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잠재평균분석을 활용한 학업상담 내담자의 특성 분석: 대학생 내담자 집단과 일반학생 집단 간 비교
양현정
조성희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양현정
조성희
주제어
academic counseling
characteristicsofclients
College Students
latentmeananalysis
내담자 특성
대학생
잠재평균 분석
학업상담
참고문헌( 60)
유사주제 논문( 3,939)
대학생 3,378건
college students 443건
잠재평균 분석 68건
latentmeananalysis 35건
학업상담 9건
academic counseling 6건
인용/피인용
잠재평균분석을 활용한 학업상담 내담자의 특성 분석 ...
' 잠재평균분석을 활용한 학업상담 내담자의 특성 분석: 대학생 내담자 집단과 일반학생 집단 간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 counseling
characteristicsofclients
college students
latentmeananalysis
내담자 특성
대학생
잠재평균 분석
학업상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4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ademic counseling
7
0
0.0%
characteristicsofclients
1
0
0.0%
college students
444
0
0.0%
latentmeananalysis
36
0
0.0%
내담자 특성
1
0
0.0%
대학생
3,379
0
0.0%
잠재평균 분석
69
0
0.0%
학업상담
10
0
0.0%
계
3,94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잠재평균분석을 활용한 학업상담 내담자의 특성 분석: 대학생 내담자 집단과 일반학생 집단 간 비교'
의 참고문헌
한국 남녀 중학생 집단에서 자기결정성이 학업성취도에 주는 영향
김주환
교육심리연구 20 (1) : 243 ~ 264
[2006]
학업상담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권영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3) : 23 ~ 41
[2012]
학업상담 프로그램 연구 동향
권영배
이종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1) : 17 ~ 40
[2010]
학업상담 코칭 프로그램"함께 높이"시범운영 연구보고서
이상민
[2011]
학업상담
황매향
학지사
[2008]
학업 저성취 대학생의 자기결정성 및 스트레스 대처전략 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효과 연구
주영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2) : 85 ~ 115
[2013]
특성불안과 우울수준에 따른 자아방어기제 사용
계은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체육수업에서 과제가치, 성취목표, 정서 및 과제 지속성과의 인과적 관계: 다중매개모형 검증
박중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1 (4) : 71 ~ 90
[2010]
박사
청소년의 학업 소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이영복
이영복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청소년용 여성 진로장벽 척도의 잠재평균분석
이은설
홍세희
황매향
교육심리연구 19 (4) : 1159 ~ 1177
[2005]
지연동기 척도 개발 및 지연동기와 심리적 부적응간 경로 모형 연구
윤재호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1]
전국 대학신입생의 대학생활 기대 및 정신건강
금명자
인간이해 31 (1) : 105 ~ 127
[2010]
잠재평균 분석을 활용한 학업태도 차이 검증: 대학생 미성취 집단과 보통이상성취 집단 간 비교
조민아
청소년학연구 19 (2) : 55 ~ 77
[2012]
자기효능감, 희망, 우울증 및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조한익
아동교육 19 (2) : 259 ~ 271
[2010]
의과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업 소진의 관계
이수현
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27 (1) : 27 ~ 35
[2015]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생의 학업소진과 선택-최적화-보상 전략
천경희
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26 (4) : 299 ~ 308
[2014]
여자 대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따른 시간관리 및 지연행동 연구
박승호
서은희
신명희
교육학연구 43 (3) : 211 ~ 230
[2005]
성취목표지향성, 희망 및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와 성별에 따른 잠재평균분석
조한익
교육심리연구 24 (4) : 853 ~ 873
[2010]
성취목표지향성, 학교소속감 및 학교생활만족도 간의 관계분석
김명섭
신종호
연은모
이유경
정은경
아시아교육연구 12 (4) : 271 ~ 292
[2011]
서원대 재학생들의 학교 적응 실태 조사
김기정
학생생활연구 13 : 1 ~ 19
[1995]
불안이 학업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대학생 학업 상담을 위한 접근에서 창의성과 사회문제 해결의 영향
윤창영
상담학연구 5 (2) : 337 ~ 351
[2004]
불안과 지능 수준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창호
학생지도연구 10 (223) : 223 ~ 233
[1993]
동기에 따른 지연행동의 유형분류 : Q 방법론 접근
엄지강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2012]
대학생의 학업․취업 스트레스 대처방식과 학업 스트레스로 인한 소진 및 취업 스트레스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유계숙
상담학연구 14 (6) : 3849 ~ 3869
[2013]
대학생의 지연동기와 학업지연행동 간의 관계:자기조절의 매개효과
이지혜
한국심리학회지:학교 11 (3) : 479 ~ 497
[2014]
대학생들이 경험하는 생활스트레스와 우울: 공변량구조모형을 통한 대처방식의 조절효과 검증
이은희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9 (1) : 25 ~ 52
[2004]
대학생들의 스트레스 원천과 대처 책략
장형석
학생생활연구 32 : 101 ~ 115
[2000]
대학생 학습동기 유형에 따른 학업소진과 학업적 실패내성의 차이
고홍월
아시아교육연구 13 (1) : 125 ~ 147
[2012]
낙관성/비관성이 대학생활 적응 및 긍정/부정 정서에 미치는 영향: 성취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조은아
청소년학연구 18 (12) : 351 ~ 374
[2011]
구조방정식모형으로 논문 쓰기
김주환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 임상 19 : 161 ~ 177
[2000]
과제의 자아 위험도와 완벽주의가 과제 지연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재우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학술발표논문집 : 105 ~ 119
[1998]
Using emotional and social factors to predict student success
Pritchard, M. E.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44 (1) : 18 ~ 28
[2003]
The role of emotion regulation in children’s early academic success
Grazino, P. A.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5 : 3 ~ 19
[2007]
Testing configural, metric, scalar and latent mean invariance across genders in 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non-western sample
Hong, S.
