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옥 전(傳)에 나타난 비관적 세계관의 문학교육적 의미와 가치 연구

' 이옥 전(傳)에 나타난 비관적 세계관의 문학교육적 의미와 가치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mmunity spirit
  • jeon(傳)
  • korean classical literature education
  • koreanclassicalproseeducation
  • pessimistic viewpoint
  • self-healing
  • sympathy with other people
  • yi ok
  • 고전문학 교육
  • 고전산문교육
  • 공동체의식
  • 비관적 세계관
  • 이옥
  • 자기 치유
  • 전(傳)
  • 타인에 대한 공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29 0

0.0%

' 이옥 전(傳)에 나타난 비관적 세계관의 문학교육적 의미와 가치 연구' 의 참고문헌

  • 李鈺의 작가적 자세와 탈중심적 글쓰기
    김진균 漢文學報 6 (1) : 175 ~ 203 [2002]
  • 李鈺 연구
    김균태 서울대학교 대학원 [1977]
  • 李鈺 小品 硏究
    이현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2]
  • 李鈺 傳의 특성과 작가의식의 구현 양상
    소인호 崇實語文 16 : 227 ~ 242 [2000]
  • 전(傳)문학의 교육 방향과 교육적 가치-이옥*김려 '전'을 중심으로-
    김은선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이옥의 ‘전(傳)’을 활용한 글쓰기 교육 방안 연구
    이난설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 이옥의 <傳 >문학 연구
    김동판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이옥(李鈺)의 전(傳)연구 : 문체반정과 현실에 대한 극복 태도
    최용순 관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이옥 「전」 연구 : 작가의식의 변모 양상을 중심으로
    손민서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10]
  • 역주 이옥전집
    이옥 소명출판 [2001]
  • 시학
    아리스토텔레스 문예출판사 [1960]
  • 문학치료의 이론과 적용에 관한 연구
    장만식 상지대학교 대학원 [2010]
  • 문학치료의 교육적 활용 방안 : 신경숙 소설을 중심으로
    한호정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문학치료를 활용한 문학 감상 교수-학습 방안
    고정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고전소설 교육의 소통을 위한 제언 -2011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에 따른 『문학』교과서의 제 문제-
    최호석 한어문교육 30 : 5 ~ 26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