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훈련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 공감훈련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ffect size
  • empathy training program
  • meta-analysis
  • 공감훈련 프로그램
  • 메타분석
  • 효과크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24 5

0.0%

' 공감훈련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판 단축 공감척도의 타당화
    여지영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3 (11) : 5356 ~ 5363 [2012]
  • 폭력 대화-일상에서 쓰는 평화의 언어, 삶의 언어
    Rosenberg, M. B. 바오출판사 [2006]
  • 친사회적 행동과 반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관련변인에 대한 메타분석
    이지언 한국아동복지학 47 (47) : 125 ~ 155 [2014]
  • 초등학생 용서 능력 증진을 위한 공감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경집 김광수 교육학연구 46 (4) : 207 ~ 231 [2008]
  • 박사
  • 청소년의 불안정 애착과 문제행동: 공감능력의 조절역할
    박지언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 (2) : 369 ~ 389 [2008]
  • 청소년기 뇌 발달과 인지, 행동 특성
    박재홍 생물치료정신의학 17 (1) : 11 ~ 20 [2011]
  • 청소년 스트레스 감소 및 대처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권경인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5 (1) : 41 ~ 62 [2013]
  •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학업관련 변인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조한익 청소년학연구 18 (7) : 163 ~ 183 [2011]
  • 중학생 대상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조중현 상담학연구 15 (6) : 2291 ~ 2310 [2013]
  • 자기조절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발달과 학업성취에 주는 효과의 메타분석
    장봉석 교육과정연구 29 (4) : 187 ~ 211 [2011]
  • 자기조절학습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김경령 교육심리연구 28 (4) : 665 ~ 690 [2014]
  • 인지적 공감과 정서적 공감: 정신병리와 심리재활에의 함의
    박민 재활심리연구 19 (3) : 387 ~ 405 [2012]
  • 의사소통훈련 집단상담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박은혜 경북대학교 [2014]
  • 아동용 공감하기 척도의 타당화 연구
    박혜민 창원대학교 대학원 [2013]
  • 아동․청소년대상 현실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이정미 현실치료연구 1 (1) : 1 ~ 16 [2012]
  • 아동·청소년의 공격성 감소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유수정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아동·청소년대상의 사회·정서발달프로그램 연구의 메타분석
    이혜숙 한국영유아보육학 69 (69) : 233 ~ 255 [2011]
  • 상담학에서 공감 연구에 대한 고찰: 국내 주요 상담학술지를 중심으로
    김은하 상담학연구 14 (5) : 2851 ~ 2867 [2013]
  • 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를 위한 연구방법론
    이충휘 계축문화사 [2007]
  • 문화성향과 공감 및 고독의 수준
    조긍호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16 (3) : 15 ~ 34 [2002]
  • 독서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고용남 상담학연구 12 (2) : 489 ~ 504 [2011]
  • 박사
  • 국내 대학생 집단상담 프로그램의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및 연구동향
    김희은 상담학연구 15 (4) : 1441 ~ 1456 [2014]
  • 교육상당에서의 효과성 연구와 메타분석
    김계현 아시아교육연구 3 (1) : 131 ~ 155 [2002]
  • 공감훈련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친사회적 행동 및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고영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박사
  • 박사
  • 공감훈련 프로그램이 한부모가정 청소년의 공감능력, 자아탄력성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박사
  • 공감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분노와 공격성 감소에 미치는 영향
    홍선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공감훈련 프로그램이 시설보호아동의 정서지능, 공격성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성은희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공감지수(EQ) 척도의 심리측정 속성
    허재홍 인문과학연구 24 (24) : 183 ~ 200 [2010]
  • 공감중심의 집단훈련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임정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박사
  • 박사
  • 공감능력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친사회적 행동의매개효과
    이미화 조한익 청소년학연구 17 (11) : 139 ~ 158 [2010]
  • 공감교육프로그램이 감정 반응수준에 따라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 학교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공감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광수 초등교육연구 22 (4) : 275 ~ 300 [2009]
  • 박사
  • 공감, 정서 그리고 행복의 관계
    이찬종 호남문화연구 49 (49) : 187 ~ 214 [2011]
  • 공감(Empathy)에 관한 연구
    김태훈 초등도덕교육 47 (47) : 1 ~ 28 [2015]
  • 공감 교육에 대한 개관 연구 :1970년 이후 영어로 출판된 연구를 중심으로
    박성희 교육학연구 41 (3) : 499 ~ 518 [2003]
  • 박사
  • 게임 중심 공감훈련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 능력과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김가론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감정카드와 바람카드를 활용한 공감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 및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윤태 부산교육대학교 [2013]
  •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Cohen, J. Erlbaum [1988]
  • how does analysis cure?
