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한국의 인성교육에 대한 도전: 슈타이너로부터 배우는 거꾸로 발상

논문상세정보
' 일반논문 : 한국의 인성교육에 대한 도전: 슈타이너로부터 배우는 거꾸로 발상'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nthroposophy
  • character education
  • steiner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15 0

0.0%

' 일반논문 : 한국의 인성교육에 대한 도전: 슈타이너로부터 배우는 거꾸로 발상' 의 참고문헌

  • 학교급별 인성교육 실태 및 활성화 방안
    교육부 [2013]
  • 학교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의 방법 연구
    김명진 윤리교육연구 13 (13) : 291 ~ 312 [2007]
  • 학교 인성교육론 비판
    박균섭 교육철학 35 (35) : 35 ~ 69 [2008]
  • 프랑스의 인성교육. 철학문화연구소
    변규용 철학과 현실 (27) : 117 ~ 121 [1995]
  • 탐구공동체 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부산시교육위원회
    강기수 부산교육 (323) : 48 ~ 58 [2007]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 창의・인성교육과 유아발달에 대한 정신분석학적 고찰
    김은정 교육과학연구 44 (4) : 171 ~ 190 [2013]
  • 일본의 인성교육. 철학문화연구소
    홍현길 철학과 현실 (27) : 104 ~ 110 [1995]
  • 인성의 개념과 인성교육. 한국초등교육학회
    장성모 초등교육연구 10 : 5 ~ 18 [1996]
  • 인성교육의 접근방식. 대구교육대학교
    강현석 대구교육대학교 논문집 (34) : 291 ~ 317 [1999]
  • 인성교육에 관한 소고.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국어교육연구소
    이영춘 한국초등교육 7 : 1 ~ 28 [1995]
  • 인성교육론
    남궁달화 문음사 [2002]
  • 인성교육론
    Carr, D. 교육과학사 [1997]
  • 인성교육 중심 수업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운영방안연구
    교육부 [2013]
  • 인성교육 비전 수립 및 실천 방안 연구
  • 인성교육 : 필요, 성격, 방법. 철학문화연구소
    손봉호 철학과 현실 (27) : 60 ~ 69 [1995]
  • 인성교육
    강선보 양서원 [2008]
  • 인성교육
    한국교육학회 문음사 [1998]
  • 박사
  • 인성 교육의 의의와 문제점.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속중등교육연구소
    문성학 중등교육연구 40 : 219 ~ 236 [1997]
  • 인간다운 삶과 건전한 사회로 가는 길
    박연수 집문당 [1997]
  • 유아기 인성교육의 위상과 과제. 인성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김신일 글로벌 인성개발협회 2011년전국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 유아․초등교육 내에서의 인성 교육 활성화 방안
  • 올바른 인성교육과 열린 교육에 관한 소고. 열린교실연구응용학회
    이영춘 열린교실연구 4 (1) : 45 ~ 58 [1996]
  • 오이리트미 예술
    Steiner, R. 물병자리 [2003]
  • 영유아 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우영효 양서원 [2003]
  • 영유아 인성교육
    이병석 양서원 [2010]
  • 실천적 이성이 반영된 교육과정 개발 방향 연구
  •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관점에서 본 유아교육론 구성
    김유라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2]
  • 슈타이너의 인식론과 발도르프학교의 감성교육
    정윤경 교육철학연구 35 (4) : 191 ~ 215 [2013]
  • 슈타이너의 교육철학 : 학교교육에 관한 비판과 제안
    박균섭 교육학연구 43 (2) : 1 ~ 27 [2005]
  • 슈타이너 학교의 참교육 이야기
    子安美知子 밝은누리 [2011]
  • 발도르프 학교와 그 정신
    Steiner, R. 도서출판 밝은누리 [2006]
  • 발도르프 수공예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의 정서지능 및 충동성 조절에 미치는 효과
    안수영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미국의 인성교육. 철학문화연구소
    문용린 철학과 현실 (27) : 97 ~ 103 [1995]
  • 루돌프슈타이너의 정신과학에서 바라본 아동교육
    Steiner, R. 섬돌 [2008]
  • 루돌프 슈타이너의 유아교육론 연구
    김성원 대구가톨릭대학 [2001]
  • 루돌프 슈타이너의 교육예술론 연구 : 오이리트미를 중심으로
    김미숙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 루돌프 슈타이너 인지학의 교육철학적 의미와 한계
    이향만 발도르프교육연구 4 (1) : 83 ~ 100 [2012]
  • 독일의 인성교육. 철학문화연구소
    손덕수 철학과 현실 (27) : 111 ~ 116 [1995]
  • 도덕교과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의 활성화 방안 연구
    김명진 공주대학교 대학원 [2010]
  • 교육의 본연을 찾아서
    정범모 나남 [1993]
  • 가치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의 접근방법.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
    남궁달화 사회과학교육연구 (1) : 89 ~ 108 [1995]
  • Theosophie. Theosophy
    Steiner, R. Anthroposophic Press [1994]
  • Theosophie
    Steiner, R. Rudolf Steiner Verlag [2003]
  • Rudolf Steiner und die Anthroposophie
    Kugler, W. Dumont [1978]
  • Erziehungskunst.: Seminarbesprechungen und Lehrplanvorträge
    Steiner, R. Rudolf Steiner Verlag [1985]
  • Die Geheimwissenschaft im Umriss
    Steiner, R. nthroposophic Press [1997]
  • 2013년 서울교육대학교 창의·인성교육 선도 교원양성대학 결과 보고서
  • 2013년 고려대학교 창의·인성교육 선도 교원양성대학 결과보고서
  • 2009개정 교육과정 효과성 분석: 창의·인성 교육성과를 중심으로
    교육부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