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서민주
임부연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서민주
임부연
주제어
Aesthetic experience
ART EDUCATION
Art Works
Arts
young children
미술교육
예술 작품
예술경험
유아미술
참고문헌( 54)
유사주제 논문( 1,003)
young children 355건
미술교육 325건
aesthetic experience 78건
art education 75건
arts 63건
예술 작품 48건
예술경험 38건
유아미술 17건
art works 4건
인용/피인용
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 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esthetic experience
art education
art works
arts
young children
미술교육
예술 작품
예술경험
유아미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12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esthetic experience
79
0
0.0%
art education
76
0
0.0%
art works
5
0
0.0%
arts
64
0
0.0%
young children
356
0
0.0%
미술교육
326
0
0.0%
예술 작품
49
0
0.0%
예술경험
39
0
0.0%
유아미술
18
0
0.0%
계
1,01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의 참고문헌
현대미술의 노마디즘적 경향과 이동성의 문제 : 서도호와 김수자의 작품을 중심으로
김현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8]
현대미술. 그 철학적 의미
Harris. K.
서광사
[1988]
현대 조형예술에 나타난 ‘우연’에 관한 연구 : 피카소의 황소머리를 중심으로
김향숙
조형교육 20 (2) : 107 ~ 128
[2002]
프랜시스베이컨
Ficacci. L.
마로니에 북스
[2006]
프랜시스 베이컨의 <십자가책형을 위한 세 개의 습작 > 연구 : 메를로-퐁티 이론을 중심으로
한의정
미학예술학연구 34 : 255 ~ 280
[2011]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국립국어원
[1999]
퍼포먼스와 조각에 나타난 작가의 신체 - 재닌 안토니와 앤 해밀턴의 작품을 중심으로 -
고경호
기초조형학연구 15 (2) : 1 ~ 9
[2014]
존재 체험의 터전으로서의 미술
김황기
미술교육논총 21 (3) : 1 ~ 22
[2007]
저항으로서의 예술 : 고야와 피카소를 중심으로
박종욱
이베로아메리카 5 : 35 ~ 49
[2003]
잭슨폴록의 1947-1950년 그림읽기
윤난지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9 : 129 ~
[1997]
작품존재에서 보는 예술의 본질 ― 하이데거의 예술철학 논구 (III)
염재철
美學(미학) 70 (70) : 143 ~ 180
[2012]
박사
자연친화적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이미혜
유아교육연구 30 (2) : 33 ~ 56
[2009]
박사
자연체험을 통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그림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서정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자연의 미적요소에 기초한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미술감상능력, 미술표상능력,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선월
유아교육학논집 16 (5) : 533 ~ 555
[2012]
유치원교사의 미술교수 효능감 수준에 따른 유아미술교육의 인식 및 실제
유경숙
아동교육 20 (4) : 63 ~ 78
[2011]
유아의 ‘자율적 미술활동’에 대한 현상학적 이해
이화도
유아교육연구 30 (5) : 151 ~ 169
[2010]
유아들이 보여주는 몸 유희의 의미 탐색
차영숙
한국교원교육연구 28 (4) : 265 ~ 282
[2011]
유아교육에서의 ‘몸’의 개념에 대한 현상학적 이해: 메를로 퐁 티(Merleau-Ponty)의 지각현상학을 중심으로
이화도
유아교육연구 29 (1) : 233 ~ 251
[2009]
유아 미술활동에서 조형매체를 통한 소통의 의미 탐구
서민주
임부연
미술교육논총 28 (2) : 31 ~ 58
[2014]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7 (1) : 5 ~ 29
[2013]
요셉보이스의 작품에 나타나는 치유적 예술개념에 관한 연구
서희수
임상미술치료학연구 3 (1) : 28 ~ 36
