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논의를 강조한 주장과 증거 글쓰기 수업 적용의 효과: 고등학교 화학 I을 중심으로
조희
최애란
Jo, Hui
Choi, Aeran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희
최애란
Jo, Hui
Choi, Aeran
주제어
argumentation
Claimandevidencewriting
High school chemistry
글쓰기
논의
주장과 증거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820)
글쓰기 551건
화학 166건
argumentation 80건
논의 21건
high school chemistry 1건
주장과 증거 1건
인용/피인용
논의를 강조한 주장과 증거 글쓰기 수업 적용의 효과 ...
' 논의를 강조한 주장과 증거 글쓰기 수업 적용의 효과: 고등학교 화학 I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화학
argumentation
claimandevidencewriting
high school chemistry
글쓰기
논의
주장과 증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2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화학
167
0
0.0%
주제어
argumentation
81
0
0.0%
claimandevidencewriting
1
0
0.0%
high school chemistry
2
0
0.0%
글쓰기
552
0
0.0%
논의
22
0
0.0%
주장과 증거
2
0
0.0%
계
82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논의를 강조한 주장과 증거 글쓰기 수업 적용의 효과: 고등학교 화학 I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학생들의 글쓰기에 나타난 논의구조에 미치는 탐구적 과학 글쓰기 활동의 효과 분석
남정희
장경화
최애란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7) : 1099 ~ 1108
[2012]
학교과학교육에서의 논증활동 활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이효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9 (6) : 666 ~ 679
[2009]
탐구적 과학 글쓰기(SWH)가 중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 논리적사고력,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박시현
생물교육 40 (3) : 367 ~ 383
[2012]
초등학교 교사들의 과학 글쓰기에 대한 인식 연구
송윤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5) : 788 ~ 800
[2011]
중학생의 성취 수준에 따른 탐구적 과학 글쓰기(Science Writing Heuristic) 수업의 효과
신소영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 (5) : 952 ~ 962
[2013]
논의를 강조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Science Writing Heuristic)의 중학교 과학 수업에의 적용
남정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8) : 922 ~ 936
[2008]
논의가 강조된 일반화학실험이 대학생들의 글쓰기에서 나타난 다중 표상 및 다중 표상의 내재성에 미치는 영향
남정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6) : 931 ~ 941
[2011]
과학적 논의과정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논의과정 변화 및 논의상황에 따른 논의과정 특성
곽경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9 (4) : 400 ~ 413
[2009]
Writing and learning in the science classroom
Wallace, C. S.
Kluwer Academic Press
[2007]
The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y Press
[2013]
The Journal of the Learning Sciences 12 : 5 ~ 51
Sandoval, W. A.
[2003]
The Effect of Argumentation-based Negotiation in the Science Writing Heuristic(SWH) Approach on Students’ Question and Claim-Evidence
Jang, K. H.
Pusan National University
[2013]
Science Education 92 : 447 ~ 472
Sampson, V.
[2008]
Science Education 92 : 404 ~ 423
Ford, M.
[2008]
Science Education 86 : 314 ~ 342
Kelly, G. J.
[2002]
Science Education 83 : 115 ~ 130
Keys, C. W.
[1999]
Science Education 81 : 483 ~ 496
Zeidler, D. L.
[1997]
Science & Education 17 : 147 ~ 177
Ford, M.
[2008]
Research methodology
Seong, T. J.
Hakjisa
[2006]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43 : 1763 ~ 1783
Choi, A.
[2013]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39 : 17 ~ 38
Martin, A.
[2009]
Learning and Instruction 13 : 205 ~ 226
Kozma, R.
[2003]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6 : 1065 ~ 1084
Keys, C. W.
[1999]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1 : 969 ~ 983
Rivard, L. P.
[1994]
Journal of Chemical Education 84 : 2007 ~ 2011
Greenbowe, T. J.
[2007]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9 : 1745 ~ 1765
Akkus, R.
[2007]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8 : 179 ~ 201
Prain, V.
[2006]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6 : 131 ~ 149
Hand, B.
[2004]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1 : 553 ~ 576
Newton, P.
[1999]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0 : 849 ~ 871
Kelly, G. J.
[1998]
Cornell Critical Thinking Tests Level X & Level Z: Manual
Ennis, R. H.
Midwest Publications
[1985]
Computers & Education 33 : 131 ~ 152
Ainsworth, S. E.
[1999]
Cognition and Instruction 23 : 23 ~ 55
Sandoval, W. A.
[2005]
An introduction to reasoning
Toulmin, S.
Macmillan
[1979]
2009 Science Education Curriculum. (Notification No. 2009-41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2009]
2007 Science education curriculum (Notification No. 2007-79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Ministry of Education and Human Resources Development
Daehan Textbook
[2007]
' 논의를 강조한 주장과 증거 글쓰기 수업 적용의 효과: 고등학교 화학 I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