    Kohut, H.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84]
  • Toward effective counselling and psychotherapy: Training and practice
    Truax, C. B. Aldine publishing company [1967]
  • The social re-orientation of adolescence : A neuroscience perspective on the process and its relation to psychopathology
    Nelson, E. E. Psychological Medicine 35 (2) : 163 ~ 174 [2005]
  • The social neuroscience of empathy
    Batson, C. D. MIT Press : 3 ~ 15 [2009]
  • The relation of empathy to prosocial and related behaviors
    Eisenberg, N. Psychological Bulletin 101 (1) : 91 ~ 119 [1987]
  • The relation of empathy to aggressive and external-izing/antisocial behavior
    Miller, P. A.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324 ~ 344 [1988]
  • The function of empathy(decentering)in human relations
    Redmond, M. V. Human Relations 42 (7) : 593 ~ 605 [1989]
  • The empathy quotient : an investigation of adults with Asperger syndrome of high-functioning autism, and normal sex differences
    Baron-Cohen, S.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4 (2) : 164 ~ 175 [2004]
  • The empathy cycle : Refinement of a nuclear concept
    Barrett-Lennard, G. T.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28 (2) : 91 ~ 100 [1981]
  • The choice theory: A new psychology of personal freedom
    Glasser, W. Harper Collins [1998]
  • The children’s empathy quotient and systemizing quotient : Sex differences in typical development and in autism spectrum conditions
    Auyeung, B.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9 (11) : 1509 ~ 1521 [2009]
  • Studies of empathic behavior in children
    Feshbach, N. D. Progress in Experimental Personality Research 8 : 1 ~ 47 [1978]
  • Progress in brain research
    Chakrabarti, B. Elsevier : 403 ~ 417 [2006]
  • Progress in brain research
    Leiberg, S. Elsevier : 419 ~ 440 [2006]
  • Meta-Analysis Quantitative Methods for Research Synthesis
    Wolf, F. M. Sage [1986]
  • Measuring empathy:Reliability and validity of the Empathy Quotient
    Lawrence, E. J Psychological Medicine 34 (5) : 911 ~ 920 [2004]
  • How social an animal? : The human capacity for caring
    Batson, C. D. American Psychologist 45 (3) : 336 ~ 346 [1990]
  • Feuerstein instrumental enrichment basic
    Feuerstein, R. ICELP [2003]
  • FIE-B 프로그램을 통한 중재학습경험이 발달지체유아의 인지처리기능 및 문제해결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은주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6]
  • Empirical research on empathy in medicine-A critical review
    Pedersen, R. Patient Education and Counseling 76 (3) : 307 ~ 322 [2009]
  • Empathy : A neglected topic in psychological research
    Clark, K. B. American Psychologist 35 (2) : 187 ~ 190 [1980]
  • Empathic accuracy
    Davis, M. H. Guilford : 144 ~ 168 [1997]
  • Educating for empathy : A review
    Stepien, K. A. Journal of General Internal Medicine 21 (5) : 524 ~ 530 [2006]
  • Early adolescent school adjustment: Associations with friendship and peer victimization
    Erath, S. A. Social Development 17 (4) : 853 ~ 870 [2008]
  • Discussion of Dr. John Bowlby’s paper
    Freud, A. Psychoanalytic Study of the Child 15 : 53 ~ 62 [1960]
  • Counselor training in empathy by a game procedure
    Barak, A. Counselor Education and Supervision 29 (3) : 170 ~ 178 [1990]
  • Conceptualizing empathy in cognitive behaviour therapy : Making the implicit explicit
    Thwaites, R. Behavioral and Cognitive Psychotherapy 35 (5) : 591 ~ 612 [2007]
  • College adjustment among freshmen : Predictors for White and Hispanic males and females
    Toews, M. L. College Student Journal 41 (4) : 891 ~ 900 [2007]
  • Client-centered therapy
    Rogers, C. R. Houghton Mifflin Company [1951]
  • Classroom strategics for identifying and helping college students at risk for academic failure
    Thompson, B. R. Journal of College Student 36 (3) : 398 ~ 402 [2002]
  • Autism : The empathizing-systemizing(E-S)theory
    Baron-Cohen, S. Annals of the New York Academy of Sciences 1156 (1) : 68 ~ 80 [2009]
  • Assessment and training of role-talking and referential communication skills in institutionalized emotionally disturbed children
    Chandler, M. J. Developmental Psychology 10 (4) : 546 ~ 553 [1974]
  • Arousal of empathy and subsequent generosity in young children
    Howard, J. A. Journal of Genetic Psychology 138 (2) : 307 ~ 308 [1981]
  •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Batson, C. D. Academic press : 65 ~ 122 [1987]
  • A nonparametric trim and fill’ method of accounting for publication bias in meta-analysis
    Duval, S. Journal of the American Statistical Association 95 (449) : 89 ~ 98 [2000]
  • A meta-analysis of empathy training programs for client populations
    Butters, R. P. The University of Utah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