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특급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면환류가설(FFH)을 통한 긍정심리학의 적용-

' 연구논문 : 특급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면환류가설(FFH)을 통한 긍정심리학의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motional labor
  • facialfeedbackhypothesis
  • intendtoquit
  • job satisfaction
  • positive psychology
  • 감정노동
  • 긍정 심리학
  • 내면행위
  • 안면환류가설
  • 이직의도
  • 직무만족
  • 표면행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54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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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 : 특급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면환류가설(FFH)을 통한 긍정심리학의 적용-'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감정노동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처전략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심철현 외식경영연구 16 (6) : 265 ~ 283 [2013]
  • 호텔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관련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주 관광학연구 21 (2) : 129 ~ 141 [1998]
  • 호텔예식 및 웨딩관련 종사원의 감정표현 요구가 감정노동, 감정부조화 및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송영석 관광레저연구 24 (6) : 283 ~ 303 [2012]
  • 호텔신입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조직적응에 미치는 영향 - 직업정체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최우성 관광경영연구 16 (3) : 341 ~ 363 [2012]
  • 호텔산업의 감정노동차원에 관한 연구
    안준수 Tourism Research 19 : 187 ~ 205 [2004]
  • 호텔기업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표현규칙 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지윤호 호텔경영학연구 21 (4) : 35 ~ 51 [2012]
  • 호텔 종사자의 감정노동에 따른 긍정적 영향에 관한 연구 – 조직문화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도현옥 관광연구 27 (2) : 137 ~ 159 [2012]
  • 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감정부조화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채신석 관광학연구 36 (7) : 237 ~ 258 [2012]
  • 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태도의 관계에서 감사·칭찬의 조절효과
    김진강 관광레저연구 25 (2) : 77 ~ 96 [2013]
  • 호텔 및 외식사업체 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신정하 관광레저연구 23 (1) : 85 ~ 103 [2011]
  • 특급호텔종사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직무만족도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기협 관광연구저널 24 (1) : 273 ~ 287 [2010]
  • 특급호텔 종사원의 성격특성이 직무만족과 소진에 미치는 영향
    전유정 관광연구 26 (3) : 395 ~ 412 [2011]
  • 커피전문점 비정규직 근로자의 지각된 직무불안정성과 직무만족, 조직몰입, 이직의도의 구조적 인과관계 연구
    신승훈 관광연구 27 (4) : 297 ~ 315 [2012]
  • 카지노종사원의 직무요구, 직무자원과 소진 그리고 직무만족의 관계 - 직무요구-자원(JDR)모형과 안면환류가설(FFH)의 관점에서 -
    오정학 관광연구 26 (4) : 375 ~ 397 [2011]
  • 초등학교 스포츠 강사의 감정노동이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재하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8 (2) : 245 ~ 256 [2012]
  • 지방은행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CD/ATM기 품질과 전화상담원 품질의 조절효과 검증
    현용호 대한경영학회지 26 (1) : 149 ~ 171 [2013]
  • 조직원들의 감정노동의 직무성과와의 관계: 차원, 영향 및 시사점
    박석희 한국거버넌스학회보 20 (1) : 1 ~ 24 [2013]
  • 조직에서의 긍정 심리학의 적용: 긍정 조직학의 현주소와 지향점
    이지영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1 (4) : 677 ~ 703 [2008]
  • 조직구성원의 감정노동과 직무태도간의 관계에서 조직지원과 자기유능감이 미치는 조절효과
    박봉규 인적자원관리연구 15 (1) : 69 ~ 85 [2008]
  • 박사
  • 박사
  • 서비스종사원 감정노동의 표면행위와 내면행위가 감정부조화 및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권혁기 인적자원관리연구 18 (1) : 311 ~ 326 [2011]
  • 서비스 인카운터에서 감정노동, 직무스트레스, 조직몰입, 이직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 패밀리 레스토랑 대면접촉 종사원을 중심으로-
    김현철 관광학연구 35 (4) : 229 ~ 315 [2011]
  • 산업 및 조직심리학
    Spector, P. C. 학지사 [2009]
  • 비서의 감정노동, 직무만족, 이직의도와회복탄력성간의 관련성에 대한 연구
    김성은 경영과 정보연구 33 (5) : 261 ~ 283 [2014]
  • 보육교사의 이직의도에 대한 조직문화와 직무만족도의 영향
    최혜영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52 (4) : 405 ~ 414 [2014]
  • 노인복지시설 종사자의 감정노동 조절을 통한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지순덕 국가정책연구 26 (2) : 1 ~ 26 [2012]
  • 긍정심리학적 인간이해와 변화
    이희경 인간연구 1 (13) : 16 ~ 43 [2007]
  • 긍정심리학의 응용을 통한 인사조직연구의 새로운 접근
    이동섭 인사조직연구 17 (2) : 307 ~ 339 [2009]
  • 감정노동과 직무상황이 서비스 종업원들의 심리적 안녕에 미치는 효과
    김상표 인적자원관리연구 15 (2) : 79 ~ 102 [2008]
  • 감정노동과 조직시민행동간 조직지원의 조절효과
    한진환 인적자원관리연구 19 (2) : 83 ~ 102 [2012]
  • The relationship between job demands, job resources, engagement, burnout and intention to quit
  • The managed Heart
    Hochschild, A. University of California [1983]
  • The expression of emotion in organizational life
    Rafaeli, A. Research in Organizational Behavior 11 : 1 ~ 42 [1989]
  • The dimension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Morris,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1 (4) : 986 ~ 1010 [1996]
  • The Study of Turnover
    Price, J. L. Iowa State University Press [1977]
  • The Politics of Emotion: A Feminist Reading of Bounded Rationality
    Mumby, D. K. Academy of Management 17 (3) : 465 ~ 486 [1992]
  • Testing a conservation of resources model of the dynamics of emotion labor
    Brotheridge, C. M.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7 (1) : 57 ~ 67 [2002]
  • Structural equation model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y Bulletin 103 : 411 ~ 423 [1988]
  • Structural equation model of end-user satisfaction with a computer-based medical information systems
    Henry, J. W.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7 (3) : 21 ~ 33 [1994]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Concepts, Applications and Programming
    Byrne, B.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2001]
  • Sources of Occupational Stress: An Examination of British Prison Officers
