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통합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김병수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병수
주제어
corecompentencies
curriculumliteracy
Korean language curriculum
student understanding
subject development
교과 발달
교육과정 문해력
국어과 교육과정
학생 이해
핵심 역량
참고문헌( 30)
유사주제 논문( 1,275)
핵심 역량 1,046건
국어과 교육과정 124건
korean language curriculum 49건
교육과정 문해력 22건
curriculumliteracy 17건
학생 이해 11건
student understanding 2건
subject development 2건
교과 발달 2건
인용/피인용
통합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 통합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recompentencies
curriculumliteracy
korean language curriculum
student understanding
subject development
교과 발달
교육과정 문해력
국어과 교육과정
학생 이해
핵심 역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8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recompentencies
1
0
0.0%
curriculumliteracy
18
0
0.0%
korean language curriculum
50
0
0.0%
student understanding
3
0
0.0%
subject development
3
0
0.0%
교과 발달
3
0
0.0%
교육과정 문해력
23
0
0.0%
국어과 교육과정
125
0
0.0%
학생 이해
12
0
0.0%
핵심 역량
1,047
0
0.0%
계
1,28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통합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의 참고문헌
화법, 독서, 작문 영역의 통합
박영민
국어교육 148 (148) : 33 ~ 51
[2015]
핵심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조화 방안 연구
이근호
[2013]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교수학습 및 교사교육 방안 연구: 중학교 국어, 수학,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최승현
[2011]
박사
폴라니의 인식론에 근거한 과학교수의 내러티브적 성격 고찰
김만희
한국교원대학교
[2003]
통합적 국어교육의 가치와 ‘독서와 문법’
이관규
국어교과교육연구 18 : 91 ~ 117
[2011]
친상황적 수업에 관한 일고
손민호
2010 청주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학술대회 -수업 실천에 대한 반성과 전망 - 자료집 : 25 ~ 38
[2010]
초등국어교육학 개론
신헌재
박이정
[2015]
창조적 지식기반사회와 국어과 교육. - 교육과정 모형 탐구를 중심으로 -
노명완
박이정
[2005]
중학교 통합 국어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 방안
박영민
청람어문교육 (51) : 65 ~ 80
[2014]
쓰기교수·학습에 드러난 쓰기 지식의 질적 변환 양상 연구
이정숙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4]
수업혁신 공유‧확산 전략 및 추진 방안 연구
이혁규
[2013]
생태학적 국어교육의 현실과 지향
박인기
한국초등국어교육 22 (22) : 1 ~ 36
[2003]
미래 사회 대비 국가 수준 교육과정 방향 탐색 -국어-
서영진
[2013]
국어교육학개론
노명완
삼지원
[2012]
국어교육의 이해
최미숙
사회평론
[2008]
국어과 교육과정의 현실과 지향-다시 ‘통합’을 논하며
임칠성
국어교과교육연구 18 : 7 ~ 36
[2011]
국어과 교육과정의 생태학(2):2011년 교육과정 개정에서의 쟁점과 그 해소
김창원
국어교육학연구 43 (43) : 155 ~ 190
[2012]
국어과 교육과정의 생태학(1): 2011년 교육과정 개정에 관한 성찰
김창원
국어교육 136 (136) : 325 ~ 355
[2011]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내용 체계’ 의 위상에 관한 小論
손영애
국어교육 137 (137) : 295 ~ 326
[2012]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의 계열성 분석
천경록
국어교육학연구 46 (46) : 535 ~ 562
[2013]
교육과정 재구성의 개념적 애매성과 모호성 비판
서명석
교육과정연구 29 (3) : 75 ~ 91
[2011]
교육과정 문해력에 관한 이론적 탐색
박윤경
한국사회과교육학회,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 청주교대 교육연구원 공동 주최 학술대회(2015.4.25) 자료집 : 131 ~ 143
[2015]
교사의 자기 이해 및 학생 이해 방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조사
임진영
초등교육연구 26 (1) : 1 ~ 24
[2013]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문해력
정광순
통합교육과정연구 6 (2) : 109 ~ 132
[2012]
교과 발달 단계에 따른 이해 방법의 연구 - 초등학교 제1학년의 학습공동체 사례를 중심으로 -
김병수
교육연구 56 : 107 ~ 132
[2013]
교과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 -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교과를 중심으로 -
이미경
[2014]
21세기 사회와 초등국어교육의 방향
황정현
한국초등국어교육 39 (39) : 561 ~ 584
[2009]
21세기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탐색 -미국의 ‘공통핵심기준’의 특성과 시사점 분석을 중심으로-
이순영
청람어문교육 43 (43) : 7 ~ 35
[2011]
2015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시안] : 1 ~ 19
교육부
[2014]
2009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국어 교사들의 논평 연구- ‘추구하는 인간상․목표․내용 체계’에 대한 논평을 중심으로 -
이순영
국어교육연구 55 (55) : 49 ~ 76
[2014]
' 통합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