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기사형 광고’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심층면담 연구

논문상세정보
' ‘온라인 기사형 광고’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심층면담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advertising immorality
  • online editorial ads
  • online media
  • portal
  • pr agency
  • 광고 비윤리성
  • 기사형 광고
  • 언론사 닷컴
  • 포털
  • 홍보 대행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22 0

0.0%

' ‘온라인 기사형 광고’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심층면담 연구' 의 참고문헌

  • 파워블로거, 대가받고 글 올릴 때 기업 협찬 내용 구체적으로 밝혀야
    선정민 조선비즈
  • 텍스트 읽기 혁명
    Kovach, B. 다산초당 [2011]
  • 정보처리시 하이브리드 메시지의 관여도 및 기만 가능성에 관한 연구: 기사형 광고를 중심으로
    김봉현 광고학연구 13 (4) : 7 ~ 26 [2002]
  • 인터넷신문 자율 규제 필요 “편향된 정보 왜곡될 수 있어”
    홍효정 미디어잇
  • 인터넷 신문 텍스트 광고의 기사 혼동성에 대한 연구 어린이와 청소년 보호를 중심으로
    안순태 한국방송학보 27 (5) : 124 ~ 161 [2013]
  • 인터넷 신문 기사형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관한 일 연구: 메시지 관여도, 오해율, 태도를 중심으로
    이현숙 정치·정보연구 15 (2) : 201 ~ 232 [2012]
  • 인터넷 미디어 광고 운영실태 연구
    김유경 [2011]
  • 인쇄매체에 나타난 ‘하이브리드’ 광고의 활용형태에 관한 내용분석 : 국내 4대 일간지에 게재된 기사형 광고를 중심으로
    김봉현 광고학연구 9 (3) : 123 ~ 139 [1998]
  • 위기와 사업다각화: 신문사의 뉴미디어 사업 진출 현황과 의미
    김영주 관훈저널 46 (2) : 11 ~ 20 [2005]
  • 언론사 기사에 ‘비뇨기과 광고’가 붙는 이유
    김병철 미디어오늘
  • 신문기업의 생존전략이저널리즘적 가치 수행에 미치는 영향
    정동우 한국언론학보 53 (3) : 396 ~ 417 [2009]
  • 보도자료 아르바이트가 ‘광고기사 산업’이 되기까지
    박장준 미디어오늘
  • 보도자료 광고를 폐지했습니다
    김하영 프레시안
  • 미디어 공신력에 따른 특집 기사와 기사형 광고의 효과 비교
    김요한 광고연구 (75) : 61 ~ 88 [2007]
  • 대기업 광고주가 자사 신문기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자 인식 연구: 종합일간지 경제ㆍ산업부 기자들을 중심으로
    배정근 한국언론학보 56 (5) : 373 ~ 396 [2012]
  • 뉴스와 광고의 은밀한 동거: 광고주에 대한 언론의 뉴스구성
    임봉수 한국언론정보학보 66 (2) : 133 ~ 158 [2014]
  • 기사형 광고의 문제점
    김충현 저널리즘 비평 27 : 80 ~ 84 [1999]
  • 기사형 광고와 소비자정보 기사의 식별능력 및 광고표식어에 대한 소비자 선호
    김소라 한국생활과학회지 20 (1) : 143 ~ 154 [2011]
  • 기사체광고의 실태와 개선방안: 설문조사,내용분석, 해외 사례연구의 통합 적용
    강미선 한국광고홍보학보 5 (1) : 1 ~ 41 [2003]
  • 광고가 신문보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그 유형과 요인을 중심으로
    배정근 한국언론학보 54 (6) : 103 ~ 128 [2010]
  • 과연 독자는 기사와 기사형 광고의 차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중심단서로서 신문의 기사형 광고 표식
    김윤식 한국언론학보 57 (3) : 324 ~ 346 [2013]
  • 경제 저널리즘의 종속성 : 한국 신문의 재벌보도와 광고의 관계
    제정임 [2007]
  • ‘기사형 광고 가이드라인’ 내달부터 시행
  • You’re 475 Times More Likely To Survive A Plane Crash Than Click On A Banner Ad. Consumerist
  • Will millennials ever completely shun the office?
    Anderson, K. The New York Times
  • Reporters and officials: The organization and politics of newsmaking
    Sigal, L. V. D. C. Heath [1973]
  • Readers’ reactions to mixtures of advertising and editorial content in magazines
    Van Reijmersdal, E.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27 (2) : 39 ~ 53 [2005]
  • Mediating the message: Theories of influence on mass media content
    Shoemaker, P. J. Longman [1996]
  • Media Performance : Mass Communication and the Public Interest
    McQuail, D. Sage [1992]
  • Market-driven journalism: Let the citizen beware?
    McManus, J. H. Thousand Oaks : Sage [1994]
  • Don’t Believe the Hype: Local Media Slant, Local Advertising, and Firm Value
    Gurun, U. G. The Journal of Finance 67 (2) : 561 ~ 598 [2012]
  • Advertising and a Democratic Press
    Baker, C. E.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95]
  • 2014 신문사 재무분석: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신문사 2013년 결산 재무제표 기준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언론진흥재단 [2014]