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기업의 정보화 수준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호텔기업의 정보화 수준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hotel
  • informatizationlevel
  • organizational performance
  • 정보화수준
  • 조직성과
  •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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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기업의 정보화 수준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정보시스템 활용이 고객지향성, 고객만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호텔 프론트 오피스 시스템 사용자를 중심으로
    고재용 이정란 호텔관광연구 10 (2) : 84 ~ 97 [2008]
  • 호텔기업의 효율적인 컴퓨터 시스템 활용에 관한 연구
    공효순 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12 (1) : 115 ~ 122 [2011]
  • 호텔기업의 지식경영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선우영수 호텔경영학연구 23 (3) : 227 ~ 236 [2008]
  • 호텔기업의 그린IT가 업무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레저연구 24 (3) : 443 ~ 461 [2012]
  • 호텔기업의 IT 거버넌스가 IT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호텔경영학연구 22 (5) : 261 ~ 278 [2013]
  • 호텔기업에서의 지식경영 순환활동에 대한 탐색적 접근
    권순재 호텔경영학연구 18 (6) : 107 ~ 127 [2009]
  • 호텔관리자들의 인터넷 정보기술 활용의 중요성 연구에 관한 연구 25 (1) : 43 ~ 60
    김우곤 [2001]
  • 호텔·관광산업에서의 혁신활동이 지각된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레저연구 26 (8) : 133 ~ 152 [2014]
  • 한국기업의 지식경제현황 : 1 ~ 13
  • 특급호텔의 지식경영시스템,직원의 목표지향성과 성과의 관계분석
    김원 신용두 유희경 호텔경영학연구 19 (1) : 159 ~ 178 [2010]
  • 중소기업의 정보화 수준 평가 및 기업성과지표와의 관계 분석
    황순환 경영학연구 34 (2) : 549 ~ 568 [2005]
  • 중소기업에서 지식경영 결정요인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송상호 지식경영연구 6 (2) : 47 ~ 66 [2005]
  • 중소기업 정보화 수준 측정 및 측정요인에 관한 연구-충북지역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하대용 중소기업연구 25 (4) : 201 ~ 226 [2003]
  • 중소기업 정보화 수준 조사 결과(EISMI)
  • 조직의 지식경영 준비도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권희영 김효근 지식경영연구 2 (1) : 45 ~ 63 [1998]
  • 정보화 수준요인을 활용한 지식경영 준비도 적용이 조직성과와 E-Biz성과에 미치는 영향
    심재섭 지식연구 3 (2) : 239 ~ 268 [2005]
  • 정보화 비용/이익 분석요인에 대한 인식도 연구
    이석준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3 (2) : 67 ~ 86 [2003]
  • 정보화 발전모형 기반의 중소기업 정보화 수준 평가:중소제조업을 중심으로
    김경규 중소기업연구 29 (2) : 41 ~ 72 [2007]
  • 정보기술의 호텔정보시스템 적용과 기술응용도입에 따른 선결과제에 대한 인식
    정현영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6 (3) : 163 ~ 173 [2006]
  • 정보기술에 대한 호텔종사원의 인식 및 욕구
    김경환 관광학연구 25 (2) : 81 ~ 397 [2001]
  • 우리나라 기업의 지식경영 성공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
    권혁기 인적자원관리연구 17 (1) : 27 ~ 38 [2010]
  • 여행사의 정보화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임연우 관광연구 24 (6) : 333 ~ 351 [2010]
  • 비재무적 성과가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조원섭 관광연구 22 (3) : 25 ~ 39 [2007]
  • 기업정보화 수준 통합평가시스템(EIII)
  • 교육훈련과 정보화가 호텔 영업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재무제표 회계자료를 중심으로
    정휘영 관광레저연구 22 (6) : 607 ~ 626 [2010]
  • 관광호텔의 정보화 현황과 IT를 통한 경쟁우위 창출에 관한 탐색적 연구:서울지역 호텔을 중심으로
    조원애 호텔경영학연구 11 (1) : 245 ~ 279 [2002]
  • 관광호텔 기업의 지식경영시스템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이호길 관광연구 19 (1) : 20 ~ [2004]
  • 관광산업에서의 지식경영활동과 지식경영효율성 향상에 관한 실증연구
    권순재 지식경영연구 10 (3) : 1 ~ 16 [2009]
  • 관광기업의 자원 및 능력과 IT 경쟁우위와의 관계
    조원애 관광레저연구 17 (4) : 119 ~ 139 [2005]
  • e-비즈니스 인덱스(KEBIX)조사 보고서
  • Using and Validating the Strategic Alignment Model
    Avison, D. Journal of Strategic Information Systems 13 (3) : 223 ~ 246 [2004]
  • Transforming hotels into learning organization: A new strategy for going global
    Bayraktaroglu, S. Tourism Management 24 (1) : 149 ~ 154 [2003]
  • Towards a network of digital business ecosystems fostering the local development Discussion paper
    Nachira, F. [2002]
  • The impact of information systems on organizations and Markets
    Gurbaxani, V. Communications of the ACM 34 (1) : 59 ~ 73 [1991]
  • The impact of information on medical thinking and health care policy
    Shani, M. International Journal of Medical Informatics 3 (10) : 58 ~ 59 [2000]
  • The Resource-based View of the Firm : Ten Years after 1991
    Barney, J. Journal of Management 27 (1) : 625 ~ 641 [2001]
  • The Balanced Scorecard Measures That Drive Performance
    Kaplan, R. S. Harvard Business Review 70 (1) : 71 ~ 79 [1992]
