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분석을 통한 유아평가 방법 탐색

논문상세정보
' 논문분석을 통한 유아평가 방법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ldassessment
  • literature review
  • 문헌 분석
  • 유아평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3 0

0.0%

' 논문분석을 통한 유아평가 방법 탐색' 의 참고문헌

  • 헤드스타트 국가보고체제 논쟁으로부터의 교훈: 바람직한 유아평가를 위한 시사점
    이진희 유아교육학논집 16 (1) : 115 ~ 133 [2012]
  • 질적 연구 방법의 질에 대한 쟁점 고찰
    한석실 인간과 문화 연구 16 : 5 ~ 44 [2010]
  • 유치원의 유아평가에 관한 사례연구
    이순자 유아교육연구 24 (5) : 225 ~ 268 [2004]
  • 유치원 포트폴리오 평가 수행 과정에서 나타난 교사의 경험
    김경철 열린유아교육연구 13 (5) : 327 ~ 348 [2008]
  • 유치원 교사의 교육과정 평가와 유아 평가에 대한 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윤진주 한국생활과학회지 17 (3) : 413 ~ 424 [2008]
  • 유치원 교사들의 포트폴리오 활용 실태
    이현옥 유아교육연구 19 (1) : 151 ~ 167 [1999]
  • 유아평가의 의미 만들어가기를 위한 실행연구
    이진희 유아교육연구 32 (1) : 5 ~ 29 [2012]
  • 유아평가의 방향 모색
    한석실 연구논총 20 : 119 ~ 126 [2014]
  • 유아안전에 대한 연구동향 분석
    김은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8 (3) : 259 ~ 286 [2013]
  • 유아교육평가에 관한 학술지 논문의 연구경향 분석
    최미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2) : 107 ~ 134 [2008]
  • 유아교육분야 질적연구 논문의 연구동향 분석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3) : 167 ~ 191 [2007]
  • 유아교육백서 : 2006년~2010년
    한국유아교육학회 양서원 [2011]
  •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유아교육평가에 대한 연구
    최미숙 유아교육학논집 13 (1) : 139 ~ 162 [2009]
  • 박사
    유아 창의성 교육에 관한 연구 동향 분석
    황정숙 창의력교육연구 7 (2) : 19 ~ 35 [2008]
  • 유아 성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국내 학위논문을 중심으로-
    우민정 유아교육연구 31 (3) : 81 ~ 97 [2011]
  • 우리나라 기독교 생태관련연구 동향분석
    정희영 신앙과 학문 15 (4) : 139 ~ 158 [2010]
  • 어린이집 교사의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편성 및 운영, 교수․학습방법, 평가에 대한 실행과 운영 시 장애요인
    이용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9 (4) : 75 ~ 103 [2014]
  • 보육교사의 유아평가 전문성에 대한 인식 및 실태
    탁정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9 (1) : 85 ~ 116 [2014]
  • 보육교사의 영유아 발달평가 인식과 현황
    윤영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121 ~ 143 [2008]
  • 문헌분석과 현장방문을 통한 영국 영유아평가 고찰
    곽정인 유아교육연구 31 (4) : 289 ~ 314 [2011]
  • 누리과정 실행에 따른 유아평가의 방향 탐색
    나귀옥 유아교육연구 32 (4) : 465 ~ 492 [2012]
  • 네 교사를 통한 포트폴리오 평가 경험의 의미
    오채선 열린유아교육연구 8 (2) : 1 ~ 28 [2003]
  • 교육과정 자율화와 책무성 확보를 통한 유아교육 선진화의 의미와 쟁점
    정지현 유아교육연구 31 (6) : 285 ~ 308 [2011]
  • 교과교육과 수업에서의 질적 연구
    염지숙 문음사 : 423 ~ 462 [2001]
  • 『열린유아교육연구』의 연구동향 분석: 1996-2005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11 (3) : 169 ~ 188 [2006]
  • ‘유아교육연구’에 나타난 질적 연구논문의 동향 분석
    유수경 유아교육연구 27 (2) : 295 ~ 321 [2007]
  • Studying children in Context: Theories, methods, and ethics
    Graue, M. E. Sage [1998]
  • State Pre-K assessment policies: Issues and status (Policy Information Report)
  •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ies and methods
    Bogdan, R. C. Pearson [2002]
  • Early childhood program standards and accreditation criteria
    NAEYC NAEYC [2005]
  • Dissolving the line betweenassessment and teaching
    Chen McNamee McNamee, G. Educational Leadership 63 (3) : 72 ~ 77 [2005]
  • Developmentally appropriate curriculum
    Kostelnik, M. J. Pearson Education, Inc [2004]
  • Contemporary issues in the early years
    Nubrown, C. Sage Publications Ltd [2009]
  • Assessing and guiding young children’s development and learning
    McAfee, O. Allyn and Bacon [2010]
  • Approaches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Chen, J. Q. Pearson : 232 ~ 249 [2009]
  • 5세 누리과정운영에 따른 유아평가 연구 : 평가척도 개발
    이미화 [2012]
  • 5세 누리과정 :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3]
  • 3, 4세누리과정 유아관찰척도개발
    이미화 [2013]
  • 2007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Ⅰ-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