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융합형 과학이 학생들의 과학의 본성과 STS에 대한 견해, 과학에 대한 흥미 및 포부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융합형 과학이 학생들의 과학의 본성과 STS에 대한 견해, 과학에 대한 흥미 및 포부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terest in science
  • nature of science
  • science aspiration
  • sts
  • 과학에 대한 포부
  • 과학에 대한 흥미
  • 과학의 본성
  • 융합형 과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9 1

0.0%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융합형 과학이 학생들의 과학의 본성과 STS에 대한 견해, 과학에 대한 흥미 및 포부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초등 과학영재 지도교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및 교수태도 분석
    임성만 과학교육연구지 34 (2) : 396 ~ 404 [2010]
  • 초·중등 학생들의 과학 흥미도 조사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지 27 (3) : 260 ~ 268 [2006]
  • 융합형 과학교과서 ‘우주의 기원’단원의 내용기술의 특징: 반성적
    김민나 교육과학연구 43 (4) : 165 ~ 190 [2012]
  • 과학 관련 활동에 대한 초등학생의 선호 및 참여와 관련된 요인 탐색
    양찬호 초등과학교육 33 (3) : 427 ~ 438 [2014]
  • 고등학교 융합형‘과학’과목 운영에 대한 고등학생과 과학 교사의 인식 조사 연구
    송신철 과학교육연구지 36 (1) : 130 ~ 138 [2012]
  • 고등학교 융합형 ‘과학’의 교수 활동에 대한 생물 교사들의 어려움
    하혜정 생물교육 40 (2) : 267 ~ 277 [2012]
  •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도입된 최신 과학 내용이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에 미치는 영향
    김현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6) : 827 ~ 835 [2011]
  • 고등학교 과학 이수 과정에서 학생들의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견해 변화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6) : 650 ~ 659 [2003]
  • 고등학교 ‘과학’ 과목의 생명과학 관련 학습 내용에 관한 과학 융합 요소와 STEAM 요소 분석 및 ‘과학’ 과목의 ‘생명과학Ⅰ’, ‘생명과학Ⅱ’와의 연계성
    김남희 생물교육 40 (1) : 121 ~ 131 [2012]
  • 고교 융합형‘과학’교과서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
    정진수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5 (2) : 189 ~ 196 [2012]
  • Views on science-technology-society (from CDN. mc. 5)
    Aikenhead, G. S. Department of Curriculum Studies, University of Saskatchewan [1989]
  • The effect of the 'General Science' course on the students' views about science-technology-society relationship and their perceptions of science classroom environment
    Noh, T.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17 (4) : 395 ~ 403 [1997]
  • The change of students' views on science/technology and society relationship during the 'General Science'Course
    Noh, T. Chemical Education 24 (3) : 96 ~ 104 [1997]
  • Possibility of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learning program for science gifted in elementary School
    Lee, H. Journal of the Society for the International Gifted in Science 3 (1) : 31 ~ 43 [2009]
  • High aspirations but low progression : The science aspirations-careers paradox amongst minority ethnic students
    Dewitt, J.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9 (2) : 243 ~ 271 [2010]
  •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assess views on nature of science and attitudes toward teaching science
    Chen, S. Science Education 90 (5) : 803 ~ 819 [2006]
  • Development of a national science curriculum
    Kim, H. -J. The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2010]
  • 2009 개정교육과정 고등학교 과학교과서의 STS 요소 및 핵심역량 요소 반영수준 분석
    유성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8) : 131 ~ 156 [2014]
  • 2009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과학’에 대한 학생의 흥미 분석
    김홍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 (1) : 17 ~ 29 [2013]
  •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과학'에 대한 물리전공 교사와 타전공 과학교사의 인식 비교
    김진영 새물리 62 (2) : 104 ~ 114 [2012]
  • 2009 개정 고등학교‘과학’의 운영 실태와 교사들의 인식 조사
    신영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0) : 1599 ~ 1612 [2012]
  • 2009 revised national curriculum of science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