  • The 2007 e-Readiness Ranking 2007, A White paper from the Economist Intelligence Unit
    EI-Unit [2007]
  • Stages in Information Systems Management, Handbook of IS Management
    Tan, D. S. CRC Press LLC : 51 ~ 75 [1999]
  • Review : Information technology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 An integrative model of IT business value
    Melville, N. MIS Quarterly 28 (2) : 283 ~ 322 [2004]
  • Qualitative knowledge capturing and organizational learning : Two case studies in Taiwan hotels
    Yang, J. T. Tourism Management 25 (1) : 421 ~ 428 [2004]
  • PDMA Research on New Product Development Practices : Updating Trends and Benchmarking Best Practices
    Griffin, A.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14 (1) : 429 ~ 458 [1997]
  • Organizations: A Micro/Macro approach
    Draft, R. L. Foresman [1986]
  • Organizational Innovativeness, Competive Strategy and Investment Sucess
    Gatian, A. W. Journal of Strategic Information System 4 (1) : 43 ~ 59 [1995]
  •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s and Information Systems Planning: An Empirical Study
    Premkumar, G.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5 (1) : 73 ~ 109 [1994]
  • Optimizing Knowledge Transfer by New Employees in Companies
    Von Ledebur, S. C.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 Practice 5 (4) : 229 ~ 236 [2007]
  • Managing Technology in the Hospitality Industry(6th ed.)
    Kasavana, M. L. Educational Institute of the American Hotel & Lodging Association [2011]
  • Managerial Response to an Information System Implementation
    Iivari, J. Proceedings of the Six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amtion Systems : 196 ~ 211 [2005]
  • Knowledge Management: An Organizational Capabilities Perspective
    Gold, A. H.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18 (1) : 185 ~ 214 [2001]
  • Knowledge Management and Business Model Innovation
    Malhotra, Y. Idea Group Publishing Hershey : 326 ~ 336 [2001]
  • IT Competency and Firm Performance : Is Organizational Learning a Missing Link?
    Tippins, M. J.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24 (1) : 745 ~ 761 [2003]
  • Gobindarajan, Strategic Cost Management
    Shank, J. K. Free Press [1993]
  • Exploiting the Virtual Value Chain
    Rayport, J. F. Harvard Business Review : 75 ~ 85 [1995]
  • Excutive's guide to e-business: From tactics to Strategy
    Deise, M. V. John Wiley & Sons [2000]
  • Effect of information Systems Education and Training on User Satisfaction
    Yaverbaum, G. Y. Information & Management 22 (4) : 217 ~ 225 [1992]
  • Drivers of knowledge Management in the corporate environment
    Plessis, M.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25 (3) : 193 ~ 202 [2005]
  • Develop Long-Term Competitiveness through IT Assets
    Ross, J. W. Ioan Management Review (Fall) : 31 ~ 32 [1996]
  • Data IS More Than Knowledge : Implication of the Reversed Knowledge Hierarchy for Knowledge Management and Organizational Memory
    Toumi, I.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16 (3) : 103 ~ 117 [2000]
  • Cooperation or Competition: Knowledge sharing processes in inter-organisational networks
    Hackney, R. secon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knowledge management [2005]
  • Building the IT Workforce of the Future: The Demand for More Complex, Abstract, and Strategic Knowledge
    Armstrong, D. J.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4 (2) : 63 ~ 78 [2008]
  • Best Practices in Information Technology
    Siguaw, J. A.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40 (5) : 58 ~ 71 [1999]
  • Analysis of end user security behaviors
    Stanton, J. M. Computer & Security 24 (2) : 124 ~ 133 [2005]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net-enable business value
    Barua, A. MIS Quarterly 28 (4) : 585 ~ 620 [2004]
  • A Resource-based Perspective on Information Technology Capability and Firm Performance: An Empirical Investigation
    Bharadwaj, A. MIS Quarterly 24 (1) : 169 ~ 196 [2000]
  • A Framework for Achieving E-Business Sucess
    Kumar, U. Industry & Higher Education : 47 ~ 51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