술작품에 대한 탐색 및 재구성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의 미술에 대한 이해
    이혜원 유아교육학논집 14 (3) : 77 ~ 99 [2010]
  • 예술의 본질 : 그 정의는 가능한가
    오병남 예술문화연구 1 (1) : 211 ~ 251 [1991]
  • 예술과 테크놀로지; 마르셀 뒤샹, 백남준
    허지영 인문학논총 14 (3) : 259 ~ 278 [2009]
  • 예술, 상징 그리고 체험 카시러(E. Cassirer)와 손탁(S. Sontag)의 관점을 중심으로-
    신응철 문화예술교육연구 6 (3) : 1 ~ 20 [2011]
  • 아동미술표현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박라미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9]
  • 아동 미술표현의 상징성과 의미에 대한 소고
    박라미 미술교육논총 23 (1) : 71 ~ 92 [2009]
  • 시각과 이미지
    김세리 이담books [2013]
  • 숲에서의 놀이경험을 통한 유아미술교육이 유아의 미술표현능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안명숙 홀리스틱교육연구 17 (1) : 105 ~ 131 [2013]
  • 박사
  • 서도호와 Hussein Chalayan 작품에 나타난 창의성
    이윤경 한국디자인포럼 41 (41) : 69 ~ 78 [2013]
  • 새로운 눈으로 보는 미술교육
    Eisner, E. W. 예경 [2006]
  • 비평적 교수법: 삶의 텍스트 안에서의 의미 만들기
    박정애 미술과 교육 10 (2) : 119 ~ 136 [2009]
  • 블루 기타 변주곡
    Greene. M. 다빈치 [2011]
  • 베르그송의 창조성 이론에서 본 예술적 창조의 의미
    민주식 한국과학예술포럼 14 : 167 ~ 178 [2013]
  • 미적체험과 예술교육
    전미숙 이음스토리 [2014]
  • 박사
  • 미술사의 이해 3. 새로운 지평선
    Piper, D. 시공사 [1995]
  • 미술교육의 존재 지향적 전개를 위한 탐색(Ⅲ)
    김황기 미술교육논총 24 (1) : 177 ~ 198 [2010]
  • 미술교육론
    김상랑 미진사 [1992]
  • 미술 활동에 나타나는 ‘몸의 미적 지각’의 본질 특성과 의미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이은영 미술교육논총 28 (3) : 1 ~ 42 [2014]
  • 들뢰즈의 질료적 예술론 연구: 베이컨, 세잔, 폴록의 회화를 중심으로
    양순영 인문과학연구 25 (25) : 279 ~ 305 [2010]
  • 동시대 현대미술의 의미 있는 수용에 관한 기초연구동시대 현대미술의 의미 있는 수용에 관한 기초연구
    이지연 미술교육논총 23 (3) : 151 ~ 174 [2012]
  • 다중지능을 활용한 명화감상 활동이 유아의 미적 반응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하광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2 (2) : 27 ~ 52 [2015]
  • 경기지역 유치원의 유아미술활동 실태 및 교사 인식
    유경숙 아동교육 23 (1) : 5 ~ 27 [2014]
  • ‘자아 미술표현’의 이해와 미술재료에 대한 교육적 함의: 듀이의 ‘하나의 경험’에 기초하여
    박라미 초등교육연구 25 (1) : 235 ~ 260 [2012]
  • ‘그리다’(peindre)와 ‘보다’(voir)의 존재론적 ․ 미학적 층위 연구- Merleau-Ponty와 Cézanne을 중심으로
    김동윤 기호학 연구 39 : 243 ~ 273 [2014]
  • The worlds of Nam June Paik
    John G. H. Guggenheim Museum [2000]
  • Teaching meaning in art making
    Walker, J. A. Davis [2001]
  • Life With Picasso
    Gilot, F. Random House [1989]
  • Gespräch mit Picasso
    Brassai, G. H. Hamburg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