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재활사를 위한 수퍼비전 요구 분석

' 언어재활사를 위한 수퍼비전 요구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burn-out
  • job satisfaction
  • speech language pathologist (slp)
  • supervision
  • 수퍼비전
  • 심리적 소진
  • 언어재활사
  • 직무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945 0

0.0%

' 언어재활사를 위한 수퍼비전 요구 분석' 의 참고문헌

  • 홀랜드식 검사에 의한 직업유형 일치정도와 직무만족 및 직무성취와의 관계
    김병진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8]
  • 치료지원 바우처 사업에 참여한치료사 특성 및 만족도
    김수진 언어치료연구 17 (4) : 167 ~ 182 [2008]
  • 장애아동재활치료사의 전문성과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유영준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 (3) : 163 ~ 184 [2012]
  • 언어치료사의 취업과 이직현황에서직무만족에 대한 실태조사
    장선아 언어치료연구 21 (4) : 265 ~ 286 [2012]
  • 박사
    언어치료사의 직업전문성 연구
    한춘근 남부대학교 보건경영대학원 [2012]
  • 박사
  • 언어치료사의 직무만족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기·인천지역을 중심으로
    김선복 용인대학교 재활보건과학대학원 [2006]
  • 언어치료사의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전국 장애아전담 보육시설 언어치료사를 대상으로
    장근정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2011]
  • 언어치료사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김수진 특수교육 11 (2) : 5 ~ 25 [2012]
  • 언어치료사의 전문성 인식 연구
    김수진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6 (3) : 397 ~ 407 [2011]
  • 언어치료사의 근무실태와 직무만족도에 관한 조사연구 : 부산광역시 언어치료실 중심
    박옥선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2004]
  • 언어치료사의 근무실태와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 6개 광역시 및 8개 도 근무자들 중심
    박은숙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2006]
  • 언어치료사의 근무 환경에 따른 직무 만족 및 이직 의도에 관한 조사
    이지은 남부대학교 보건경영대학원 [2013]
  • 언어치료사들의 근무실태와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 전라북도 지역을 중심으로
    김현아 원광대학교 동서보완의학대학원 [2012]
  • 아동상담자의 자아탄력성 및 사회적 지지와 심리적 소진(Burn Out)과의 관계
    여선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아동상담자의 의욕상실(burnout)요인 연구
    박희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아동상담자의 의욕상실 측정도구 개발
    김광웅 박희현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18 (2) : 39 ~ 56 [2005]
  • 수퍼비전 교육내용 요구도와 실태, 만족도 연구: 숙련과정에 있는 상담자를 중심으로
    송은화 가톨릭대학교 심리상담대학원 [2003]
  • 상담수퍼비전 교육내용 요구 분석: 상담자의 경력수준을 중심으로
    문수정 한국심리학회지 12 (1) : 1 ~ 18 [1998]
  • 복지관 언어치료 서비스의 운영 실태와 언어치료사의 직무 만족도 조사
    임소연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2004]
  • 바우처 언어재활사의 직무스트레스 요인과 이직의도
    박현 언어치료연구 22 (4) : 227 ~ 250 [2013]
  • 놀이치료초심자의 심리적 소진이 치료관계에 미치는 영향에서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조우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놀이치료 수퍼비전 과정에서의 작업동맹 및 자기개방과 놀이치료사의 심리적 소진
    장현주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9]
  • 놀이치료 수퍼비전
    이미경 학지사 [2006]
  • The use of e-supervision to support speech-sanguage pathology graduate students during student teaching practica
    Charles, H. C. International Journal of Telerehabilitation 5 (2) : 21 ~ 31 [2013]
  • Promising practices in e-supervision : Exploring graduate speech-language pathology interns’ perceptions
    Charles, H. C. International Journal of Telerehabilitation 4 (2) : 25 ~ 37 [2012]
  • Embracing complexity across disciplines : Reflective supervision and post-degree training integrate mental health concepts with speech-language therapy and graduate education
    Shahmoon-Shanok. R. Infant Mental Health Journal 30 (6) : 591 ~ 620 [2009]
  • Broadening the ‘port of entry’ for speech-language pathologists : A relational and reflective model for clinical supervision
    Geller, E. American Journal of Speech-Language Pathology 18 (1) : 22 ~ 41 [2009]
  • A true training needs analysis
    Nowack, K. Training & Development Journal 45 (4) : 69 ~ 73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