    Rutter, D. R. An International Journal of Work, Health & Organizations 2 (4) : 291 ~ 299 [1988]
  • Should I stay or should I go now? Investigating the intention to quit of the permanent staff in social enterprises
    Ohana, M. European Managenent Journal 28 (6) : 441 ~ 454 [2010]
  • Relationships between emotional labor, job performance, and turn 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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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sitive psychology : An 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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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sonnel Administration : An Experiential Skill-Building Approach
    Beatty, R. W. Addison-Wesley [1981]
  • Organizational Behavioral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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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bserving and measuring organizational change: A guide to field practice
    Seashore, S. E. John Wiley and Sons Publishers [1982]
  • Moderating role of hotel employees’ gender and job position on the 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 intelligence and emotional labor
    Jung, H. 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43 : 47 ~ 52 [2014]
  • Maintaining Norms about Expressed Emotions : The Case of Bill Collectors
    Sutton, R. I.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36 (2) : 245 ~ 268 [1991]
  • KTX승무서비스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감정소진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성 한국철도학회논문집 16 (1) : 71 ~ 77 [2013]
  • Job 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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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ob emotions and job cognitions as determinants of job satisfaction: The moderating role of individual differences in need for a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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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dustrial Psyc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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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tel service provider's emotional labor : The antecedents and effects on burn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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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ndbook of Organizational Measur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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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ci and bases of commitment: Are they distinctions worth ma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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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ctors affecting the job satisfaction levels and quit intentions of academic nurses
    Altuntas, S. Nurse Education Today 34 (4) : 513 ~ 519 [2014]
  • Facial efference and the experience of emotion
    Adelmann, P. K. Annual Review of Psychology 40 : 249 ~ 280 [1989]
  • Expression of Emotion as Part of the Work Role
    Rafaeli, A. Academy of Management 12 (1) : 23 ~ 37 [1987]
  • Existence, relatedness and growth : Human needs in organizational settings
    Alderfer, C. P. Free Press [1972]
  • Employee Turnover: Causes, Consequences, and Control
    Mobley, W. H. Addison-Wesley [1982]
  • Employee Intend to Stay: An empirical Test of a Revision of the Price and Mueller Model
    Iverson, R. D. The University of Iowa [1992]
  • Emotional labour,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amongst clinical nurses : A questionnaire survey
    Yang, F. H. International Journal of Nursing Studies 45 (6) : 879 ~ 887 [2008]
  • 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The influence of identity
    Ashforth, B. E. Academy of Management 18 (1) : 88 ~ 115 [1993]
  • Emotional labor and burnout: Comparing two perspectives of “people work.”
    Brotheridge, C. M.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0 (1) : 17 ~ 39 [2002]
  • Emotional Regulation in the Workplace :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Grandey, A. A.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5 (1) : 95 ~ 110 [2000]
  • 박사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hospitality emotional labor scale
    Chu, K. H. Tourism Management 27 (6) : 1181 ~ 1191 [2006]
  • Developing a scale to measure the perceived quality of an Internet shopping site (SITEQUAL)
    Yoo, B. Quarterly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2 (1) : 31 ~ 45 [2001]
  • Determinant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Mottaz, C. J. Human Relations 41 (6) : 467 ~ 482 [1988]
  • Confirmatory Analytic Tests of Three Causal Models Relating Job Perceptions to Job Satisfaction
    James, L. R.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1 (1) : 77 ~ 82 [1986]
  • Behavior in Organizations
    Reitz, H. J. Richard D. Irwin [1981]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ployees’ job stress in a foodservice industry: Focused on emotional labor and turnover intent
    Jung, H. 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8 : 84 ~ 88 [2014]
  • Amos 7. 0.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