Educational and Psychology Measurement 63 : 636 ~ 654
[2003]
Speilberger 상태-특성 불안 검사의 표준화
한덕웅
한국심리학회93연차대회 학술발표논문집 : 505 ~ 512
[1993]
Restructuring the school environment to enhance student motivation and learning
Maehr, M. L.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Annual Meeting : 2 ~ 18
[1991]
Procrastination and attention : Factor analysis of attention deficit, boredomness, intelligence, self-esteem, and task delay frequencies
Ferrari, J. R.
Journal of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15 : 185 ~ 196
[2000]
Predictors of academic achievement and retention among college freshmen : A longitudinal study
Deberad, M. S.
College Student Journal 38 (1) : 66 ~ 80
[2004]
Multiple goals, multiple pathways: The role of goal orientation in learning and achievement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2 : 544 ~ 555
[2000]
It’s too difficult! Frustration intolerance beliefs and procrastination
Harrington, N.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39 : 873 ~ 883
[2005]
Emotion research in education : Theoretical and methodological perspectives on the integration of affect, motivation, and cognition
Linnenbrink, E. A.
Educational Psychological Review 18 : 307 ~ 314
[2006]
Determinants and consequences of achievement goals in the college classroom : Maintaining interest and making the grade
Harackiewicz, J.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3 : 1284 ~ 1295
[1997]
College student stress : The influence of interpersonal relationships on sense of coherence
Darling, C. A.
Stress and Health 23 : 215 ~ 229
[2007]
College counseling and student retention : Research findings and implications for counseling centers
Sharkin, B. S.
Journal of College Counseling 7 : 99 ~ 108
[2004]
Classrooms : Goals, structures and student motivation
Ames,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4 (3) : 262 ~ 271
[1992]
Burnout and engagement in university students : A cross national study
Schaufeli, W. B.
Journal of Cross-Cultural Psychology 33 : 464 ~ 481
[2002]
Attributional style, depression, and grade point averages of college students
Fazio, N. M.
Psychological reports 83 : 159 ~ 162
[1998]
An effect of a mandatory counseling program for college students on academic probation : A preliminary study
Yang, J. W.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14 (4) : 549 ~ 558
[2013]
Age-related differences in achievement goal differentiation
Bong,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1 (4) : 879 ~ 896
[2009]
Advancing achievement goal theory : Using goal structures and goal orientation to predict student’s motivation, cognition, and achievement
Wolters, C. A.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6 (2) : 236 ~ 250
[2004]
Achievement goals and discrete achievement emotions : A theoretical model and prospective test
Pekrun,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8 (3) : 583 ~ 587
[2006]
Academic procrastination among African-American college students
Clark, J. L.
Psychological Reports 75 : 931 ~ 936
[1994]
Academic procrastination : Frequency and cognitive-behavioral correlates
Solomon, L. J.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31 : 503 ~ 509
[1984]
Academic burnout profiles in Korean adolescents
Lee, J.
Stress and Health 26 (5) : 404 ~ 416
[2010]
A social-cognitive approach to motivation and personality
Dweck, C.
Psychological Review 95 : 256 ~ 273
[1988]
A hierarchical model of approach and avoidance achievement motivation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2 (1) : 218 ~ 232
[1997]
A Personality profile of the college student procrastinator
Aitken, M. E.
Dissertation Abstracts International 43 : 722 ~
[1982]
A 2×2 achievement goal framework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 501 ~ 519
[2001]
2012학년도 신입생 특성 조사
서울대학교
[2012]
' 잠재평균분석을 활용한 학업상담 내담자의 특성 분석: 대학생 내담자 집단과 일반학생 집단 간 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