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존중감이 조직몰입과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직업존중감이 조직몰입과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contempt
  • job-esteem
  • organizational commitment
  • pride
  • reputation
  • service orientation
  • work value
  • 멸시
  • 서비스지향성
  • 일가치
  • 자부심
  • 조직몰입
  • 직업 존중감
  • 평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79 1

0.1%

' 직업존중감이 조직몰입과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의 직무요구가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인지된 조직지원의 조절효과 -
    최해수 관광연구 30 (2) : 173 ~ 190 [2015]
  • 호텔기업의 서비스지향성이 종업원만족에 미치는 영향: 등급별 분석을 중심으로
    유정남 이영재 이용기 관광학연구 23 (2) : 138 ~ 155 [2000]
  • 호텔기업에서의 직무존중, 조직시민행동 및 서비스 품질간의 관계 에 관한 연구
    하헌국 관광학연구 26 (4) : 145 ~ 166 [2003]
  • 호텔기업에서 촉진적 의사소통이 직업존중감과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김광근 관광연구 21 (1) : 131 ~ 151 [2006]
  • 호텔기업문화의 전략적 개발에 관한 연구
    김옥경 관광정보연구 11 : 145 ~ 168 [2002]
  • 호텔 조직구성원들의 자아존중감과 직업존중감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김새롬 관광레저연구 24 (3) : 361 ~ 380 [2012]
  • 항공운항서비스 전공 대학생의 직업존중감
    이민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6) : 370 ~ 378 [2009]
  • 항공사 여 승무원들의 직업존중감과 감정노동간의 비교 연구
    박중환 관광레저연구 26 (9) : 103 ~ 119 [2014]
  • 항공사 승무원의 직업존중감이 직무만족, 이직성향에 미치는 영향: 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의 비교연구
    정우철 관광레저연구 22 (5) : 165 ~ 184 [2010]
  • 피그말리온 리더행위와 고객 서비스지향성의 관계에 대한 몰입 및 효능감의 매개역할에 대한 관리자 지각
    정진철 대한경영학회지 24 (3) : 1833 ~ 1853 [2011]
  • 직업 존중감의 개념과 척도: 관광 전공 대학생을 중심으로
    고동우 전병길 관광학연구 26 (3) : 279 ~ 297 [2002]
  • 직무존중감의 개념 탐색
    고동우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489 ~ 494 [2001]
  • 직무관여와 조직몰입 : 서로 다른 개념
    탁진국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4 (1) : 62 ~ 86 [1991]
  • 지방자치단체 관광담당 공무원의 직무존중감과 직무만족
    고동완 관광연구 25 (4) : 227 ~ 243 [2010]
  • 종업원의 직무만족과 조직의 서비스지향성이 종업원의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성연 한국마케팅저널 2 (1) : 99 ~ 117 [2000]
  • 박사
  • 일가치감의 결정요인과 조직효과성
    오동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4]
  • 서비스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과 의료서비스의 차이를 중심으로
    이영석 Tourism Research 16 : 269 ~ 294 [2002]
  • 서비스교육훈련이 직원만족과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항공사 승무원을 중심으로
    정민주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2006]
  • 상장여행사 종사원들의 직업존중감이 직무만족과 조직시민행동 및 이직의도와의 관계
    양재영 관광연구저널 27 (3) : 77 ~ 96 [2013]
  • 대학생의 직업존중감과 전공과의 관계 연구: 관광관련 전공학생을 중심으로
    유창근 관광레저연구 19 (4) : 69 ~ 86 [2007]
  • 대학생의 관광산업분야 직업평가에 관한 연구
    김지혜 관광연구 22 (3) : 105 ~ 123 [2007]
  • 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이 직업존중감, 직장만족, 이직의도와의 영향관계: 상장과 비상장여행사 비교 중심으로
    박영진 호텔경영학연구 22 (3) : 265 ~ 282 [2013]
  • 관광산업의 직업평가에 대한 국제비교 연구 : 한·미간 비교를 중심으로
    윤유식 호텔관광연구 10 (2) : 317 ~ 331 [2008]
  • 관광기업 종사원이 지각하는 칭찬의 효과 : 칭찬 측정척도 개발을 중심으로
    문상정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9]
  • 간호대학생의 직업존중감, 직업관, 전공만족도 연구
    손봉희 한국직업건강간호학회지 20 (3) : 240 ~ 249 [2011]
  • 간호대학생의 봉사활동, 자아존중감 및 직업존중감이 전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신미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1) : 1024 ~ 1035 [2013]
  • Toward a hypothesis of work behavior
    Korman, A. K.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4 : 31 ~ 41 [1970]
  • The psychology of motivation
    Korman, A. K. Prentice Hall [1974]
  • The measurement of organiza- tional commitment
    Mowday, R. T.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14 (2) : 224 ~ 227 [1979]
  • The Role of Soft Factors in Implementing a Service-Oriented Strategy in Industrial Marketing Companies
    Homburgab. D. C. Journal of Business-to-Business Marketing 10 (2) : 23 ~ 51 [2003]
  •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Allen, N. J.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1) : 1 ~ 18 [1990]
  • The Managed Heart
    Hoschild, A. Berkeley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423 [1988]
  • Some Correlates of Experienced Job Stress: A Boundary Role Study
    Parkington, J. J.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2 (2) : 270 ~ 281 [1979]
  • Service Orientation, Market Orientation and Performance: An Organizational Culture Perspective
    Lytle, R. S. Arizona State University [1994]
  • Self and identity: Psychosocial perspectives
    Stryker, S. John Wiley & Sons : 89 ~ 103 [1987]
  • SERVQUAL: A Managerial Measure of organizational Service-orientation
    Lytle, S. Journal of Retailing 74 (4) : 455 ~ 489 [1998]
  • Organizational Commitment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among Psychiatric
    Porter, L. M.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9 : 603 ~ 609 [1974]
  • Organization-based Self-esteem : Construct Definition, Measurement, and Validation
    Pierce, J. L. Academy ofManagement Journal 32 (3) : 622 ~ 648 [1989]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2) : 74 ~ 94 [1995]
  • Job-Esteem: Definition and Instrument Development
    Miller, D. G. Proceedings of AHRD(Academy of Human Resource Development) Conference 1 : 475 ~ 482 [2003]
  •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Korman, A. K. Prentice Hall [1971]
  • Hypothesis of work behavior revisited and an extension
    Korman, A. K.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 : 50 ~ 63 [1970]
  • Going the extra miles: Antecedents of salespeople's discretionary effort
    Dubinsky, A. J.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31 : 1 ~ 10 [2002]
  • Evaluating structural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 39 ~ 50 [1981]
  • Effect of value-based Training on Job-Esteem and Hospitality Values of Front-line Hotel Employees
    Miller, D. G. The University of Utah [1999]
  • AMOS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계수 SPSS아카데미 [2004]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
    Gronroos, 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 : 35 ~ 44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