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선도사용자와 후기사용자의 심리적 특성과 사회적 활동 비교 연구

논문상세정보
' 화장품 선도사용자와 후기사용자의 심리적 특성과 사회적 활동 비교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몸치장(몸단장), 화장
  • cosmetics(화장품)
  • earlyusers(선도사용자)
  • lateusers(후기사용자)
  • psychological characteristi -cs(심리적 특성)
  • social activities(사회적 활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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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선도사용자와 후기사용자의 심리적 특성과 사회적 활동 비교 연구' 의 참고문헌

  • 화장이 노년 여성의 자신감과 자아존중감 증진에 미치는 효과
    김경희 한국미용학회지 20 (5) : 834 ~ 840 [2014]
  • 패션 마케팅
    이은영 교문사 : 139 ~ [1999]
  • 주얼리 소비의 사회심리적 특성에 대한 연구
    박은선 조형디자인연구 14 (2) : 153 ~ 172 [2011]
  • 점포 유형에 따른 한방화장품 소비자의 정보 탐색과 구매 실태
    최수경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7 (4) : 635 ~ 643 [2011]
  • 자신감, 가격, 점포가 소비자의 품질평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진경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9]
  • 자기애 성향에 따른 외모관여도 및 의복소비가치에 관한 연구
    김해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자기감시와 자기애가 제품관여도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류와 화장품 제품군의 비교
    김지윤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3 (2) : 199 ~ 212 [2015]
  • 일본과 중국 관광객의 한국 화장품 구매행동 비교
    김찬주 복식 62 (6) : 127 ~ 138 [2012]
  • 의복의 유행 스타일 수용과 선택기준 및 유행 정보원의 활용과의 관계연구
    김옥진 한국의류학회 12 (3) : 351 ~ 361 [1988]
  • 유행선도자의 특성 연구-유행선도력, 사회적 성격, 의복동조성, 유행정보원 사용간의 관계
    최선형 한국의류학회지 11 (3) : 15 ~ 24 [1987]
  • 유행선도력에 의해 세분화된 남성 소비자 집단의 특성 비교
    김찬주 복식 3 : 89 ~ 102 [1998]
  • 유행선도력에 따른 소비자 세분집단의 심리적특성과 의복추구혜택 특성
    고애란 조윤정 한국소비자학회지 12 (3) : 171 ~ 190 [2001]
  • 유행선도력에 관한 연구(1)
    이화연 한국의류학회지 12 (3) : 67 ~ 77 [1988]
  •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사회적 자본 형성에 대한 온라인 활동의 영향성 탐색: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4) : 5 ~ 44 [2010]
  • 여대생의 인터넷을 통한 화장품 구매행동 연구
    오수정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3 (2) : 121 ~ 137 [2012]
  • 여대생의 유행수용에 관한 조사 연구,
    김여숙 학생생활연구 6 (2) : 103 ~ 112 [1993]
  • 여대생의 쇼핑성향에 따른 화장품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최미옥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8 (1) : 117 ~ 133 [2008]
  • 실버 여성의 유행선도력과 기초화장품 태도 연구
    김경화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5 (3) : 1 ~ 14 [2009]
  • 소비자행동
    이학식 법문사 : 32 ~ [2006]
  • 소비자의 자신감이 서비스성과, 만족,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구매결정을 중심으로
    김정희 경영교육연구 29 (3) : 267 ~ 292 [2014]
  • 소비자의 自己愛 성향과 화장품 쇼핑성향과의 관계
    황연순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1 (2) : 326 ~ 336 [2009]
  • 소비자 혁신성이 온라인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혁신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박재진 광고연구 (63) : 79 ~ 101 [2004]
  • 변화의 본질과 기본적 대처방법
    이주운 한국체육대학교 교양교육연구소 7 : 113 ~ 121 [2002]
  • 대구 경북지역 여성의 메이크업 화장품 사용실태 조사 연구
    김은주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8 (3) : 153 ~ 172 [2007]
  • 다상품군에서의 남성 혁신자와 의견선도자의 특성 비교
    김찬주 한국의류학회지 21 (1) : 67 ~ 81 [1997]
  • 남성의 유행선도력에 따른 화장품 구매실태와 평가기준
    박은희 패션 비즈니스 17 (5) : 84 ~ 100 [2013]
  • 남성 패션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분집단별 화장품 구매행동 비교
    홍성순 복식 57 (2) : 29 ~ 44 [2007]
  • The Social Psychology of Clothing
    Kaiser, S. B Macmillan : 492 ~ 496 [1990]
  • The Antecedents of Self-Esteem
    Coopersmith, S W. H. Freeman [1967]
  • Online Communities, Kellogg on Technology: The Techventure ‘99 Anthology
    Farrior, J. : 255 ~ 274 [1999]
  • Innovativeness: The concept and itseasurement
    Midgley. D. F Journal of Consumer Reserch 4 : 229 ~ 242 [1978]
  • Fashion Theory: A conceptual Framework
    Sproles, G. B.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 : 463 ~ 472 [1973]
  • Diffusion of innovations
    Rogers Free Press [1995]
  • Consumer Self-Confidence Refinements in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Bearden. W.O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8 (6) : 121 ~ 134 [2001]
  • Consumer Involvement related to Patronage Behavior for Apparel Store
    Fairhurst Oklahoma University [1985]
  • Consumer Behavior
    Engel, J.F Thomson Southern Western : 83 ~ [1993]
  • Consumer Behavior
    Shiffman, L Prentice-Hall : 11 ~ 102 [1991]
  • Communication of innovations
    Rogers, E. M. The Free Press [1971]
  • Big and Tall Men as Apparel Shoppers: Consumer Characteristics and Shopping Behavior
    Summer, OJ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9 (2) : 16 ~ 24 [1971]
  • 40~50대 여성의 피부관리실 전문화장품과 일반화장품의 사용실태에 따른 인식도
    진란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2 (1) : 113 ~ 126 [2011]
  • 20대 여성의 추구이미지에 따른 유행태도와 의류구매행동
    김국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6 (4) : 104 ~ 116 [2010]
  • 20대 남성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화장품속성평가와 구매 및 사용 행동 차이 연구
    이혜주 한국미용학회지 17 (2) : 233 ~ 244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