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자기보고와 또래지명 방식에 따른 학교폭력 경험의 측정 방법 비교 분석
송지연 ( Ji Yeon Song )
오인수 ( In Soo Oh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송지연 ( Ji Yeon Song )
오인수 ( In Soo Oh )
주제어
empathy
peer support
peer-nomination
school violence
self-report
공감
또래 지지
또래지명
자기보고
학교폭력
참고문헌( 55)
유사주제 논문( 3,182)
공감 1,362건
학교폭력 696건
empathy 677건
school violence 357건
peer support 37건
또래 지지 22건
self-report 16건
자기보고 9건
peer-nomination 4건
또래지명 2건
인용/피인용
자기보고와 또래지명 방식에 따른 학교폭력 경험의 측 ...
' 자기보고와 또래지명 방식에 따른 학교폭력 경험의 측정 방법 비교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mpathy
peer support
peer-nomination
school violence
self-report
공감
또래 지지
또래지명
자기보고
학교폭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90
5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mpathy
678
0
0.0%
peer support
38
0
0.0%
peer-nomination
5
0
0.0%
school violence
358
0
0.0%
self-report
17
0
0.0%
공감
1,363
0
0.0%
또래 지지
23
0
0.0%
또래지명
3
0
0.0%
자기보고
10
0
0.0%
학교폭력
697
0
0.0%
계
3,19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5
닫기
' 자기보고와 또래지명 방식에 따른 학교폭력 경험의 측정 방법 비교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형 또래지명 설문지(K-PNI) 개발 연구:집단따돌림 측정 도구
김영신
신경정신의학 40 (5) : 867 ~ 875
[2001]
학령기 아동의 또래 괴롭힘에서 측정방법에 따른 심리사회적 부적응 차이-자기보고법과 또래 지명법의 비교
신유림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 (4) : 141 ~ 149
[2006]
학교폭력이 청소년의 심리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 가해자, 피해자, 일반학생의 비교를 중심으로
양계민
한국심리학회지 : 사회문제 5 (2) : 91 ~ 104
[1999]
학교폭력에 관한 이론적 고찰과 실태분석을 통한 해결 방안
최종진
한국행정사학지 32 (32) : 217 ~ 240
[2013]
학교폭력실태조사보고서
청소년폭력예방재단
[2012]
학교폭력과 괴롭힘 예방
학교폭력예방연구소
학지사
[2014]
학교폭력 가해자와 피해자 특성 연구 – 학교폭력 집단유형의 변화에 미치는 변인
조영일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6 (2) : 67 ~ 85
[2013]
학교에서의 집단 따돌림 : 실태 특성 및 대책
이춘재
집문당
[1999]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학교폭력 영향요인 비교
정규석
사회과학연구 24 (4) : 323 ~ 338
[2008]
초등학교 아동의 심리적 학교폭력에 대한 연구
신동업
한국범죄심리연구 8 (1) : 105 ~ 138
[2012]
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과 유형변화 및 정서문제 간의 관계
조주영
한국청소년연구 25 (4) : 301 ~ 323
[2014]
청소년의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와 자아존중감간의 관계:친구지지의 영향
김희화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0 (9) : 47 ~ 61
[2002]
청소년 학교폭력: 이해, 예방, 개입을 위한 지침서
김혜원
학지사
[2013]
집단따돌림 경험 유형에 따른 자기개념과 사회적지지
곽금주
이춘재
한국심리학회지 : 발달 13 (1) : 65 ~ 80
[2000]
중학생의 학교폭력 경험 유형에 따른 의사소통 특성
정향기
상담학연구 14 (1) : 573 ~ 591
[2013]
유형별 초등학생 집단따돌림 발생원인의 비교: 사회관계모형 분석
이경희
한국심리학회지:일반 25 (1) : 23 ~ 45
[2006]
아동의 사회적 지지 척도의 개발
김명숙
대한가정학회지 33 (4) : 37 ~ 47
[1995]
성별에 따른 유형별 공격성과전통적 괴롭힘 및 사이버 괴롭힘 가해의 관계
오인수
상담학연구 15 (5) : 1871 ~ 1885
[2014]
사회적 지지와 귀인성향이 또래 괴롭힘 가해, 피해에 미치는 영향
김미경
심리치료 6 (2) : 1 ~ 17
[2006]
방관자의 집단 특성에 따른 또래괴롭힘 참여 역할행동
서미정
아동학회지 29 (5) : 79 ~ 96
[2008]
또래동조성이 집단괴롭힘 가해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개인내적 중재요인
하은혜
인간발달연구 14 (4) : 49 ~ 64
[2007]
또래괴롭힘 참여역할에 따른인지적·정서적 공감의 차이
김혜리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6 (4) : 1 ~ 20
[2013]
또래괴롭힘 상황에서의 주변인 역할 연구동향 및 과제
안효영
진영은
열린교육연구 22 (4) : 95 ~ 117
[2014]
또래관계 분석방법 비교: 또래지명법, 또래평정법과 사회연결망분석을 중심으로
최연철
유아교육학논집 16 (3) : 291 ~ 317
[2012]
교육지원청 매뉴얼. 2013년도 1차 학교폭력실태 온라인조사 설문지
한국교육개발원
[2013]
괴롭힘을 목격한 주변인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 : 공감과 공격성을 중심으로
오인수
초등교육연구 23 (1) : 45 ~ 63
[2010]
괴롭힘 주변인의 행동과 감사, 공감, 학교소속감의 관계
한하나
교육문제연구 27 (4) : 53 ~ 75
[2014]
괴롭힘 상황에서의 아동의 가해 및 피해경험 측정방법 비교를 통한 심리적 특성 연구
최지영
초등교육연구 21 (3) : 339 ~ 358
[2008]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이학교폭력에 방관적인 초등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임정란
상담학연구 15 (4) : 1425 ~ 1440
[2014]
공감과 친사회적 행동
박성희
문음사
[1997]
Unique and interactive effects of empathy and social status on involvement in bullying
Caravita, S.
