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유아교사의 교직인성에 대한 주관성 연구
황해익 ( Hae Ik Hwang )
김은정 ( Eun Jung Kim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황해익 ( Hae Ik Hwang )
김은정 ( Eun Jung Kim )
주제어
preservice childhood teacher
Q-Methodology
Q-방법론
teachers dispositions
교직 인성
예비 유아교사
참고문헌( 49)
유사주제 논문( 1,339)
예비 유아교사 930건
q-methodology 363건
교직 인성 27건
q-방법론 19건
인용/피인용
예비유아교사의 교직인성에 대한 주관성 연구
' 예비유아교사의 교직인성에 대한 주관성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preservice childhood teacher
q-methodology
q-방법론
teachers dispositions
교직 인성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45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preservice childhood teacher
1
0
0.0%
q-methodology
364
0
0.0%
q-방법론
20
0
0.0%
teachers dispositions
1
0
0.0%
교직 인성
28
0
0.0%
예비 유아교사
931
0
0.0%
계
1,34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예비유아교사의 교직인성에 대한 주관성 연구'
의 참고문헌
행복한 삶을 위한 관계지향 유아교육의 방향
이병래
열린유아교육연구 20 (1) : 833 ~ 855
[2015]
토랜스의 창의성과 교육
Torrance, E. P.
학지사
[2005]
초등학교 교사의 배경변인, 감성지능 및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이승국
한국심리학회 연차 학술발표논문집 2011 : 412 ~ 412
[2011]
창의성에 대한 다원적 접근과 그 교육적 시사
정종진
초등교육연구논총 18 (3) : 327 ~ 346
[2003]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최미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501 ~ 526
[2010]
자유놀이에서 유아들이 생각하는 선생님의 의미
손유진
유아교육연구 31 (1) : 271 ~ 288
[2012]
인성교육진흥법
교육부
교육부
[2015]
인성교육
강선보
양서원
[2008]
유치원 교직문화 분석 : 경력교사 10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조혜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유아교사의 행복과 역할수행능력과의 관계
이경민
이경애
최윤정
유아교육연구 32 (6) : 489 ~ 503
[2012]
유아교사의 어려움에 대한 초임교사와 경력교사의 주관적 이해 분석 : Q-방법론적 접근
서현
이승은
한국유아교육학회 정기학술발표논문집 2012 : 371 ~ 372
[2012]
유아교사의 보육교사에 대한 이미지 유형 분석 : Q-방법론적 접근
김병만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2) : 239 ~ 262
[2013]
유아교사의 바람직한 인성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인식비교
서현
한국영유아보육학 77 (77) : 41 ~ 71
[2013]
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직무만족도 및 창의적 인성의 관계
박영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1) : 275 ~ 298
[2009]
유아교사가 인식한 실패에 관한 이미지 연구
탁정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9 (2) : 271 ~ 294
[2014]
박사
유아교사 인성 자기평가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전재선
전재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1]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과 교사효능감의 관계
이유미
한국보육지원학회지 5 (2) : 1 ~ 20
[2009]
예비유아교사의 유교적 가치, 교직관 및 인성교수효능감과 교직헌신도와의 관계 연구
남궁선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4) : 237 ~ 256
[2013]
예비유아교사의 모의수업에 나타난 이야기나누기의 어려움
김경철
유아교육학논집 18 (3) : 309 ~ 334
[2014]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이경민
어린이미디어연구 12 (2) : 73 ~ 96
[2013]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교직적성ㆍ인성 검사도구의 타당성 및 개선방안
조운주
육아지원연구 9 (2) : 101 ~ 123
[2014]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교직인성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순환
유아교육학논집 18 (2) : 339 ~ 363
[2014]
예비유아교사가 인식한 조부모양육에 관한 이미지 연구
강현미
김은주
송주은
육아지원연구 9 (2) : 5 ~ 28
[2014]
예비유아교사 인성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전재선
한국보육학회지 13 (4) : 305 ~ 327
[2013]
예비교사의 변인별 중등교사의 인성 요소에 대한 전문가 및 예비교사의 인식비교
김경령
서은희
교원교육 30 (2) : 25 ~ 53
[2014]
예비교사의 교직인성 자기점검도구 개발 연구
김경령
서은희
한국교원교육연구 31 (1) : 117 ~ 139
[2014]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이경하
열린유아교육연구 15 (5) : 167 ~ 187
[2010]
예비교사들의 교직소명감, 자아존중감, 교직인성과의 관계
박성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10) : 285 ~ 304
[2014]
예비교사 인성 평가지표의 개발 및 도입 방안
장은정
[2013]
예비교사 교직인성 분석: 재학기간, 교육실습, 교육봉사 및 진로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김수진
서경혜
이지영
최진영
한국교원교육연구 30 (2) : 305 ~ 328
[2013]
예비 중등교사의 교육실습이 교사로서의 자질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1 (4) : 55 ~ 70
[2009]
예비 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과 의사결정이 셀프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마지순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8 (4) : 7 ~ 27
[2014]
예비 유아교사의 교직에 대한 열정,교사동기 그리고 교사효능감에관한 연구
김현진
열린유아교육연구 17 (6) : 249 ~ 275
[2012]
예비 유아교사의 교직 적·인성과 핵심 역량 비교 분석 연구
노은호
한국보육학회지 13 (3) : 205 ~ 221
[2013]
영유아 교사의 자아탄력성과 창의적 인성 간의 관계
안영혜
한국영유아보육학 78 (78) : 27 ~ 55
[2013]
생태유아교사에 대한 유아교사의 이미지 분석: Q방법론적 접근
김윤희
정혜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6 (5) : 189 ~ 220
[2011]
만 5세 유아가 인식한 행복한 상황과 행복의 조건에 관한 연구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2 (4) : 93 ~ 122
[2013]
교직적성·인성 검사 도구 개발 연구
김정환
[2012]
교직인성
다음어학사전
교직실무
황해익
정민사
[2014]
교육실습과정에서 예비유아교사로서의 어려움과 극복요인 탐색
김미경
유아교육학논집 15 (2) : 135 ~ 160
[2011]
교사 신규채용제도 개선방안
교육부
[2012]
관계지향 유아교육을 위한 유아강점기반평가
황해익
열린유아교육연구 20 (1) : 29 ~ 49
[2015]
Using case studies to explore teacher candidates' intellectual, cultural, and moral disposition
Schussler, D. L.
Teacher Education Quarterly 35 (2) : 105 ~ 122
[2008]
Teachers as cultural workers: Letters to those who dare teach with new commentary by Peter McLaren, Joe L. Kincheloe
Freire, P.
Westview Press
[2005]
Social, emotional, ethical, and academic education : creating a climate for learning, participation in democracy, and well-being
Cohen, J.
Harvard Educational Review 76 (2) : 201 ~ 237
[2006]
Q 방법론의 이해와 적용
김흥규
한국학논선 7 : 1 ~ 59
[1990]
Q 방법론
김흥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Educating for character : How our schools can teach respect and responsibility
Lickona, T.
Bantam
[1991]
' 예비유아교사의 교직인성에 대한 주관성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