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유아복 구매행동 연구의 에스노그라피적 접근

논문상세정보
' 연구논문 : 유아복 구매행동 연구의 에스노그라피적 접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의복
  • accompanied shopping
  • ethnography
  • interviews
  • participant observation
  • preschoolchildrensclothes
  • 동반쇼핑
  • 면담
  • 에스노그라피
  • 유아복
  • 참여관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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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 : 유아복 구매행동 연구의 에스노그라피적 접근' 의 참고문헌

  • 혁신제품으로서의 기능성 소재 유아복의 채택 단계에 미치는 영향 요인-제품 특성, 소비자 특성, 커뮤니케이션 특성을 중심으로-
    홍경희 한국의류학회지 30 (1) : 146 ~ 156 [2006]
  • 친환경 유아복에 대한 인식이 유아복 구매시의 제품과 점포 선택기준에 미치는 영향 - 친환경 유아복 구매자와 비 구매자 비교 -
    홍은비 복식문화연구 20 (6) : 895 ~ 911 [2012]
  • 인지발달적 상호작용이 유아 디자인교육에 미치는 영향-피아제(Jean Piaget)와 비고츠키(Lev S. Vygotsky)의 인지발달이론을 중심으로-
    송지성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8 (3) : 215 ~ 227 [2012]
  • 유아의 언어 능력과 마음의 표상적 특성에 대한 이해
    지연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 유아의 성별에 따른 티셔츠 색상 및 톤의 착용욕구 분석
    최수경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3 (1) : 66 ~ 72 [2011]
  • 유아연구 및 심리측정
    Lim, C. J Dongmunsa [2008]
  • 유아복 구매자들의 가치집단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박옥련 한국생활과학회지 19 (1) : 127 ~ 136 [2010]
  • 유아교육기관에서 신체활동의 부모인식 및 개선방향
    정전철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액션러닝 수요자 관점에서의 러닝코치 역할 재정의
    김성준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8]
  • 신세대 주부의 쇼핑성향에 따른 유아복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하종경 한국생활과학회지 14 (5) : 805 ~ 812 [2005]
  • 시도/합계출산율, 모의 연령별 출산율
  • 소비자의 행동에 대한 인식과 실제 행동은 어떻게 다른가? - 심층면담과 동반쇼핑 참여관찰 결과 비교연구
    이용숙 마케팅연구 28 (1) : 181 ~ 210 [2013]
  • 소비자 행동 분석을 위한 문화인류학 연구방법의 활용방안 연구: 에스노그라피 활용방식에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이용숙 조사연구 13 (2) : 1 ~ 41 [2012]
  • 분류체계 성분분석법 재개발 실행연구 : 수업분석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이용숙 열린교육연구 17 (1) : 99 ~ 128 [2009]
  • 문화기술적 면접법
    Spradley, J. P SigmaPress [2003]
  • 문학치료 프로그램이 공격성향 아동의 공격성, 자아개념, 사회기술에 미치는 영향
    강경미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0]
  • 기능성 섬유 유아복 구매자와 비구매자간의 구매 행동 및 구매 특성 비교
    홍경희 복식문화연구 13 (6) : 1023 ~ 1036 [2005]
  • 구매자의 가치에 따른 유아동복 평가기준과 이미지 및 색조 선호도
    이지연 한국의류학회지 35 (9) : 1060 ~ 1068 [2011]
  • 골드맘의 유아복 소비에 관한 질적 연구
    신연욱 소비자학연구 23 (2) : 23 ~ 44 [2012]
  • 乳兒服 購買費에 따른 乳兒服 購買者의 衣服에 對한 價値觀, 라이프스타일 및 購買實態+
    신혜원 패션 비즈니스 9 (4) : 113 ~ 126 [2005]
  • ‘겨울왕국’ 엘사 인기 이 정도일줄이야
  • The study on the developing of long-term relationship between salesperson and customer
    Ahn, S. H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24 (8) : 1230 ~ 1241 [2000]
  • The Field Behind the Screen: Using Netnography for Marketing Research in Online Communities
    Robert V. Kozine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1) : 61 ~ 72 [2002]
  • Koreans adore ‘world's most fashionable kid.’
  • How cute do I look, mom! Brazilian Fashion Kids Instagram turns toddlers into mini stars with nearly 1.3MILLION followers
  • Ethnography for marketers by Mariampolski
    Mariampolski, H ILCHOKAK [2012]
  • Children's Wear Purchasing Behavior by Retired Women and the Missy Group with a View to their Shopping Orientation
    You-Jin Chung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36 (1) : 84 ~ 98 [2012]
  • Childern's symbolic association of clothing to gender-related behavior and traits
    Kim, C. R Yonsei University [1996]
  • A study on the knowledge of child development of mothers with infants
    Cho, B. H Journal of Korean Child Care and Education 2 (1) : 89 ~ 109 [2006]
  • A study on the application methods of ethnography for human-centered design research-With an emphasis on understanding food culture in the kitchen and observing usage patterns of microwave oven-
    Kim, H. J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13 (1) : 187 ~ 197 [2000]
  • A study on cloths likeness of the young children and it's purchase course of the mothers of the young children
    Choi, G. J Dankook University [2002]
  • A relationship between visual or painting color preference and clothing color of children
    Seo, J. H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5 (2) : 103 ~ 110 [1981]
  • 2014 복종별 전망 및 대응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