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조직문화와 서비스지향성과의 관계

논문상세정보
' 호텔의 조직문화와 서비스지향성과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organization culture
  • servant leadership
  • service orientation
  • 서번트 리더십
  • 서비스지향성
  • 조직문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78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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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의 조직문화와 서비스지향성과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직무착근도가 자긍심, 조직몰입,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원식 배만규 관광레저연구 23 (2) : 41 ~ 60 [2011]
  • 호텔조직에서의 상사의 서번트리더십이 신뢰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오석윤 윤진영 이재형 호텔경영학연구 15 (2) : 285 ~ 302 [2006]
  • 호텔의 서비스지향성이 종업원의 고객지향성, 직무만족과 직무몰입,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황용철 경영교육연구 26 (6) : 303 ~ 320 [2011]
  • 호텔서비스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에 관한 연구 :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임지은 서비스경영학회지 13 (1) : 1 ~ 27 [2012]
  • 호텔기업 종사원의 직무만족 요인이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여호근 관광레저연구 18 (2) : 389 ~ 402 [2006]
  • 호텔관리자의 리더십과 조직문화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은 신정하 호텔관광연구 10 (4) : 199 ~ 212 [2008]
  • 호텔 인적자원관리와 서비스 지향성과의 관계- 서번트 리더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박재성 관광연구 28 (5) : 71 ~ 90 [2013]
  • 호텔 아웃소싱 근로자의 근무환경에 대한 인식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영기 관광연구 22 (1) : 21 ~ 35 [2007]
  • 호텔 식음료 서비스 만족과 고객행동의도와의 관계 -서울시내 특1급호텔을 중심으로-
    박영기 호텔리조트연구 11 (3) : 263 ~ 281 [2012]
  • 호텔 레스토랑의 서번트 리더십이 주방 구성원의 태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명희 외식경영연구 13 (3) : 197 ~ 219 [2010]
  • 호텔 레스토랑 지배인의 서번트리더십과 감성리더십이 집단에피커시 및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이준재 관광연구 24 (6) : 395 ~ 414 [2010]
  • 호텔 레스토랑 종사원이 지각하는 직무착근도의 선행변수와 결 과변수간의 구조적 관계
    권기준 고객만족경영연구 14 (1) : 21 ~ 40 [2012]
  • 행정조직문화가 공무원의 온라인 주민참여 수요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승현 서울시립대학교 [2014]
  • 한국행정문화연구와 경쟁가치모형
    김호정 한국정책학회보 11 (3) : 219 ~ 238 [2002]
  • 커피전문점 종사원의 서비스지향성과 직무만족,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 간의 다차원 관계
    김맹진 서진우 관광연구 25 (4) : 297 ~ 315 [2010]
  • 지방자치단체장의 리더십조직문화 조직유효성과의 관계
    조경호 지방행정연구 19 (4) : 59 ~ 90 [2005]
  • 중앙부처 하위조직문화가 공무원의 행태에 미치는 영향 분석: 혁신문 화와 집단문화를 중심으로
    이창길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18 (2) : 51 ~ 74 [2007]
  • 조직문화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막래 광운대학교 대학원 [2009]
  • 조직문화, 리더십, 직무만족,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봉주 서울산업대학교 [2010]
  • 조직문화 차이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권민정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4]
  • 조직구성원 직무착근의 선행요인
    권기준 관광·레저연구 22 (3) : 367 ~ 387 [2012]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연구
    박재성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 성과지향적 조직문화와 조직효과성
    박순애 오현주 한국행정학보 40 (4) : 225 ~ 252 [2006]
  • 서비스품질, 가치 및 소비자 만족의 구조적 관계
    노진옥 안세원 상경연구 18 (2) : 93 ~ 114 [2002]
  • 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관한 연구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 18 (4) : 67 ~ 97 [2003]
  • 박사
  • 서번트 리더십,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 간의 관계에관한 실증분석
    신구범 인적자원관리연구 16 (1) : 87 ~ 102 [2009]
  • 상사의 서번트 리더십이 리더효과에 미치는 영향-호텔기업을 중심으로-
    윤대균 관광연구 20 (1) : 137 ~ 153 [2005]
  • 국내ㆍ외 브랜드에 따른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력 비교에 관한 연구
    김기진 호텔경영학연구 19 (4) : 187 ~ 206 [2010]
  • 관광호텔 종사원의 LMX 질에 따른 임파워먼트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송지준 호텔경영학연구 14 (4) : 157 ~ 174 [2005]
  • 고몰입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이 조직성과에 미치는영향
    김진희 심원술 인력개발연구 6 (2) : 1 ~ 18 [2004]
  • 경창조직문화 유형별 특성과 조직몰입 간의 영향관계분석
    이환범 한국정책과학학보 10 (4) : 37 ~ 53 [2006]
  • Transaction Cost. Property Rights and Organizational Culture: An Exchange Perspective
    Jones, G. R.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8 [1983]
  • The Servant as Leader
    Greenleaf, R. K. The Robert K. Greenleaf Center [1970]
  • The Principle of Marketing, 7ed.
    Kotler, P. Prentice Hall [1996]
  • The Power of Servant Leadership
    Greenleaf, R. K. Berrett-Koehler Publishes. Inc [1998]
  • The Idea of Culture in Social Science
    Parsons. T. Cambridge University Press : 33 ~ 46 [1973]
  •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Personality Trait Determinants and Effects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1) : 110 ~ 119 [2002]
  • Seven Practices of Successful Organization
    Preffer, J.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0 (2) : 96 ~ 124 [1998]
  • Servant Leadership for the third Millennium
    Sims, B. J. Cowley Publication [1997]
  • SPSS 14.0 매뉴얼
    이학식 임지훈 법문사 [2008]
  • SERVQUAL: A Managerial Measure of Organization Service-Orientation
    Lytle, R. Journal of Retailing 73 (4) : 464 ~ 475 [1998]
  • Organizational Symbolism
    Louis, M. R. JAL Press [1983]
  • Insight on Leadership Service Stewardship, Spirit and Servant Leadership
    Spears, L. C. John Willey & Sons, Inc [1995]
  • Human resource management for public and nonprofit organizations
    Pynes, J. E. John Wiley & Sons, Inc [2004]
  • From transactional to transformational leadership:Learning to share the vision
    Bass,B.M. Organizational Dynamics 18 (3) : 19 ~ 31 [1990]
  • Employee and Customer Perceptions of Service Bank: Replication and Extension
    Schneider, B.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0 (3) : 423 ~ 433 [1985]
  • Diagnosing and Changing Organizational Culture
    Cameron, K. S. Addison Wesley Inc [2006]
  • Culture’s Consequences:Comparing Values, Behaviors, Institutions and Organizations across nations
    Hofstede, G. Sage [2000]
  • Corporate Cultures : The Rites and Rituals of Corporate Life
    Deal, T. E Addison-Wesley [1982]
  • Classic of Organization Theory
    Shein, E. H. The Surrey Press [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