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학 : 『생활과 윤리』 교육과정 개정의 변화와 쟁점

' 교과교육학 : 『생활과 윤리』 교육과정 개정의 변화와 쟁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2015 도덕과 교육과정
  • curriculum revision
  • lifeandethics
  • moral education
  • morality
  • practical ethics
  • 내용 체계
  • 도덕교육
  • 목표
  • 생활과 윤리
  • 성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77 0

0.0%

' 교과교육학 : 『생활과 윤리』 교육과정 개정의 변화와 쟁점' 의 참고문헌

  • 한국 도덕과 사회윤리교육의 목표와 내용
    김국현 Journal of Ethics (101) [2015]
  • 학교 통일교육의 실태 분석을 통한 개선 방안에 관한 일고
    이범웅 도덕윤리과교육 40 (40) : 105 ~ 140 [2013]
  • 통일에 대한 도덕적 상상력과 통일교육
    김국현 윤리교육연구 (10) : 207 ~ 230 [2006]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 도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미래 사회 대비 국가 수준 교육과정 방향탐색연구: 도덕
    정창우 [2013]
  • 동양 도덕교육론의 현대적 해석
    박병기 인간사랑 [2009]
  • 독일의 윤리교육과 『윤리』교과서 분석
    김남준 도덕윤리과교육 (36) : 33 ~ 62 [2012]
  • 도덕과와 사회과의 차별성에 대한 고찰
    류지한 『도덕과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전문가협의회 자료』한국학중앙연구원 [2014]
  • 도덕과 내용체계의 변천 분석과 개선방향
    김태훈 도덕윤리과교육 (37) : 1 ~ 38 [2012]
  • 도덕과 교육에서 도덕적 성찰의 의미와 교수·학습 방안
    김국현 윤리교육연구 (27) : 1 ~ 30 [2012]
  • 도덕과 “동양윤리” 영역 교과지식의 재구조화 원리
    장승희 도덕윤리과교육 (30) : 51 ~ 84 [2010]
  • 국가 교육과정 개정 담론의 비교 분석(Ⅰ):제 4차에서 제 7차에 걸친 ‘교육내용의 적정화’ 담론을 중심으로
    김재춘 교육과정연구 21 (2) : 105 ~ 122 [2003]
  • 교육내용의 적정화: 쟁점과 방향
    김국현 한국교육과정학회 2004년도 학술 세미나 [2004]
  • 교육내용 적정화의 쟁점 분석을 통한 교육내용 적정화의 의미 탐색
    구원회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2) : 285 ~ 305 [2013]
  • 교과교육과정 구성에서의 폭과 깊이 문제
    황규호 교육과정연구 21 (3) : 5 ~ 341 [2003]
  • 교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진술방식 개선 과제
    황규호 초등교육연구 (11) [1997]
  • School Curriculum and Standards Authority, Philosophy and Ethics
  • 2015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교육부 [2014]
  • 2015 도덕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결과보고서
    김국현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