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대화에서 의사소통 문제 요인 분석 -이해 확인을 위한 구술시험 대화를 중심으로-
김지애 ( Jiae Kim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지애 ( Jiae Kim )
주제어
academic dialogue
cognitive factor
communicationproblem
KAP learners
languagefactor
oral examination talk
구술시험 대화
언어적 요인
의사소통 문제
인지적 요인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
학문적 대화
참고문헌( 14)
유사주제 논문( 119)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 59건
인지적 요인 23건
cognitive factor 14건
언어적 요인 7건
communicationproblem 6건
kap learners 4건
의사소통 문제 3건
학문적 대화 2건
academic dialogue 1건
인용/피인용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대화에서 의사소통 ...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대화에서 의사소통 문제 요인 분석 -이해 확인을 위한 구술시험 대화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 dialogue
cognitive factor
communicationproblem
kap learners
languagefactor
oral examination talk
구술시험 대화
언어적 요인
의사소통 문제
인지적 요인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
학문적 대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1
2
2.8%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학문적 대화
3
1
33.3%
academic dialogue
2
0
0.0%
cognitive factor
15
0
0.0%
communicationproblem
7
0
0.0%
kap learners
5
0
0.0%
languagefactor
1
0
0.0%
oral examination talk
1
0
0.0%
구술시험 대화
1
0
0.0%
언어적 요인
8
0
0.0%
의사소통 문제
4
0
0.0%
인지적 요인
24
0
0.0%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
60
0
0.0%
계
131
1
2.8%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대화에서 의사소통 문제 요인 분석 -이해 확인을 위한 구술시험 대화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한국어 모어 화자와 비모어 화자 간의 의사소통 문제 연구 : 영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화용적 실패를 중심으로
한상미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5]
한국어 교실 교사-학습자 간 대화에 나타난 의사소통 문제 유형
진제희
한국어교육 15 (3) : 253 ~ 274
[2004]
학문적 목적의 한국어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기초 연구: 대학 진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정숙
한국어교육 11 (2) : 1 ~ 19
[2000]
학문 목적 한국어(KAP) 교육 연구의 동향 분석 - 출판 논저의 양적 분석을 중심으로 -
윤경원
언어사실과 관점 31 : 195 ~ 232
[2013]
연구 동향 분석을 통해 본 학문 목적 한국어교육 연구의 실태와 제언
최정순
어문연구 74 : 131 ~ 156
[2012]
대화적 교수 접근법에 기초한 학문 목적 한국어 수업 연구
김지애
한국언어문학 (92) : 375 ~ 403
[2015]
대화분석을 통한 외국인의 한국어 구어 사용 연구
신상현
도서출판 하우 : 51 ~ 87
[2013]
교육 이론의 새로운 지평: 마음과 세계를 융합하기
Bruner
교육과학사
[2011]
The Philosophy of Language
Grice
Oxford University Press : 156 ~ 167
[1996]
Speaking, listening, planning and assessing
Jones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7 : 569 ~ 579
[2007]
Mind and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Vygotsky
Harvard University Press
[1978]
Grice의 ‘대화 격률’에 기반한 수업 상호작용 분석
김미연
독어교육 57 (57) : 7 ~ 30
[2013]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A Guide and Resource Book for Teachers
Jordan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7]
Dialogic teaching: Developing thinking and metacognition through philosophical discussion
Fisher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7 : 615 ~ 631
[2007]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대화에서 의사소통 문제 요인 분석 -이해 확인을 위한 구술시험 대화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