Social Development 18 : 140 ~ 163
[2009]
The self-perception profile of children: Revision of the Perceive Competence Sale for Children manual
Harter, S.
University of Denver
[1985]
The peer nomination inventory : An Empirically derived sociometric measure of adjustment in preadolescent boys
Wiggins, J.
Psychological Reports 9 : 643 ~ 677
[1961]
Teenagers' explanations of bullying
Thornberg, R.
Child & Youth Care Forum 40 : 177 ~ 192
[2011]
Self-blame and peer victimization in middle school: An attributional analysis
Graham, S.
Developmental Psychology 34 : 582 ~ 599
[1998]
SNA에 의한 교우관계 분석과 지도 방안
정혜온
교육문화연구 13 (2) : 137 ~ 158
[2007]
Revised Olweus Bully/Victim Questionnaire
Olweus, D.
Research Center for Health Promotion (HEMIL Center), University of Bergen
[1996]
Prevalence estimation of school bullying with the Olweus Bully/Victim Questionnaire
Solberg, M.
Aggressive Behavior 29 : 239 ~ 268
[2003]
Overt and relational aggression in adolescents : Social-psychological adjustment of aggressors and victims
Prinstein, M. J.
Journal of Clinical Child Psychology 30 : 479 ~ 491
[2001]
Influence of psychological and social factors on bystanders’ roles in school bullying among Korean-American students in the United States
Choi, S.
School Psychology International 34 (1) : 67 ~ 81
[2013]
Identifying victims of peer aggression from early to middle childhood
Ladd, G. W.
Psychological Assessment 14 : 74 ~ 96
[2002]
Identification of bullies and victims : A comparison of methods
Cornell, D. G.
Journal of School Violence 3 : 62 ~ 87
[2004]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 3. Social emotion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Eisenberg, N.
Wiley : 701 ~ 778
[1998]
Examining the social context of bullying behaviors in early adolescence
Espelage, D. L.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 78 (3) : 326 ~ 333
[2000]
Empathy, emotional expressiveness, and prosocial Behavior
Roberts, W.
Child Development 67 : 449 ~ 470
[1996]
Bullying in schools and what to do about it
Rigby, K.
Jessica Kingsley
[1996]
Bullying as a group process : Participant roles and their relations to social status within the group
Salmivalli, C.
Aggressive Behavior 22 : 1 ~ 15
[1996]
Bullies and victims in school : A review and call for research
Pellegrini, A. D.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19 : 165 ~ 176
[1998]
Assessing social support in elementary school children : The survey of children’s social support
Dubow, E. F.
Journal of Clinical Child Psychology 18 (1) : 52 ~ 64
[1989]
An empirical comparison of methods of sampling aggression and victimization in school settings
Pellegrini, A. D.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2 : 360 ~ 366
[2000]
A survey of the nature and extent of bullying in junior/middle and secondary schools
Whitney, I.
Educational Research 35 : 3 ~ 25
[1993]
A multidimensional approach to individual differences in empathy
Davis, M. H.
JSAS Catalog of Selected Documents in Psychology 10 (4) : 85 ~
[1980]
A constant frame of reference for sociometric research. Part II : Experiment and inference
Bronfenbrenner, U.
Sociometry 7 : 40 ~ 75
[1944]
A comparison of self and peer reports in the assessment of middle school bullying
Branson, C. E.
Journal of Applied School Psychology 25 : 5 ~ 27
[2009]
2014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분석결과 발표자료
교육부
[2014]
' 자기보고와 또래지명 방식에 따른 학교폭력 경험의 측정 방법 비교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