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수업에서 논리적 사고력 강화 탐구 교수 전략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과학 수업에서 논리적 사고력 강화 탐구 교수 전략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화학
  • combinationalreasoning
  • conservationalreasoning
  • logicalthinkingskill
  • variable-controllingreasoning
  • 논리사고력
  • 변인통제논리
  • 보존논리
  • 조합논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4 0

0.0%

' 과학 수업에서 논리적 사고력 강화 탐구 교수 전략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확률논리와 조합논리 미형성 학생의 논리지도에 대한 연구
    김영신 과학교육연구지 33 (1) : 69 ~ 76 [2009]
  • 초등학생의 비례와 보상 논리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특성
    김선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4 (5) : 987 ~ 995 [2004]
  • 중학생의 그래프 능력과 논리적 사고력 및 과학 탐구 능력의 관계
    김태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5) : 725 ~ 739 [2002]
  • 중학교 과학2 교과서에 서술된 이온 결합 화합물과 분자 내용이 요구하는인지 수준 분석(제II보)
    강순희 대한화학회지 56 (6) : 739 ~ 750 [2012]
  • 중학교 과학2 교과서에 서술된 원소, 주기율표, 원자 내용이 요구하는인지 수준 분석(제I보)
    강순희 대한화학회지 56 (4) : 518 ~ 529 [2012]
  •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변인통제 능력 향상을 위한 메타전략 활동의 효과
    허병철 한국지구과학회지 24 (8) : 604 ~ 613 [2003]
  • 우리나라 중학생들의 논리적 사고 능력에 대한 메타 분석 - 1980 ~ 2000년까지의 학술지 게재 논문을 중심으로 -
    김영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9 (4) : 437 ~ 449 [2009]
  • 상관 논리 할동을 통한 중학생들의 상관논리 유형 변화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5) : 696 ~ 705 [2002]
  • 변인통제 문제해결 활동에서 학생들의 인지수준에 따른 상호작용 분석
    남정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1) : 110 ~ 121 [2002]
  • 변인 통제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수업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효과 분석
    이윤하 대한화학회지 55 (3) : 519 ~ 528 [2011]
  •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인지수준과 화학 I 교과서 내용이 요구하는 인지수준 비교 분석
    박광서 대한화학회지 48 (6) : 645 ~ 653 [2004]
  • ‘생각하는 과학’활동을 경험한 초등 학생들의 논리 사고력 측면의 비판적 사고력 신장
    양혜영 초등과학교육 32 (4) : 485 ~ 494 [2013]
  • ‘생각하는 과학’활동을 경험한 중학생들의 변인 통제 전략과 변인의 효과를 추론하는 능력에 대한 분석
    이상권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4) : 587 ~ 599 [2011]
  • ‘생각하는 과학’프로그램의 보상 논리 활동에 의한 보상적 사고 수준 변화
    김선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3) : 604 ~ 616 [2002]
  • ‘생각하는 과학’프로그램의 변인활동이 초등학생의 변인통제 능력에 미치는 효과
    한효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3) : 571 ~ 585 [2002]
  • ‘과학1’ 중학교 교과서의 물질의 상태 변화와 분자 운동 내용이 요구하는 인지 수준 분석(제III보)
    박지은 대한화학회지 57 (5) : 640 ~ 655 [2013]
  • Wadsworth Publishing Company
  • Tingking Science 프로그램의 적용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최병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3) : 422 ~ 431 [2002]
  • Thinking Science 프로그램의 확률 활동이 초등학생의 확률적 사고 신장에 미치는 효과
    신애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5 (7) : 787 ~ 793 [2005]
  • Thinking Science
    Adey, P KyungKy [2011]
  • The Journal of Psychology 127 (4) : 419 ~ 425 -
  • The Effects of Science Writing Activity in 「Nutrient and Digestion」for First Grade in Middle School
    Jung, H Ewha Womans University [2010]
  • The Development of Operational Thinking in Primary School Children
    Otaala, B Teachers College Press [1973]
  • The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Group Assessment of Logical Thinking, (GALT)
    Roadranka, V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1983]
  • Study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Conceptual Level Required by the Biology Part of the 7th Curriculum and the Cognitive DevelopmentLevel of Middle and High School Student
    Kwon, J. A Sunggyunkwan University [2009]
  •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Cognitive Level of Middle School Student and the Required Conceptual Level of Their Science Textbook
    Koh, K. A Sunggyunkwan University [2004]
  • Study on the Effects of the Prior Learning on Science on Science Learning Attitudes
    Lim, S. A Ewha Womans University [2009]
  • Science Teaching and the Development of Thinking
    Lawson, A. E Wadsworth Publishing Company : 436 ~ 445 [1995]
  •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80 (8) : 673 ~ 683
    Karplus, R [1980]
  • Reliability Analysis on GALT Full-Scale Version and Short-Form Version Using Generalization
    Lee, Y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2009]
  • Regularities of Changes in the Material - 9th Grade Science Class Map ⑤
    Kang, S. H [2006]
  • Ministry of Education and Human Resources Development Science Curriculum
    Daehan Textbook Publishing [2007]
  •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Science Curriculum
    Daehan Textbook Publishing [2009]
  • Korea Assoc. Sci. Edu 7 (2) : 1 ~ 14
    Kwon, J. S [1987]
  •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43 (5) : 578 ~ 588
    Kang, S. H [1999]
  •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7 (9) : 981 ~ 995 -
    Vass, E [2000]
  •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0 (4) : 351 ~ 366 -
    Shayer, M [1993]
  •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9 (10) : 1101 ~ 1115 -
    Shayer, M [1992]
  •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9 (1) : 81 ~ 92 -
    Shayer, M [1992]
  •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14 (2) : 169 ~ 175
    Karplus, R [1977]
  • Journal of Korean Chemical Society 46 (6)
    Nam, J. H [2002]
  • J. Korea Assoc. Sci. Edu 18 (4) : 503 ~ 516
    Chung, W. H [1998]
  • J. Korea Assoc. Sci. Edu 18 (3) : 399 ~
    Kang, S. H [1998]
  • How We Think
    Dewey. J Bupmoonsa : 203 ~ [2011]
  • European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3 (1) : 93 ~ 101
    Driver, R [1981]
  • Education History of Science
    Cho, H. H History of Science Education [2001]
  • Developmental Psychology 2 (3) : 412 ~ 422 -
    Leskow, S [1970]
  • Developmental Psychology 11 : 531 ~ 532 -
    Keating, D [1975]
  • Comparative Study between the Demanded Cognitive Level of Chemistry Contents in Middle School and the Cognitive Levels of Thoses Students
    Kang, G. A Ewha Womans University [1997]
  • Cognitive
    Kang, S. H Ewha Womans University : 1 ~ [2002]
  • Child Development 48 : 689 ~ 692 -
  • Center for the Advancement of Thinking
    Shayer, M Center for the Advancement of Thinking, King’s College [1996]
  • Assessment Instruments and Criteria of Creative Problem Solving Thinking Skills in Science Education
    Kang, S. H Ewha Womans University [2010]
  • Analysison Understanding Level of Illustrations in the ‘Light’ Unit according to the 7th Grade Students’ Level of Intelligential Development
    Park, K Seoul National University [2008]
  • Analysis of Conceptual Level and Organization on the Continuity of the Life in Biology of Secondary School
    Kim, H Seoul National University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