[2008]
예술작품의 진리문제에 대한 존재론적 이해 - H.G. Gadamer의 철학적 해석학을 중심으로-
김진엽
조형예술학연구 8 : 95 ~ 127
[2005]
예술작품의 존재론적 토포스 -딜타이와 하이데거의 예술 철학을 중심으로-
김동규
현대유럽철학연구 25 (25) : 117 ~ 145
[2011]
예술작품에 대한 탐색 및 재구성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의 미술에 대한 이해
이혜원
유아교육학논집 14 (3) : 77 ~ 99
[2010]
예술의 본질 : 그 정의는 가능한가
오병남
예술문화연구 1 (1) : 211 ~ 251
[1991]
예술과 테크놀로지; 마르셀 뒤샹, 백남준
허지영
인문학논총 14 (3) : 259 ~ 278
[2009]
예술, 상징 그리고 체험 카시러(E. Cassirer)와 손탁(S. Sontag)의 관점을 중심으로-
신응철
문화예술교육연구 6 (3) : 1 ~ 20
[2011]
아동미술표현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박라미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9]
아동 미술표현의 상징성과 의미에 대한 소고
박라미
미술교육논총 23 (1) : 71 ~ 92
[2009]
시각과 이미지
김세리
이담books
[2013]
숲에서의 놀이경험을 통한 유아미술교육이 유아의 미술표현능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안명숙
홀리스틱교육연구 17 (1) : 105 ~ 131
[2013]
박사
서도호의 작품에 투영된 한국인의 정체성
Baboi, Oana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2008]
서도호와 Hussein Chalayan 작품에 나타난 창의성
이윤경
한국디자인포럼 41 (41) : 69 ~ 78
[2013]
새로운 눈으로 보는 미술교육
Eisner, E. W.
예경
[2006]
비평적 교수법: 삶의 텍스트 안에서의 의미 만들기
박정애
미술과 교육 10 (2) : 119 ~ 136
[2009]
블루 기타 변주곡
Greene. M.
다빈치
[2011]
베르그송의 창조성 이론에서 본 예술적 창조의 의미
민주식
한국과학예술포럼 14 : 167 ~ 178
[2013]
미적체험과 예술교육
전미숙
이음스토리
[2014]
박사
미술요소 중심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 언어능력, 그리기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양새롬
양새롬
한국교육문제연구 31 (1) : 207 ~ 235
[2013]
미술사의 이해 3. 새로운 지평선
Piper, D.
시공사
[1995]
미술교육의 존재 지향적 전개를 위한 탐색(Ⅲ)
김황기
미술교육논총 24 (1) : 177 ~ 198
[2010]
미술교육론
김상랑
미진사
[1992]
미술 활동에 나타나는 ‘몸의 미적 지각’의 본질 특성과 의미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이은영
미술교육논총 28 (3) : 1 ~ 42
[2014]
들뢰즈의 질료적 예술론 연구: 베이컨, 세잔, 폴록의 회화를 중심으로
양순영
인문과학연구 25 (25) : 279 ~ 305
[2010]
동시대 현대미술의 의미 있는 수용에 관한 기초연구동시대 현대미술의 의미 있는 수용에 관한 기초연구
이지연
미술교육논총 23 (3) : 151 ~ 174
[2012]
다중지능을 활용한 명화감상 활동이 유아의 미적 반응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하광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2 (2) : 27 ~ 52
[2015]
경기지역 유치원의 유아미술활동 실태 및 교사 인식
유경숙
아동교육 23 (1) : 5 ~ 27
[2014]
‘자아 미술표현’의 이해와 미술재료에 대한 교육적 함의: 듀이의 ‘하나의 경험’에 기초하여
박라미
초등교육연구 25 (1) : 235 ~ 260
[2012]
‘그리다’(peindre)와 ‘보다’(voir)의 존재론적 ․ 미학적 층위 연구- Merleau-Ponty와 Cézanne을 중심으로
김동윤
기호학 연구 39 : 243 ~ 273
[2014]
The worlds of Nam June Paik
John G. H.
Guggenheim Museum
[2000]
Teaching meaning in art making
Walker, J. A.
Davis
[2001]
Maxim Green'의 미학이론에 근거한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임부연
문화예술교육연구 8 (4) : 1 ~ 21
[2013]
Life With Picasso
Gilot, F.
Random House
[1989]
Gespräch mit Picasso
Brassai, G. H.
Hamburg
[1985]
' 예술작품을 통해 본 유아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